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5 줌과 갤럭시S5 액티브 출시 루머

갤럭시S5의 글로벌 출시일이 4일 지난 가운데, 이번에는 파생 모델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5 파생 모델은 아웃도어에 특화된 '갤럭시S5 액티브'와 카메라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S5 줌'으로 이런 파생 모델은 이미 갤럭시S4에서도 똑같이 출시됐었습니다.

 

갤럭시S5 파생 모델 중 가장 먼저 루머로 등장한 것은 카메라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S5 줌'입니다. 갤럭시S4 줌은 10배 광학 줌 기능에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 수동 초점 기능이 특징입니다.

 

갤럭시S5 줌은 여기에서 성능과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유출된 갤럭시S5 줌 사진>

 

최근 공개된 갤럭시S5 줌을 보면 매우 슬림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시 이후 디자인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은 탓인지 툭 튀어나왔던 그립부와 줌 링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스펙 변화는 다음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PU 

삼성 엑시노스 6코어

(1.7GHz 듀얼 + 1.3GHz 쿼드 코어)

2GB 

디스플레이

4.8인치 슈퍼아몰레드

해상도

1,280 x 720 HD

카메라

전면 : 210만 화소

후면 : 2,020만 화소 

카메라 줌

광학식 10배

카메라 기능

수동 초점, 광학식 손 떨림 보정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2 킷캣

 

카메라에만 초점을 맞춘 나머지 스마트폰 기능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보완하려는 듯 성능 향상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다음은 갤럭시S5 액티브 소식입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 소식으로 유명한 트위터리안 '@evleaks'에 의하면 방수 기능을 한층 강화한 갤럭시S5 액티브가 조만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갤럭시S5 액티브 추정 이미지>

 

제품 출시는 미국 스프린터와 AT&T에서 동시 출시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과거 갤럭시S4 액티브도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출시됐었습니다.

 

갤럭시S5 액티브는 IP68 또는 IP69 등급의 방수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IP 등급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IP68은 수중에서 연속 사용이 가능할 정도의 방수 능력이고 IP69는 강한 수압도 견딜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슈퍼 아몰레드 대신 LCD를 사용하고 카메라도 1,600만 화소에서 1,300만 화소로 낮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 외 알려진 스펙은 없습니다.

 

갤럭시S4의 파생 모델이었던 갤럭시S4 줌과 갤럭시S4 액티브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이번에는 기존의 단점들을 상당수 보완했기 때문에 조금은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두 제품 모두 국내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