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월 5주 Weekly IT News - 삼성 UHD TV 가격 인하, 아이폰5S 성능 등

1. 돌잔치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발령

 

'스미싱'에 대해 정부까지 나선 가운데 돌잔치로 속인 스미싱 문자가 확산되고 있어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돌잔치 사칭 스미싱 문자 메시지>

 

이번 돌잔치 스미싱 문자는 지난 27일 오후에 동시 다발적으로 퍼지기 시작했으며, 감염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에 무작위로 다시 스미싱 문자를 보내는 형식으로 수십 만 건의 문자가 동시 발송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스미싱 문자는 전혀 생소한 전화번호가 아닌 지인이나 가족, 친구로부터 발송한 것이라 피해가 더욱 커지고 있으며 문자 발송에 따른 추가 과금까지 생겨 더욱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URL 링크가 포함된 돌잔치 문자 메시지는 조심하시고, 반드시 보낸 사람에게 확인 후 링크를 열어봐야 합니다.

 

만약 감염이 의심된다면, 백신 앱을 설치하고 정밀검사를 해 바로 삭제해야 합니다.

 

2. 페이스북에 앨범 공유 기능 추가된다

 

페이스북의 앨범 기능 많이 사용하시나요?

 

특정 주제에 맞는 사진을 모아둔 앨범 기능은 소유자만 업데이트하고 다른 사람은 볼 수만 있었는데요, 이제는 권한 있는 사람들도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회사 워크샵, 가족 여행 등의 주제로 앨범을 만들고 편집 권한을 주면 그 사람들이 사진을 하나씩 채워나가거나 지울 수 있습니다.

 

현재 앨범 공유 기능은 일부 지역에만 적용되어 있으며 순차적으로 지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라 합니다.

 

3. 애플 아이폰5S, 아이폰5보다 최대 31% 빨라진다

 

9월 10일 공개 예정인 아이폰5S의 성능이 아이폰5보다 최대 31% 정도 빠를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5. 사진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아이폰5S의 디자인은 아이폰5와 같지만, 내적인 부분에서는 많이 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성능이 30% 이상 빨라지게 된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의 두뇌인 SoC(모바일 AP)가 바뀌기 때문이라고.

 

아이폰5에는 32bit 'A6'가 사용됐으나 아이폰5S는 64bit 'A7'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속도가 빨라지면 해상도를 더 높여도 느려지지 않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패널을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처리와 투명처리 기능을 별도의 칩에서 담당해 속도는 더 빨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에 대한 루머도 있습니다. 아이폰5S에는 1,200 ~ 1,300만 화소 카메라가 사용될 것이고 LG전자 G2 카메라에 쓴 OIS(광학식 손 떨림 보정기능)이 추가될 것이라 합니다.

 

OIS가 있으면 손 떨림으로 사진이 흐릿하게 나오는 것을 방지해주고, 야간에도 비교적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5S 출시일은 9월 20일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나, 이날 국내 출시도 함께 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4. 삼성 UHD TV 가격 더 싸진다

 

TV 화면이 더 커지고 LCD에서 LED로 넘어가면서 이제는 화질 전쟁이 막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1,920 x 1,080 풀 HD 해상도가 주류였지만, 앞으로는 3,840 x 2,160 해상도인 UHD(Ultra-HD) TV가 대세를 이룰 것 같습니다.

<삼성 55인치 UHDTV.  사진 출처 : 삼성전자>

 

 

최근 중국에서는 UHDTV 가격이 $1,000 미만으로 낮아졌고 일본 TV 제조 업체들도 앞다퉈 가격을 내리고 있는데요, 삼성과 LG도 UHDTV 보급을 위해 가격을 낮출 것이라 합니다.

 

국내 업체 중에서는 삼성 UHDTV 가격이 제일 먼저 낮아졌습니다. 미국에서 55인치 UHDTV가 $5,500에서 $1,500 내린 $4,000가 되었고 65인치 모델은 $5,500까지 떨어졌습니다.

 

현재 55인치 풀 HD TV가격이 200만 ~ 300만 원 미만인 것을 생각하면 아직은 최대 2배 이상 비싸지만, 한중일 가전 업체 경쟁으로 인해 빠르게 인하할 것으로 보입니다.

 

 

5. 넥서스7 2세대 국내 공식 발표

 

구글의 7인치 넥서스7 2세대를 국내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넥서스7 2세대 사진 출처 : 구글코리아>

 

구글코리아는 지난 26일 제품 발표회를 열고 16GB와 32GB 와이파이 전용 모델 2종을 발표했습니다. 두 제품의 가격은 각각 329,000과 369,000원으로 결정하고 전자제품 양판점인 '하이마트'에서 오프라인 판매 중입니다.

 

넥서스7 2세대는 7인치에 1,920 x 1,200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고 2GB 메모리와 GPS 및 블루투스, 3,95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LTE 지원 모델은 9월 중순 이후로 예정되어 있고 64GB 모델도 나중에 출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