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VS앱] 손안의 복덕방 부동산 앱 비교! 네이버 부동산, 부동산114

누구나 발품을 팔아가며 어렵게 집을 구해본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제는 이런 수고로움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바로 스마트폰 하나면 매물과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앱 세상이 열렸기 때문인데요. 최근 스마트 기기 대중화 바람을 타고 부동산 앱을 이용해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는 이용자 수가 늘면서 다양한 부동산 앱들이 사랑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앱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네이버 부동산, 부동산 114 앱을 비교 분석해봤답니다.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은 내 주변의 부동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도를 기반으로 내 주위에 있는 단지, 매물, 중개업소 정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시키시면 가장 먼저 내 주변에 있는 매물들이 뜨는데요. 관심 있는 매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물정보는 상호와 주소, 거래 조건 등이 뜨는데요. 전화번호도 적혀있어 직접 전화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주변의 다른 시세나 중개사별 차 수익을 비교하면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앱은 단지정보, 시세, 이미지, 커뮤니티 정보도 함께 볼 수 있는데요. 관심 매물의 평면도, 사진 확대/축소, 각 평면도에 대한 평형대도 다른 경로 이동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거리뷰, 비행기뷰 등 다양한 뷰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관심 있는 동네의 실제 사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앱 장점] 
- 증강현실을 도입해 최대 1.6km 반경 내에 있는 단지와 중개업소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절기별(하지, 동지, 현재) 태양의 이동 궤적을 통해 일조 정보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심 단지, 관심 매물만 따로 모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등록한 관심 매물, 관심 단지 정보는 앱의 'MY' 관심정보에서도 그대로 연동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114


부동산 114 앱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주변 아파트 단지와 가격 변동률 그래프, 평면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중개수수료를 계산하고 인근 교육정보, 생활편의시설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 기능도 있답니다. 


 


기본 메뉴는 위치기반 시세, 위치기반 매물, 위치기반 커뮤니티, 나침반과 중계수수료 계산기가 붙어있는 별 Check, 개인 관심 매물 및 설정을 저장하는 My Page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자주 쓰는 모바일 메뉴’에서는 빠른 시세, 빠른 매물, 뉴스&이슈를 볼 수 있네요. 

 


위치기반으로 보이는 시세와 매물은 주거용, 상업용으로 분리되어 볼 수 있습니다. 시세에서는 매매가, 전세가, 보증금 확인이 가능하며, 상한가 하한가를 그래프로 나타내고 있어, 한눈에 시세 확인이 가능해서 편리하더라고요. 이 외에도 평면도 보기 서비스도 제공하네요. 


 


매물에서는 위치기반으로 월세와 전세로 나온 매물들을 표기해주는데요, 관심 있는 매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주소 및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물 특징, 중개사무소 전화번호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주 쓰는 모바일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빠른 시세>                                  <빠른 매물>                                    <뉴스>


빠른 시세 

매물 유형, 지역, 아파트명을 입력하시면 시세검색이 가능한데요. Best 상승지역 VS 하락지역 등 지역별 시세 정보 확인도 가능합니다. 


빠른 매물 

매물유형과 지역을 선택하시면, 매매, 전세, 월세 등 알짜매물들을 검색해 주네요. 


뉴스 

부동산 관련 최신 뉴스와 전문가 칼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앱 장점]
- 부동산의 가격 변동률을 그래프, 평면도로 한눈에 알기 쉽게 보여줍니다.
- 중개수수료를 계산하고 인근 교육정보, 생활편의시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물이 매매, 전세, 월세 등 종류별로 분류되어있어 원하는 매물을 한눈에 보기 쉽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부동산114 중 승자는?

지금까지 스마트한 부동산 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살펴본 결과 정말 발품 팔아 부동산으로 뛰어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만으로 충분히 매물, 시세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또한, 수시로 정보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오히려 직접 부동산에 찾아가 알아보는 것보다 최신 정보를 더 먼저 접할 수 있었어요. '네이버 부동산'과 '부동산114 앱'을 비교해본 결과 이번 주 haru의 선택은! 바로 증강현실을 도입한 '네이버 부동산 앱'입니다. 


특히나 카메라를 켜고 아파트 단지에 비추면 주변 매물의 시세와 중개업소가 뜨는 점이 정말 신기했어요. 또 개별 주택의 일조량과 절기별 해의 이동 궤적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등 부동산114 앱에서는 볼 수 없는 장점들이 많았답니다. 여러분 모두 부동산 앱으로 스마트한 생활 누리시길 바라면서 다음주에도 더욱 재미있는 앱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룰루 2013.02.12 17:53

    밑에 글에 네이버부동산 장점이 중복됐네요~ 약간 헷갈렸어요ㅎㅎ
    혼선을 피하게 아래쪽은 부동산114 장점으로 수정해주셔야될듯~
    암튼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