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VS앱] 신규 카카오톡 게임 전격 비교! 모두의 게임,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퀴즈킹

신규 카카오톡 게임을 소개해드린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드래곤 플라이트, 캔디팡, 불리 2) 이번에 카카오톡에서 또다시 새로운 게임을 내놓았습니다. (카카오톡 게임의 끝은 과연 어디일까요^^;;?) 오늘은 카카오톡 신규 게임 중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모두의 게임,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퀴즈킹을 소개해드릴게요. 퐐로퐐로미!


모두의 게임


터치폰이 활성화 되기 전, 키패드를 이용해 즐겼던 ‘미니게임’ 모두 기억하시나요? 여러가지 단순한 게임이 모여있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고, 다양한 게임이 주는 재미에 중독되어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모두의 게임 역시 과거의 미니게임과 비슷하게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으면서도 중독성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습니다.^^

 

모두의 게임은 때려때려 두더지, 알록달록 색종이, 아슬아슬 비행기, 차례차례 숫자, 백발백중 양궁 총 5가지의 게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름도 참 재미있게 지었죠^^? 처음에는 ‘때려때려 두더지’게임만 가능하고, 레벨이 올라가야 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서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haru는 특히 때려잡는(?) 맛이 있는 두더지 게임에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네요.^^;; (스트레스가 팍팍 풀려요~)

 

위 이미지는 각 게임 별 게임방법이 안내되어있는 화면인데요, 한 장으로 표현될 만큼 쉽죠? haru는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차례차례 숫자와 백발백중 양궁 게임이 제일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계속 하다보면 저절로 내공이 올라가서 쉽게 점수를 쌓을 수 있으니 여러가지 게임을 번갈아가며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쉽고 다양한 게임이 있어 중독성이 강한 모두의 게임! 정말 게임 이름대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아서 제 2의 애니팡이 되지 않을까 하는 예감이 듭니다. ^^ 단순하지만 지루할 틈이 없는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해드릴게요!


>모두의 게임 다운로드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학창시절 PC방을 자주 찾게 만들었던 요주의 게임, 카트라이더가 모바일로 돌아왔습니다! 더욱 쉬워진 조작방식과 코인이라는 아이템으로 새롭게 돌아온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지금부터 어떻게 이용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완전히 새로워진 카트라이더는 빨리 달리기만 해서는 1등이 될 수 없습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코인을 먹어야 이길 수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할 수 도 있고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답니다. ^^레벨이 오르면 보너스도 생기고, 게이지가 찰 때마다 터지는 피버 타임(속도가 빨라짐), 다양한 부스트 아이템 등 곳곳에 재미요소가 들어가 있어 레이싱을 더욱더 신나게 즐길 수 있더라고요. 

 

카트라이더 코인러쉬는 게임을 통해 얻은 캐시(구매가능)로 라이더, 카트, 부스트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어 게임의 묘미를 더욱더 높였습니다. 심심한 레이싱은 NO! 다양한 아이템으로 신나는 레이싱을 즐겨보세요~.


<부스트 아이템>

- 시작 부스터 : 레이싱 시작할 때 자동으로 부스터가 발동되어 빠르게 치고 나갈 수 있음

- 자동 방어 : 경기 중에 받는 공격을 자동으로 방어할 수 있음

- 자석 강화 : 피버 상태가 되면 활성화가 되면서 멀리 있는 코인도 먹을 수 있음

카트라이더 코인러쉬는 조작방법도 간단해졌습니다. 좌우 화살표로 카트 방향을 조절하면 되고, 카트의 위치를 코인에 맞추면 자동으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죠. 드리프트 등 추가조작도 가능해서 더욱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간단한 조작방법을 숙지한 후 실제로 게임에 참여해보았는데요,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_+! 게임 특성상 스마트폰을 가로로 하다보니 진짜 레이싱을 하는 기분도 나고, 예전 추억도 새록새록 생각나고! 무엇보다 레이싱 도중 코인 먹는 재미도 쏠쏠해서 몇 번이나 다시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신나는 레이싱 게임을 찾고 계셨던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다운로드 


퀴즈킹

머리 아픈 퀴즈가 아닌 한 손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퀴즈게임, 퀴즈킹! 퀴즈 범위가 다양해서 그야말로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것 같더라고요. ^^ 게임을 하다 보면 으레 오게 되는 허탈감 대신, 끝없는 상식으로 머리를 채워준다는 퀴즈킹의 매력! 지금부터 한번 빠져볼까요? 

 

퀴즈킹 역시 다른 카카오톡 게임과 마찬가지로 랭킹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한가지 신기한 점은 세계 랭킹과 경품 토너먼트가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게임은 종합, 그림퀴즈, 속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각 분류별로 난이도가 있어서 원하는 레벨에 도전하시면 될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오픈 되어 있는 퀴즈 이외의 것을 풀기 위해서는 특정 점수가 넘어야 도전할 수 있으니 궁금하시면 빠르게 점수를 올려보세요>_<! 

 

퀴즈킹은 단순히 빈칸을 채우는 방식의 문제부터 그림보고 맞추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출제됩니다. 두 가지 보기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되니까 쉬운 것 같지만, 의외로 선택의 기로에 자주 부딪히게 되더라고요. ^^:; 단순히 시간을 보내기 위한 게임과는 달리 게임을 통해 상식을 쌓을 수 있어서 특히 더 좋은 것 같았습니다. 물론 오래간만에 머리를 쓰려니 조금 어려웠지만 분명 색다른 재미가 있었어요.+_+

 

게임이 끝나면 점수가 나오는데 일정 점수가 넘지 않으면 불합격이 될 수도 있고, 원하면 재도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상점에서는 부족한 코인뿐만 아니라 힌트와 같은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으니 더 높은 스코어를 달성하고 싶은 분들은 상점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양한 퀴즈를 통해 상식도 쌓고, 지루함을 달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릴게요. ^^


>퀴즈킹 다운로드


모두의 게임,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퀴즈킹 중 승자는?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선보인 모두의 게임,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퀴즈킹! 기존에 있던 퍼즐 형식의 게임과는 조금 다른 형식의 게임이라 훨씬 더 재미있었는데요~ 과연 어떤 게임이 haru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haru의 선택은 바로 ‘모두의 게임’이었습니다. 예전에 모바일 게임에서 인기를 끌었던 미니게임시리즈와 비슷한 맥락이긴 하지만, 키패드가 아닌 터치로 즐길 수 있어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레벨이 올라가면 할 수 있는 게임이 늘어나기 때문에 다음에는 어떤 게임이 나올지 궁금해지기도 하고요. ^^ 인기를 반증하듯 예전에 애니팡 하트로 카톡이 바빴던 것처럼, 요즘에는 모두의 게임 초대신청이 자주 들어와서 가끔 자다가 깨기도 한답니다. -_-;; (초대신청은 제발 낮에 해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카트라이더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게 한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단순한 게임들 속에서 조금은 머리를 써야 하는 ‘퀴즈’라는 테마를 선보인 퀴즈킹’ 역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게임에 쉽게 질리는 편이라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두의 게임’을! 스피드를 즐기는 분들은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이제는 지식을 활용해 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께는 ‘퀴즈킹’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그럼 다음 주에 또 다른 앱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