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상파 드라마 추천!

평일 저녁이면 시청자들을 TV앞으로 모으는 드라마! 안방극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요즘 볼만한 드라마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저의 고품격(?) 취향이 반영된 드라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기에 드라마를 더욱더 재미있게 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예정이니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마의


 

MBC 월화 드라마 ‘마의’는 조선 최초의 한방 외과의 백광현의 생애와 심오한 의학세계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사극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이 특히 애청하시는 드라마인데요~ 조승우, 이요원, 이상우, 손창민 등이 출연해 고품격 연기를 보여줍니다.

 

줄거리

세자의 독살을 알게 된 강도준은 안타깝게 죽음을 당하고 이명환은 진실을 눈감는 조건으로 양반이 됩니다. 강지녕(이요원)의 부모는 은인인 강도준이 억울하게 역모에 휘말려 죽게 되자 은인의 아들인 백광현(김승우)를 살리기 위해 딸인 강지녕을 백광현과 바꾸게 됩니다. 추후 백광현은 마의인 양부 밑에서 자라다 인의가 되기 위해 혜민서에 들어가고, 운명처럼 그곳에서 의녀가 된 강지녕을 만나게 됩니다. 

 

서로 어릴 적에 알던 사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함께 의술공부를 하고 있는는 두 사람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또한 늘 마의 출신이라고 홀대 받는 백광현은 어떻게 멋진 의관으로 성공하게 될까요? 마의와 조선 최초의 한방 외과의라는 색다른 소재로 신선한 재미를 주고 있는 마의! 특히 사극이나 의학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보고싶다



MBC 수목 드라마 ‘보고싶다’는 어린 시절, 가슴 시린 첫사랑의 기억을 가슴에 새긴 두 남녀의 슬픈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박유천, 윤은혜, 유승호, 장미인애가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특히 박유천의 아역배우로 출연한 여진구의 명품 연기가 압권이었다고 하네요. 뒤늦게 이 드라마의 매력을 알게 되어 얼마 전부터 챙겨보고 있답니다. ^^

 

줄거리

열 다섯살 때, 남부러울 것 없는 인기남 한정우(박유천)는 살인자의 딸이라는 이유로 왕따를 당하는 이수연(윤은혜)에게 친구가 되어주겠다며 다가갑니다. 서로를 위해 못할 것이 없었던 그들은 안타깝게도 어린 나이에 감당할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이 과정에서 이수연은 성폭행을 당하게 됩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한정우와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을 겪은 이수연은 결국 어쩔 수 없이 헤어지게 되고, 스물 아홉에 죽은 줄만 알았던 이수연이 형사가 된 한정우 앞에 운명처럼 나타납니다. 한정우는 목소리로 그녀를 알아보지만, 수연에게는 해리(유승호)라는 약혼자가 있고, 무슨 이유에선지 그를 모른체하려 합니다. 과연 이 두 사람은 서로를 알아보고 사랑하며 살 수 있을까요?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올 겨울, 여러분의 마음을 감동시킬만한 사랑 이야기를 만나고 싶다면, 꼭 한번 시청해보세요!


대풍수



조선 건국의 비하인드 스토리뿐만 아니라 풍수지리, 사주명리, 관상이라는 동양사상을 집대성해 많은 시청자의 흥미를 끌고 있는 SBS 수목드라마 ‘대풍수’! 가끔 재미로 사주를 보러 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시청하게 되었는데요~ 조선건국의 이야기와 함께 보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고요. ^^

 

줄거리 

최고의 풍수가 동륜의 아들로 태어난 지상(지성)은 어릴 때부터 과거와 미래를 보는 재주를 가지고 태어나지만, 살(殺)을 없애기 위해 절로 보내지고 사주명리, 풍수지리, 관상에 도통하는 고려 말 최고의 명리학자로 성장하게 됩니다. 특히 그는 고려의 국운이 쇠하던 시기에 무장 이성계를 새로운 지도자라 믿고, 관상, 사주, 무술 등 다양한 분야의 도사들과 힘을 모아 이성계의 숨은 조력자가 되어 이성계를 왕으로 만드는 데 큰 공헌을 하게 되죠. 

 

하지만 지상은 항상 가슴 한 켠에 자신의 어머니를 담아두고 그리워하며 기필코 그녀를 찾으려 합니다. 사실 지상은 왕족인 영지(이승연)의 아들로 태어났고, 영지는 그를 알면서도 자신이 어미임을 밝히지 못한 채 몰래 아들을 지켜보며 가슴 아파합니다. 그런데 조만간 두 사람의 관계가 모자 지간의 증표였던 반지를 통해 밝혀질 것 같아서 더욱더 관심과 재미를 모으고 있습니다. ^^ 과연 지상은 어머니를 찾고 이성계를 조선의 왕으로 무사히 만들 수 있을까요? 평소 사주나 사극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전우치


고전소설 전우치전을 소재로 한 퓨전 무협 사극 ‘전우치’! 최근 KBS 수목드라마로 방영되기 시작했는데요, (살짝 어설픈) CG효과와 차태현, 이희준, 성동일 등 흥미로운 배우들의 출연으로 주목을 받았죠? 첫 회 방송부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올라가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같은 시간에 방송되었던 ‘착한남자’의 인기를 고스란히 이어받을 것 같은 예감입니다. ^^

 

줄거리

율도국을 배신하고 초토화시켜버린 강림(이희준)을 찾기 위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조선으로 간 울도국 최고의 도술사 전우치(차태현)! 그는 복수를 위해 변신술로 이치라는 인물로 위장하고 승정원 조보소(신문사)에서 기별서리(기자)로 생활하게 됩니다. 


전우치는 오로지 강림을 찾아 복수하려는 마음뿐이지만, 부패한 양반에게 벌을 주는 그의 모습을 보고 조선 백성들은 열광하게 됩니다. 과연, 전우치는 강림에게 복수하고 평화로운 곳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요? 미혼술에 걸려 전우치가 율도국을 패망시키고 자신마저 죽이려 했다고 세뇌당한 홍무연(유이)과의 사랑을 다시 찾을 수 있을지도 궁금해지네요. 기존 사극의 틀을 깬 독특한 퓨전 사극의 묘미를 맛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U+Style로 즐기는 드라마: u+tv G



오늘 소개해 드린 드라마는 모두 u+tv G로 보다 편안하게 감상하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u+tv G는 인기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VOD를 TV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 세계적인 구글 서비스와 컨텐츠를 TV에서 이용할 수 있어 매력적이라는 사실+_+! 


특히 TV와 스마트폰이 만난 ‘세컨드 TV’ 기능은 마치 세 대의 TV가 생긴 것처럼 총 3대의 기기에서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합니다. 세컨드 TV 기능을 이용해 TV를 스마트폰과 연동시키면 TV 앞에 앉아있지 않아도 자유롭게 TV를 시청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하겠죠? 이 모든 서비스는 월 9,900원(VAT 별도)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어 더욱더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오늘 소개해 드린 드라마 모두 u+tv G와 함께 즐겁게 감상해 보세요^^!


> u+tv G 상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