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스터디] 12월의 기적! 미러콜 서비스 지원 확대 및 미러콜 뷰어 기능 안내

LG U+의 미라클급 서비스! 미러콜 서비스는 음성통화 중 상대방에게 내 휴대폰 화면과 미디어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공유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덕분에 많은 분들이 미러콜 서비스로 생생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용한 미러콜 서비스를 더욱더 다양한 단말기에서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 그럼 오늘은 개선된 LG U+의 미러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미러콜 뷰어 서비스 지원단말 확대

  

기존에 미러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말기는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 뷰2 뿐이었는데요, 이제 더욱더 다양한 단말기에서 ‘미러콜 뷰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U+스토어에서 ‘미러콜’을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지원 단말기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어서 U+스토어로 달려가보세요!

  

-미러콜 뷰어 서비스 제공: LG-6200(옵티머스 LTE), SHV-E120L(갤S2 LTE)

-미러콜 뷰어 서비스 제공(11월 말 부터) 

LG-F100L(옵티머스 뷰), LG-F120L(옵티머스 LTE 태그), SHV-E160L(갤럭시 노트 1), SHV-E170L(갤럭시 R 스타일), IM-A820L(베가 LTE), IM-A830L(베가 R2)


> 미러콜 다운로드


미러콜 뷰어 기능


여기서 잠깐! 미러콜 기능과 미러콜 뷰어 기능은 약간의 차이가 있답니다. 미러콜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된 단말기(옵티머스G와 옵티머스 뷰2)에서는 미러콜 연결 시 본인의 휴대폰 화면과 미디어 사운드를 같이 공유할 수 있지만, 미러콜 뷰어 기능만 제공되는 단말기에서는 화면만 상대방에게 공유되고, 사운드는 공유되지 않는답니다. 예를 들어, 미러콜 뷰어 기능을 이용해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상대에게 화면은 전달되지만 소리는 전달되지 않는 것이죠. 

실제로 미러콜 뷰어 기능을 지원하는 옵티머스 LTE로 미러콜 서비스를 연결해보니 ‘귀하의 단말기는 미러콜 연결 요청 시 소리 전송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운드를 지원하지 않는 것 빼고 다른 기능은 모두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미러콜 뷰어 기능만 제공하는 단말기라도 상대가 미러콜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된 단말기라면 화면공유 시 화면과 사운드 모두 공유 받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서 이용해주세요. ^^

 

기존 미러콜 서비스는 옵티머스 G, 옵티머스 뷰 2 사용자끼리만 이용할 수 있어서 살짝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미러콜 서비스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대폭 확대돼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네요. ^^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LG U+의 미러콜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러콜 서비스 이용방법

아직 미러콜 서비스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연결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러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통화연결부터 해야 합니다. 통화 화면 상단에 천지창조(?)같은 아이콘이 상단에 뜨는 것이 보이시죠? 이때 이 버튼을 눌러 상대방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수신자가 예’를 눌러 미러콜 요청을 수락하면 스피커폰 상태가 되어 소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러콜의 핵심 기능인 단말기 연동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화면 제어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수신자가 우측 상단에 있는 미러콜 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해 요청합니다.  

 

화면제어권한을 요청하고 상대방이 수락하면 원격조정상태가 되어 상대방이 자신의 화면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동영상 보기, 앨범, 앱 실행 등 다양한 것을 함께 공유할 수 있으니 각자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미러콜 서비스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화면에 있는 미러콜 서비스 아이콘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클릭하시면 서비스가 종료되고 통화상태로 돌아갑니다. 통화까지 마무리 하시려면 전화 메뉴로 돌아가서 종료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미러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5~6MB의 데이터가 소진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해서 이용해주세요! 

미러콜 Q&A



Q.  미러콜은 통화 중에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미러콜은 서로 미러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 되었다는 전제 하에 음성통화 중에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로서, 음성통화 연결 후 상대방 요청 및 수락 이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Q. 화면 공유 중 SMS를 수신하거나 팝업 알림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공유를 받는 상대에게도 내용이 노출되나요? 


SMS 착신 및 팝업 알림의 같이 상대방에게 노출되기에 민감한 정보의 경우, 프라이버시 기능이 자동으로 동작 해 화면공유가 자동으로 일시 정지 상태로 전환됩니다.


Q. 화면공유와 화면제어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화면공유는 미러콜을 요청한 이용자 A가 본인의 화면을 상대방에게 거울에 비추듯 그대로 전송해주는 기능으로, 상대방은 A의 화면을 보고 들을 수만 있습니다. 단, 상대방은 본인 화면의 화면제어권한을 얻게 되어 A의 화면을 공유 받는 동시에 A의 화면을 제어할 수 있는데 이것이 화면제어 기능입니다.


미러콜 서비스로 애니팡 고득점 달성하기



미러콜 서비스를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위 영상처럼 둘이서 애니팡 고득점을 달성하는 것이겠죠^^? 아직도 애니팡 초보라면 ‘애니팡 초보자를 위한 고득점 비법’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오늘 알려드린 미러콜 서비스로 두 단말기를 연동하면 혼자 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거에요. 애니팡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을 지인과 함께 즐기실 수 있으니 올해가 가기 전에 여러분의 게임 점수를 올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