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is my life! 음악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분들 많으시죠^^? 요즘에는 MP3 보다 스마트폰에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감상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음악을 더욱더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표주자! 엠넷, 벅스 그리고 mp3 스토어를 비교해볼게요. ^^
대표 음악채널 엠넷에서는 음악차트를 통해 220만 곡의 음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뮤직 스타일러’ 메뉴에서는 ‘수능 대박 뮤직’과 같이 특정 테마에 맞는 음악을 선별해 들을 수도 있고, 스마트Free 서비스로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폰에 저장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엠넷은 케이블 TV 채널이기 때문에 고화질 실시간 엠넷 방송 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스타K가 핫 이슈인데요~ 가끔 음악감상이 지겨울 때 슈퍼스타 K나 윤도현의 MUST와 같은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해도 좋을 것 같네요.
초성만 입력하면 되는 검색 기능, SNS를 통한 음악 정보 공유는 기본이고 U+ 통합회원인 경우 전용상품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는 엠넷^^! 음악감상만 할 경우 월 3,000원이면 가능하니 저렴한 가격에 음악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최대 220만 곡을 서비스하는 벅스는 듣기, MP3 다운로드, 무제한 음악저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음악 서비스 앱입니다. 이용권을 사용하지 않아도 1분 무료듣기가 가능하고, 엠넷처럼 마음에 드는 노래를 폰에 저장하면,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상황에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첫째달엔 4,500원, 2,3째달에는 2,250원에 이용할 수 있는 Basic 이용권은 저렴하면서도 매력적인 혜택인 것 같네요. ^^
또한 벅스는 내 취향이 반영된 음악을 들려주는 스마트한 ‘라디오’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나만의 취향까지 알아서 음악을 제공하다니! 생각할 수록 신기한 서비스인 것 같아요.^^ 마치 카세트 라디오 같은 느낌의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벅스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특별히 제공한다고 하니 기억해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타이머 : 사이드바에 위치한 타이머 기능으로, 재생종료시간을 내 마음대로 편리하게!
- 플러그인 : 벨소리/이퀄라이저/드라이브 플러그인 앱으로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 바로가기 : 좋아하는 앨범이나 곡 목록을 폰 화면에 직접추가
- 위젯 : 폰 화면에 벅스 앱 위젯을 설치하면 앱을 실행하지 않고 현재 재생중인 곡 정보 확인 및 컨트롤 가능
- 로컬음악재생 : 다운받은 MP3 파일을 편리하게 관리/감상
이 외에도 나는 가수다(나가수), 슈퍼스타K(슈스케), 불후의 명곡 등 인기 TV 프로그램에 나온 음악을 앨범으로 제공하고, SNS에 듣고 있는 음악을 공유할 수 도 있어서 편리한 벅스! 방대한 양의 음악을 즐기는 대식가! 아니 음악 매니아 분들께 특히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MP3 스토어는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휴대폰 등록만으로 고품질 MP3와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음악 앱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스마트폰의 모든 음악 앱에서 이용할 수 있고, 매주 금요일에 업데이트되는 무료곡 카테고리에서 총 40곡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무료곡은 1분 미리듣기가 아닌, 전체감상이 가능한 특별 서비스이니 꼭 한번 이용해보시고 mp3 스토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무료듣기 서비스를 이용 하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처럼 휴대폰 번호로 간단한 서비스 이용등록만 하시면 됩니다. 복잡한 가입절차 없이, 무료로 전곡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죠^^? haru는 mp3 스토어에 있는 무료곡 리스트에 올라온 프라이머리의 앨범을 들어봤습니다. 음질도 좋고, 무엇보다 무료라서 더 좋았던 것 같네요!
mp3 스토어는 이 외에도 허밍으로 음악을 검색할 수 있는 독특한 허밍검색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노래 제목이나 가사가 기억나지 않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mp3 스토어에서는 MP3가 600원, 뮤직비디오는 900원에 제공되고 있으니 간편하게 mp3를 다운받고 싶은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대표적인 음악 서비스 앱인 엠넷, 벅스 그리고 mp3 스토어! 다양한 음악을 제공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앱마다 차이점도 조금씩 있는 것 같네요. 모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앱이라서 이번에도 하나만 선택하기가 참 어려웠는데요~ ^^;;
그래도 셋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면 haru는 mp3 스토어를 선택하겠습니다. ^^ 음악 앱의 기본은 바로 원하는 음악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 mp3 스토어는 기본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음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휴대폰 번호 등록만으로 매주 40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특히 좋았던 것 같아요.
haru의 선택은 mp3 스토어인데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인가요^^? 궁금궁금~ 오늘은 각자 개성이 돋보이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비교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앱 소식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많이 기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