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장이 아닌 소통의 접점, 트위터에 답이 있다!

 
며칠 전, 강남 파이낸스 빌딩에 불이 났던 뉴스 들으셨나요? 그 날도 도로시는 여느 날과 같이 트위터(http://twitter.com/lguplus)에서 재잘거리고 있었는데, 트위터리안 한 분이 강남 파이낸스 빌딩에서 검은 연기가 솟는다고 트윗을 올리셨어요! 그것을 시작으로 근처 회사에서 근무하시는 많은 트위터리안 분들의 발 빠른 현장 상황 업데이트와 심지어는 불이 난 파이낸스 빌딩에 근무하시는 분의 대피 중 속보까지 줄을 이었답니다!! 정말이지 말로만 들었던 트위터의 신속함과 파워를 실감한 날이었어요~

 
이렇게 트위터는 블로그나 온라인 뉴스보다도 빠른 정보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트위터의 진정한 기능은 단지 뉴스를 빠르게 접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유익한 정보들과 인적 네트워크들이 한데 엮어진 촘촘하고도 폭 넓은 ‘정보의 바다’를 순간순간 접할 수 있다는 것에 있다 하겠습니다. 굳이 ‘정보의 바다’라고 표현한 이유는 수 많은 트위터리안의 트윗이 쏟아내는 정보의 파도가 마치 밀물과 썰물처럼 웹 안을 넘실거린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도로시는 그래서 BBC 뉴스(@BBCClick)를 바로 바로 접할 수도 있고, 패리스 힐튼(@ParisHilton)의 일상을 공유할 수도 있는 것이죠!

                               
▲ BBC의 기업 트위터 (http://twitter.com/BBCClick)


▲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의 트위터(
http://twitter.com/ParisHilton)

하지만 이렇게 거창한 의의가 아니어도 트위터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많은데요~ 그 매력적인 이유들 중 하나가 바로 트위터가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히트칠 것을 예감한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기 때문이에요. 기업들은 다소 일방적이고 시간적, 공간적 제한에 부딪혀야 했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트위터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풀어가고 있는데, 그 중 호응을 얻어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이벤트를 통해서 다가가는 것이죠.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benefit을 직접 얻게 함으로써 기업과 자신이 매우 가까운 관계에 있다는 것을 체감하게 하는 것이랍니다~



▲ LG텔레콤의 트위터 (http://www.twitter.com/lguplus)
 
마침 도로시도 follow 하고 있는 YES24에서 이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책 나누기 이벤트를 열고 있었어요~ 매일 2시 4분에 (YES24니까?) 스무고개 형식으로 퀴즈를 내어 맞추는 트위터리안에게 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기도 하고, 맥심 T.O.P.와 함께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열기도 한답니다~ YES24 홈페이지 중 이벤트페이지(http://ow.ly/ysU4)에 있는 책을 구매하는 분 중 10,000명을 추첨해 T.O.P.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군요! 맥심 T.O.P.와 함께 해서인지 커피나 카페에 관련한 책이 눈에 많이 띄는 것 같죠? ㅎㅎ 거창한 경품은 아니지만 책이라는 선물이 지니는 특별한 의미가 더해져 기분 좋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한 점도 좋네요~


                                   ▲ YES24의 트위터(http://www.twitter.com/Yes24Now)



또 YES24하면 OZ와의 인연도 빼놓을 수 없죠! YES24에서 매달 1만원 권 도서 구매 쿠폰을 발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OZ&Joy 북 서비스 아시죠?! 이번 달 발행 받은 OZ&Joy 북 쿠폰을 YES24의 이벤트에 참여하는데 이용한 후 기프티콘을 노려보면 일석이조일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 


 
▲ 오즈앤조이 북(OZ&Joy 북)


 



YES24 트위터 이벤트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의 접점은 최대화하고 커뮤니케이션의 제약은 최소화하려는 기업들의 노력이 트위터에서도 거세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도로시는 전 세계에 귀를 열어두고 발빠르게 최신 트렌드를 캐치하기도 하고, OZ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보내주는 격려로 힘을 얻기도 하고, 또 쓴소리를 해주시면 그것으로 개선점을 잡아 나가기도 하고 있답니다. 고객들에게 더 다가가려는 기업과 기업에게 나의 목소리를 더 키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트위터. 많은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남기며 기업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LG텔레콤도 여러분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시길 바랄게요^^




<이미지출처>
이미지 1 http://www.flickr.com/photos/rufo_83/390404874/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은 트위터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