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음지기 서포터즈-홍준영, 박찬홍 미션 #4 VoLTE로 사용하면 좋은점? 동영상으로 보기!

 

LG U+는 지난 9월 한달간 LG U+의 VoLTE 휴대폰(옵티머스 LTE 2, 갤럭시 S3)으로 총 4주간 LG U+의 VoLTE 知音(지음)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知音知己(지음지기)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HD급 음질의 음성통화(VoLTE)와 영상, 데이터가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  남들보다 빠르게 LG U+의 VoLTE 知音(지음) 를 이용해본 지음지기 서포터즈의 생생한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오늘은 옵티머스 LTE 2로 LG U+의 VoLTE를 체험한 지음지기 서포터즈 홍준영, 박찬홍님의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지음지기 서포터즈 미션>
-미션 #1 단말기 리뷰 
-미션 #2 VoLTE서비스 리뷰
-미션 #3 VoLTE 커버리지 테스트
-미션 #4 VoLTE 체험 동영상 제작

전 약 한달동안 LG U+ VoLTE를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을 해왔던 기기는 삼성의 '갤럭시S3 LTE'인데요. 그동안 LG U+ VoLTE로 빠른 LTE를 체감을 해볼수 있었으며 그외에도 U+ Box, U+ HDTV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지방인 광주에도 이렇게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것이 참 편했는데요. 위의 동영상은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보면서 VoLTE의 장점을 요약해본 것입니다. 그러면 헷갈릴수도 있으니 다시 한번 VoLTE의 장점을 하나씩 간추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빠른 LTE 속도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중간중간마다 약간씩 느릴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론 우리가 3G를 사용하고 나서 LTE를 사용할때 느껴질수 있는 속도로 차이가 났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를 다시 한번 요약해보자면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앱을 실행시엔 거의 비슷합니다만 게임이나 동영상을 다운로드할때, 웹서핑을 할때 차이가 꽤 난다는 것을 볼 수 있지요. LTE를 사용하는 사람이 3G를 사용할때 어색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그 다음으론 VoLTE를 이용해서 더욱 깔끔한 전화와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영상통화도 3G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주 끊긴다는 점과 잡음등이 들린다는 점은 아쉽게 느껴질수도 있었지만, 잡음이 거의 없는 깔끔한 소리와 생생한 영상통화를 즐길수 있다는 점은 VoLTE의 또다른 매력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마지막으로 U+Box, U+HDTV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 고객분들이라면 친숙하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하지만 많이 사용을 하지 않으셨을것 같은데요.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군요. 깔끔한 HDTV와 다양한 VOD등을 U+HDTV에서 즐기실수 있습니다. U+ Box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파일을 넣으실수도 있구요. 프리미어리그나 나가수2등의 채널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니깐요.

 

이렇게 해서 동영상으로 본 VoLTE의 장점을 마쳐보도록 할텐데요. 현재는 옵티머스LTE2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곧 갤럭시S3 LTE도 LG U+ VoLTE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것은 실제로 체감을 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특별함과 매력같습니다. 전 그러면 다음 시간에 다양한 곳에서 커버리지를 측정한 것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