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TE 知音(지음) 서비스 가입자 17만명 돌파! VoLTE 知音(지음)의 매력은?


잘 들려도 너~ 무 잘 들리는 VoLTE 知音(지음)! 얼마 전 VoLTE 知音(지음)을 이용 할 수 있는 SW업그레이드 가입자가 17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 짝짝짝~ 과연 수많은 고객들이 선택한 VoLTE 知音(지음) 서비스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知音知己(지음지기) 서포터즈의 생생한체험 후기와 함께 알아보아요~


知音知己(지음지기) 서포터즈란?


VoLTE 知音(지음)의 매력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LG U+의 VoLTE 知音(지음)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知音知己(지음지기) 서포터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知音知己(지음지기) 서포터즈는 LG U+의 VoLTE 휴대폰(옵티머스 LTE 2, 갤럭시 S3)으로 총 4주간 LG U+의 VoLTE 知音(지음)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한 고객 분들입니다. 지난 9월 한 달간 마음까지 나눌 수 있는 知音知己 (지음지기)와 2인 1조가 되어 HD급 음질의 음성통화(VoLTE)와 영상, 데이터가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리포트를 제출하셨답니다. ^^ 누구보다 빠르게 LG U+의 VoLTE 知音(지음) 를 이용해본 지음지기 서포터즈의 생생한 후기를 기대해주세요!


VoLTE 知音(지음)의 매력


1. HD급 고음질 통화


데이터뿐만 아니라 음성까지도 LTE망을 통해 제공하는 VoLTE 知音(지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HD급 고음질 통화 서비스입니다. 통화 품질이 좋으면 얼마나 좋겠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VoLTE 知音(지음)의 HD급 음질은 기존 2G/3G 음성통화와 달리 가청 주파수가 2배 이상 확장되어 바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선명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발신자/수신자 모두 VoLTE 이용 시)


LG U+의 VoLTE 知音(지음)의 HD급 고음질 통화는 직접 체험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죠? 총 40명의 지음지기 서포터즈들은 LG U+의 VoLTE 知音(지음)의 HD급 고음질 통화를 체험해 보고 하나 같이 감탄했답니다. 그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지음지기 서포터즈- 조성준님, 양휘민님

 

“3G망에서는 어느 정도 마이크 범위 밖의 소리는 잡음으로 들릴 정도로 뭉개지는 현상이 있었고, 그런 현상을 자주 겪다 보니 당연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러다가 VoLTE를 쓰게 되었는데, 이건 정말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우선 목소리가 매우 선명하게 들리고, 주변 사물이 스치는 소리가 이전까지의 방식에 비해 극도로 선명하게 들렸던 것이 충격적이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이 차이를 더 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통화하실 때에, 스마트폰에 내장된 스피커가 아니라, 동봉된 이어 마이크나 평상시에 애용하시는 이어폰을 이용해보세요.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 지음지기 서포터즈 전체 리뷰 보러가기 


지음지기 서포터즈-홍현표님, 김수진님

 

“LG U+의 VoLTE서비스를 쓰면서 제일 처음으로 놀랐던 것은 바로 선명하고 깨끗한 HD급 고음질 통화였어요. HD급의 고음질이라고 했지만 ‘그래봤자 핸드폰인데’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저로서는 조금 충격적이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예전에 벨소리 다운 받을 때 8화음, 16화음만 듣다가 원음 벨소리가 처음 나왔을 때 듣고 나서 감동이 밀려왔었던 그 기분하고 비슷해요. 음질의 차이를 느껴보려고 특별히 귀를 기울이거나 신경쓰지 않아도 ‘여보세요~“ 이 한마디 들으면 딱 알게 됩니다. 3G로 통화할 때 볼륨을 높여 크게 들리는것과는 다른 개념이에요. 단순히 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에서 나아가 목소리 속에 그 미세한 부분까지 생생하게 표현해주는 것 같아요.

> 지음지기 서포터즈 전체 리뷰 보러가기 


지음지기 서포터즈-심주희님, 장보현님

 

“한창 이슈가 됐었던 카카오톡의 mVoIP 서비스인 보이스톡을 이용해 본적이 있었는데 통화음질도 좋지 않고 자주 끊기고 해서 한 두번 사용 후 이용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VoLTE로 지음지기와 몇 번 통화 후 정말 통화 품질 측면에서는 흠잡을 곳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상대방의 목소리가 아주 또렷하고 생생하게 들리기에 통화하는 사람의 감정이나 상태를 파악하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분들이 연인과 통화 시 상대의 기분이나 심리를 잘 파악하지 못해서 ‘미련한 곰’ 같다는 구박을 많이 받았을 텐데요. 이런 분들도 이제 VoLTE 知音(지음)과 함께라면 눈치 100단의 여우가 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 지음지기 서포터즈 전체 리뷰 보러가기 


운영자 haru

 

haru도 VoLTE 知音(지음)의 통화 품질을 체험해 보기 위해 얼마 전 여행을 다녀온 제주도에서 직접 HD급 고음질 통화를 해봤습니다. 시끄러운 제주 공항 한 가운데서도 상대방이 마치 옆에 있는 것처럼 목소리가 생생하게 느껴지는 게 마치 통화상대가 순간이동을 해서 제주공항으로 온 느낌이었어요. ^^ 아래 음성파일을 클릭하시면 제주도에서도 선명한 음질로 통화 가능한 VoLTE 知音(지음)의 HD급 고음질 통화품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조금 오글거리더라도 참아주세요^^!)

 


>관련 포스팅: 제주도에서 VoLTE를 만나다 


2. 빠른 통화 연결 시간


VoLTE 知音(지음)은 고음질의 통화품질뿐만 아니라 한 차원 높은 통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끔 통화연결 시간이 오래 걸려서 답답했던 경험 있으시죠? VoLTE는 통화연결 시간도 0.25초~2.5초 미만으로 기존 2G/3G 음성통화 대비 최소 2배~최대 20배까지 빠르게 연결됩니다. 


지음지기 서포터즈- 김학찬님, 양지범님

VoLTE 知音(지음)은 통화 연결 시간도 기존 2G/3G 음성통화 대비 최소 2배~최대 20배까지 빠르게 연결되어 0.25초~2.5초 미만이면 통화 연결이 됩니다. 과연 얼마나 빠르게 통화연결이 되는지 지음지기 서포터즈(김학찬님, 양지범님)가 직접 촬영한 ‘옵티머스 LTE 2로 발신 테스트 결과’ 영상을 확인해 볼까요? 

 

왼쪽 단말기의 통화버튼을 누르자 마자 오른쪽 단말기에 연결되는 모습! 보고 또 봐도 놀라운 것 같아요.+_+ 일반 통화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연결 시간을 보여주는 VoLTE! 긴급한 업무가 많은 분들께 특히 유용할 것 같네요.

> 지음지기 서포터즈 전체 리뷰 보러가기 


지음지기 서포터즈- 홍현표님, 김수진님


위 영상은 또 다른 지음지기 서포터즈(홍현표님, 김수진님)가 아이폰(3G)과 VoLTE폰의 통화연결 속도를 비교한 영상입니다. 홍현표, 김수진씨는 3G로 통화할 때 연결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다고 생각 했었는데, VoLTE와 비교해보시고 매우 더디게 느껴지셨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지금 3G와 VoLTE폰의 통화연결 시간 비교 영상을 보시고 얼마나 빠르게 연결되는지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

> 지음지기 서포터즈 전체 리뷰 보러가기 


3. 고품질 필링 서비스(통화 연결음)

VoLTE 知音(지음)은 필링도 다르다! 기존 필링의 8Kbps 음질과 달리 VoLTE는 23.85Kbps의 고품질의 통화 연결음을 제공해 듣는 사람의 기분을 더욱더 행복하게 해줍니다. (발신자/수신자 모두 VoLTE 이용 시)


LG U+의 VoLTE 知音(지음)의 필링과 기존 필링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haru가 직접 두 가지 영상을 촬영해봤습니다. 


< VoLTE의 고품질 필링-VoLTE폰으로 발신시>


<기존 필링- 3G폰으로 발신시 >

기존 필링과 비교해 봤을 때 VoLTE 知音(지음)의 필링이 훨씬 더 짱짱하고 선명하다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의 귀도 VoLTE급 귀!ㅋㅋ) 잘 들어보시면 기존 필링은 3G로 통화할 때 처럼 살짝 뭉개지는 소리가 들리는 반면 VoLTE 知音(지음)의 고품질 필링은 처음부터 끝까지 선명하고 또렷한 음색을 보여줍니다. 애써 구입한 필링이 선명하게 들리지 않는다면, 이보다 더 아까울 순 없겠죠? 필링도 고품질로 들려주고 싶은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LG U+의 VoLTE 知音(지음)을 선택해보세요.


4. 세계 최초 전국망 VoLTE

 

VoLTE의 기본은 LTE망! LG U+는 세계 최초로 전국망 VoLTE를 구축해 전국 읍, 면, 동까지 빵빵 터집니다.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선명한 고음질로 통화할 수 있답니다. 곧 있으면 추석인데요, 바빠서 못 내려가시는 분들은 생생한 음질의 VoLTE로 가족, 친지 분들께 전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워 블로거 - 엔돌슨님

IT 파워 블로거 엔돌슨님은 지난 여름에 전라남도 해남과 완도, 목포의 맛집, 전주 한옥마을, 담양 죽림원에 여행을 다녀 오셨는데요, 이동하면서 데이터 속도 측정과 VoLTE 음질 테스트를 해보셨다고 합니다. LG U+가 세계 최초로 VoLTE 전국망을 구축해서 그런지 모든 지역에서 VoLTE 통화도, LTE도 잘 터졌다고 합니다. ^^ 특히 해남 시골집 전화는 안 터지는데 VoLTE 통화는 되는 기이한(?) 경험을 하셨다고 하네요. 혹시 지방에 가면 안 터질까 걱정하시는 분들, 세계 최초 VoLTE 전국망을 구축한 LG U+와 함께라면 전국 어디서나 빵빵 터지니까 마음 놓고 이용해보세요^^!

>관련 포스팅: 블로거 엔돌슨 VoLTE 체험후기(해남 땅끝마을)


5. 1등 VoLTE

 

VoLTE는 LTE 품질과 직결된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LG U+는 최근 실시한 소비자 설문결과에서 LTE 네트워크 만족도와 LTE 서비스 만족도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답니다. ^^ 이로서 앞서 보여드린 지음지기 서포터즈, 파워 블로거 그리고 운영자 haru의 체험 후기가 모두 최고의 품질에서 우러나온 후기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LG U+의 VoLTE는 품질과 고객 만족도도 모두 이동통신 3사 중 최고니까 믿고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 





>출처: 마케팅인사이트


6. 멀티 캐리어로 더 빨라진 LTE 속도! 


멀티 캐리어는 현재 U+LTE에서 사용 중인 800MHz 주파수 외에 2.1GHz의 주파수를 추가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 데이터 트래픽이 증가하더라도 최적의 LTE 품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여러 개의 주파수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죠. 최근 LTE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데이터 사용량이 급증했는데요, 멀티 캐리어 상용망이 구축되면 기존 800MHz 대역의 데이터 트래픽이 증가하더라도 2.1GHz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어 체감속도가 훨씬 빨라지게 됩니다. 그러니 LTE 사용자가 늘어났다고 해서 속도가 느려질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LG U+는 우선적으로 데이터 트래픽이 많은 강남, 신촌, 광화문 등의 2.1GHz 대역에 소형 기지국(RRH) 300개의 상용망을 구축하고, 하반기 중에 서울, 수도권, 광역시 중심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전국 84개 도시로 확대할 계획이니 안심하고 LTE를 사용해보세요. ^^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멀티캐리어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단말기는 바로 갤럭시 S3 입니다. 출시될 때부터 멀티캐리어를 위한 하드웨어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망연동 테스트를 거친 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멀티캐리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최신 LTE폰 4종(옵티머스 G, 옵티머스 Vu2, 베가R3, 갤럭시 노트 2)에도 멀티캐리어를 위한 하드웨어가 탑재되어 있다고 하니 빠른 속도를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참고: VoLTE 이용가능 단말기 (아이폰5는 VoLTE 미지원)


현재 VoLTE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삼성 갤럭시 S Ⅲ VoLTE와 LG 옵티머스 LTE Ⅱ V(LG-F160LV), 옵티머스 G, 옵티머스 Vu2, 베가R3 입니다. 갤럭시 노트 2를 비롯해서 추후 출시되는 LTE폰에도 VoLTE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일부 단말기는 VoLTE SW 업그레이드 후 VoLTE 서비스 가입 가능) 스펙만 봐도 어마어마한 LG U+의 최신 LTE폰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 


<최강 LTE폰 4종 주요 스펙>

 

제품명

옵티머스G

옵티머스 Vu 2

베가R3

갤럭시노트2

크기

131.9x68.9x8.45mm

132.2x85.6x94mm

 144.7x69.8x9.95mm

80.5x151.1x9.4mm

화면

4.7“ True HD IPS+

5.0" XGA AH-IPS LCD

5.3“ IPS-LCD

5.5" HD Super AMOLED

해상도

1280x768

1,024x768

1,280x720

1,280x720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카메라

전면 130 화소
후면 1,300 화소

전면 130 화소
후면 800 화소

전면 200 화소
후면 1,300 화소

전면 190 화소
후면 800 화소

배터리

2,100mAh

2,150mAh

 2,600mAh

3,100mAh

CPU

퀄컴 스냅드래곤 S4
쿼드코어 APQ8064

1.5GHz 듀얼코어
MSM 8960

퀄컴 스냅드래곤 S4
쿼드코어 APQ8064

1.6 삼성 엑시노스
4412 쿼드코어

RAM

2GB

2GB

2GB

2GB


>관련 포스팅: LG U+ 최강 LTE폰 4종 출격준비 완료! 스펙 및 서비스 안내


 

참고로 LTE 신규 모델에는 월드 대세! 싸이가 그러진 24K Gold 전자파 차단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_+! 지음(知音) 서비스가 소개된 간단한 안내문도 들어있으니 단말기 박스 속에서 번쩍번쩍 빛나는 싸이의 스티커를 찾아 단말기에 챡! 붙여주세요. ^^ 이것이 바로 유플 스톼일~~


*주의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최근 발표된 아이폰 5는 안타깝게도 Vo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같은 LTE폰이라도 이렇게 VoLTE 지원 여부가 달라지니 이점 참고해서 구매해 주세요. 같은 요금 내고 VoLTE를 이용할 수 없으면 너무 아쉽잖아요^^? 


 

전국 어디서나 빵빵 터지고 LTE 통화 품질도 1위인 LG U+의 VoLTE 知音(지음)은 VoLTE를 지원하는 휴대폰에서 추가 과금 없이! 현재와 동일한 과금 요율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TE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누구나 선택할 수 있는 무료 부가서비스이니 VoLTE 지원 휴대폰을 갖고 있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VoLTE 知音(지음) 신청방법>

-휴대폰 114, 유선전화 080-019-7000(무료)

- 9월부터 U+ 홈페이지(www.uplus.co.kr)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VoLTE 관련 포스팅>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제1탄. VoLTE란?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제2탄.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제3탄. 세계 최초 VoLTE 출시!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