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의 하루] 제주도 여행기 2탄 –제주도의 LTE 속도는?

지난번에 제주도 여행기 1탄을 소개해 드렸는데, 모두 기억하시나요^^? 아름다운 바다와 맛집 모두 인상 깊었지만, 특히 제주 공항에서 VoLTE 知音(지음)의 HD급 고음질 통화를 체험해본 일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 아쉽게 놓친 분들을 위해 미투데이 담당자가 친히(?) 녹음해준 VoLTE 知音(지음) 통화내용을 다시 한번 듣고 제주도 여행기 2탄을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VoLTE 知音(지음) 통화내용 듣기

 



>제주도 여행기 1탄 다시보기 http://blog.uplus.co.kr/1121



성산일출봉


10만 년 전 제주에서 생겨난 수많은 분화구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은 유일하게 바다 속에서 폭발해 만들어진 산입니다. 해돋이가 유명해서 일출봉이라고 하는데요~ 두 번째 방문임에도 불구하고 한번도 해돋이를 본 적이 없답니다. (세 번째 방문할 때는 꼭 일출을 보고 소개해드릴게요. ^^;;) 천연기념물로서 매력적인 자태를 뽐내는 제주도의 명소, 성산일출봉의 매력을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일단, 성산일출봉에서도 U+LTE가 빵빵 터집니다. ^^ 속도가 빠르니까 성산 일출봉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다음 여행지에 대해서 검색해 볼 수도 있어서 유용하겠죠? 요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U+LTE와 함께라면 여러분도 편리하게 스마트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성산일출봉은 워낙 넓은 곳이라 위, 아래, 옆으로 갈래길 많이 나있답니다. 먼저 성산일출봉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아름다운 퇴적암과 해녀의 집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가 바로 보이는 이 곳에서는 해녀들이 직접 캔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사먹을 수도 있고, 해녀들의 공연까지도 볼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성산일출봉의 언덕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시원한 바람이 부는 전망대에서 서귀포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드넓은 초원에서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는 잘생긴 제주 말도 볼 수 있고요. ^^

 

조금 더 힘을 내서 정상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망원경이 있어서 성산일출봉 근처 바다를 자세히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U+LTE도 빵빵 터지고 경치도 끝내주는 성산일출봉, 자연이 주는 장대함을 맛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함덕 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은 수심이 맡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해수욕장입니다. ^^ 근처에 크고 멋진 리조트가 있어서 그런지 경치가 더욱 좋더라고요. 나중에 가족 단위로 리조트에 머물면서 해수욕을 즐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에서는 고기가 잘 잡히는지 아름다운 현무암 위에서 바다 낚시를 즐기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낚시를 좋아하는 분이 있다면 파란 잉크를 뿌린듯한 아름다운 바다에서 바다 낚시도 즐기고 해안가를 산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제주의 맛-흑돼지, 전복뚝배기 그리고 갈치구이


 

제주도에는 풍부한 해산물과 생선이 많아서 특별히 요리를 하지 않아도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전복 뚝배기에는 살아있는 전복과 제주 별미 딱새우가 들어있어서 시원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haru가 제주도에서 처음 맛본 딱새우는 껍질을 벗길 때 딱! 소리가 난다고 해서 딱새우라고 불리는데요, 가격이 저렴하고 제주도에서 많이 나서 그런지 각종 음식에서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딱딱한 껍질때문에 다칠 수도 있으니 아주머니께 껍질 벗기는 방법을 여쭤보고 조심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 


도톰하고 알이 꽉찬 제주 갈치 구이도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노오란 색깔이 있는 부위가 바로 갈치 알인데요, 싱싱해서 그런지 더 고소하더라고요. ^^ 기름에 튀겨먹는 흔한 생선구이가 아닌, 숯불향 폴폴 나는 진짜 생선 구이를 맛보고 싶은 생선 매니아 분들! 하루 빨리 제주도로 와서 신선한 생선의 맛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주도에서 해산물을 제외하고 빼놓을 수 없는 별미중의 별미는 바로 흑돼지입니다. ^^ 불포화지방산, 콜라겐, 철분,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빈혈, 피로회복, 성장발육 등에 좋은 흑돼지는 심지어 피부에도 좋다고 하네요! 껍질 부분이 검은 색을 띄는 게 흑돼지의 특징인데 아쉽게도 가짜 흑돼지를 파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진짜 흑돼지를 취급하는 식당을 찾아서 제주의 별미를 맛보셨으면 좋겠네요. ^^


제주 동문시장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는 바로 시장 구경입니다. ^^ 제주도 시장 문화도 살펴보고 선물도 살 겸 제주도의 핫 플레이스! 동문시장을 방문해봤습니다. 과일이면 과일, 생선이면 생선! 종류별로 상점들이 모여있어서 쇼핑하기 참 편리했는데요, 반찬들이 특히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젓갈을 좋아하는 haru는 자리돔으로 만든 자리돔젓을 한 통 구매했습니다. 황석어젓과 비슷한데 자리돔 특유의 맛이 나서 좋더라고요.


 

 

동문시장은 제주도 시장답게 다양한 해산물과 생선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주도의 맑고 깨끗한 공기와 햇살로 말린 옥돔과 딱새우가 눈에 띄더라고요. 통으로 파는 옥돔보다 말린 옥돔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선물로 많이 사가고, 추석 차례상에도 올라간다고 하네요. 딱새우는 통째로 팔기도 하고 살을 발라서 팔기도 하는데 파는 곳이 많지 않더라고요. 딱새우를 사고 싶다면 여기저기 둘러보지 마시고 딱새우를 파는 곳을 발견 하자 마자 구매하셔야 할 것 같아요. (가격 비교하러 다니다가 결국 그 집으로 가게 됩니다^^;;) 한번 맛보면 자꾸 먹고 싶어지는 맛이라서 명함을 가져가 택배 주문해 드시는 분도 있다고 하니 별미로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시장 한 켠에서는 보리빵, 쑥빵, 찐빵, 꿀빵 등 다양한 간식을 파는 곳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haru는 소박한 제주도의 정취가 그대로 느껴지는 보리빵과 쑥빵을 하나씩 사먹어 봤는데요, 달지 않고 담백해서 질리지 않더라고요. ^^ 특히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영양 간식이니 시장 구경 하면서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제주에서 만난 옵티머스 LTE 2 – VoLTE 음성통화, Q보이스


 

haru가 제주도에서 이용한 단말기는 옵티머스 LTE Ⅱ V(LG-F160LV)였습니다. 실시간으로 검색도 하고 음성인식 기능인 ‘Q보이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참 편리했어요. ^^ 여행 중 길을 잃고 ‘난 누구? 여긴 어디?’인 멘붕 상태일 때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원하는 길을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줘서 좋더라고요. (혹~씨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haru는 제주시 오라일동에 있는 제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탔습니다. ^^;;)

  

옵티머스 LTE Ⅱ V의 Q 보이스는 유용한 정보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대화 상대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버스를기다리면서 이것 저것 말을 시켜봤는데 센스 있게 잘 받아주더라고요. ^^ (어디 이런 사람 없을까요?ㅋ)


또한 LG U+의 VoLTE 知音(지음) 서비스를 제공해서 HD급 고음질 음성통화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화면에 ‘HD VOICE’라고 뜨는 게 보이시죠? (발신자, 수신자 모두 VoLTE를 이용할 경우) 아직도 VoLTE 知音(지음)서비스를 체험해 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머나먼 제주도에서도 바로 옆에서 통화하는 것처럼 선명한 HD급 고음질로 음성통화를 즐길 수 있답니다.+_+! 그럼 haru의 하루, 제주도 여행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haru에게 어떤 하루가 펼쳐질까요? 많이많이 기대해주세요~


<VoLTE 知音(지음) 신청방법>

-휴대폰 114, 유선전화 080-019-7000(무료)

- 9월부터 U+ 홈페이지(www.uplus.co.kr)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