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가 R3 리뷰] SKY의 승부수! 베가R3(IM-A850L) 디자인과 스펙(블로거 이퓨)

SKY의 베가 R3, 다른 단말기에 비해 공개된 정보가 별로 없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단말기 중 하나입니다. ^^ 오늘은 블로거 이퓨님이 직접 체험해본 LG U+의 베가 R3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직접 만나본 팬택의 승부수 베가R3(IM-A850L) 디자인과 스펙

 

안녕하세요? 블로거 이퓨입니다. 베가R3를 좋은 기회에 직접 만나보게 되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오늘 만나본 모델은 베가R3 LG유플러스 모델인 IM-A850L입니다. 5.3인치의 베가R3는 올 하반기 팬택의 전략 스마트폰으로 SKY의 승부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5인치 시장의 쿼드코어폰이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2와 아주 재미있는 경쟁을 하게 될 것 같은데요. 과연 베가R3는 어떤 디자인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팬택은 최근 베가S5라는 모델을 출시한 바 있는데요. 유승호의 광고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립감을 주요 차별화 요소로 삼았습니다. 5.3인치의 베가R3 역시 보시는 것처럼 얇은 베젤을 가지고 있어서 화면 사이즈는 5.3인치의 대 화면이지만 우수한 그립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5.3인치라는 느낌을 주고 있지는 않네요.



부팅 후 화면에는 잠금 화면에서 잠금해제는 물론 통화, 메시지, 뮤직 등으로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UI는 기존 모델에서도 볼 수 있었던 부분인데요. 잠금화면에서 원하는 기능으로 바로 갈 수 있다는 점은 마음에 드는 부분이랍니다. 아쉽게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물리적 홈키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샤프의 네츄럴 IPS PRO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IPS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잘 담아 선명도와 흰색 표현을 잘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후면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플래시, 스피커 그리고 U+ LTE 마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LTE는 유플러스가 진리인데요. 요즘 싸이가 광고하는 것처럼 통화품질 만족도에서도 유플러스가 1등을 했다고 하더군요. LTE는 유플러스가 진리라는 말이 그냥 나온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착탈식을 채용하였습니다. 후면은 전체적으로 패턴 문양을 취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이드에는 전원/잠금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에는 길게 볼륨 up/down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사이드 부분 역시 블랙 컬러의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일체감을 주고 있습니다. 



배터리 케이스와 분리되는 하단부는 광택 소재를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고 있는데요.

그 아래 쪽으로 micro USB 포트를 확인할 수 있네요. 후면 디자인은 보시는 것처럼 평평한 형태가 아닌 약간 둥근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덕분에 그립감은 더 좋게 느껴지고 있네요.


 

상단에는 이어폰 잭을 볼 수 있으며, 퀄컴의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가 R3는 퀄컴의 새로운 프로세서인 S4 pro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을 해본 결과 과거 S5 등에서 느끼던 것과는 전혀 다른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어플들이 대용량화 되겠지만 그전까지는 쿼드코어면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느리다는 생각은 크게 하지 않을 것 같네요.

 

또한 베가R3는 2,6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100분 이내 완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사 스마트폰 대비 2/3의 시간이 충전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R3의 OS는 아쉽게도 젤리빈이 아닌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탑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노트2와의 경쟁을 위해서는 빠른 시간안에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LG유플러스향 모델명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IM-A850L 입니다. 


 

베가R3의 홈 화면을 보면 U+LTE에서 제공하고 있는 HDTV와 앱마켓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U+ HDTV의 경우 제가 프로야구 중계, 드라마 등을 볼 때 자주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저에게 매우 중요한 어플이랍니다. 다른 어플도 사용을 하고 있지만 화질 측면에서는 정말 이만한 서비스가 없는 것 같네요.



과연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기 위해서 어플들을 쭉 살펴보겠습니다.

팬택에서 제공하고 있는 VEGA 고객센터, VEGA 스테이션은 물론이고 유플러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객센터, 앱타운, U+ BOX 등의 어플을 확인할 수 있네요.



베가R3에서 지난 베가S5에 탑재되었던 미니 윈도우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뮤직, DMB, 동영상, 노트패드, 전자사전, V노트 등의 기능을 미니 윈도우로 띄워서 하나의 화면에서 두 가지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이 기능의 장점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한쪽 화면에서는 DMB 등을 볼 수 있는 것이죠.


 

또한 베가의 음성인식 기능 또한 탑재되었습니다. 애플의 iOS6의 제공으로 이제 애플, 팬택, 삼성, LG전자의 음성인식이 정말 제대로 승부를 하게 되었네요. 과연 어떤 제조사가 앞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완벽한 음성인식을 제공할 것인지도 관심있게 봐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베가R3는 5.3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인 만큼 대화면에 필기를 할 수 있는 V노트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펜을 별도로 제공하는 형태인지는 아직 파악을 할 수는 없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이미지 첨부 등을 통해서 손 편지를 보내는 등 다양한 기능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중 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일 것 같은데요.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기존 카메라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셔터랙등은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베가레이서2 등의 통해서 이미 직/간접적으로 체험을 해보실 것처럼 음성촬영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측광, GPS, 안내서 등의 설정을 해줄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오늘은 미리 만나본 베가R3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는데요. 베가 R3의 내부 메모리는 16GB이며, RAM은 타사의 스마트폰들과 마찬가지고 2GB를 탑재하였습니다. 스펙적으로는 옵티머스G, 갤럭시 노트2와 거의 유사하고, 카메라 부분은 갤럭시 노트2 대비 우위를 보여주고 있어 아주 재미있는 경쟁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전체적으로 1.5Ghz 쿼드코어를 기반으로 빠른 속도, 5.3인치의 대화면과 함께 좋은 그립감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