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옵티머스 G 출시 임박! 쇼케이스, 스펙 소개

 

기존 스마트폰을 뛰어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사양을 바탕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받았던  LG전자의 옵티머스G가 드디어 어제!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쇼케이스를 통해 소개된 옵티머스G의 블링블링한 자태와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매력적인 스펙을 확인해볼게요. ^^

 

옵티머스 G 쇼케이스 현장


옵티머스G쇼케이스는 바로 어제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그랜드힐튼 컨벤션센터 4층에서 스탠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옵티머스G를 개발한 LG전자뿐만 아니라 주요 기술 개발사인 퀄컴,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이 참석했습니다. 통신 3사 관계자도 참석해서 자리를 빛내주었죠. 

 

 

 
여기서 깜짝 소식! 옵티머스 모델인 체조요정 손연재도 참석했답니다~ 멀리서 지켜봤는데도 후광이 번쩍번쩍!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 사회는 개그 콘서트의 유민상씨가 진행하셨는데요~ 입담이 정~말 좋으시더라고요. 행사에는 손연재, 유민상뿐만 아니라 김원효, 장도연, 양상국, 김지민 등 개그콘서트 개그맨 10여명이 참석해서 식사도 함께하고 참관하신 분들과 함께 기념 사진도 찍었답니다. ^^ 이것이 바로 행사의 묘미~

 

 
쇼케이스에서는 옵티머스G의 다양한 기능을 여러 부스에 전시해 직접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위 사진은 옵티머스G에 탑재된 퀄컴의 차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Pro의 모습입니다. ^^ CPU 성능이 40% 이상 향상되고 그래픽과 배터리 효율성까지 대폭 강화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장에서는 4개로 구성된 CPU가 각각 독립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LG 이노텍이 개발한 1,300만화소 초슬림 카메라 조립 전 모습입니다. ^^ 휴대폰에 들어가는 작은 카메라에 이렇게 많은 부품이 필요하다니! 여러 기술이 집약된 카메라 부품을 보니 옵티머스G의 카메라가 다시 보이더라고요~ 장인의 숨결이 느껴지는(?) 옵티머스G의 카메라 기능,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쇼케이스에서는 옵티머스G에 탑재된 True HD IPS+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었습니다. 화질, 소모전력 등 아몰레드와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도록 전시가 되어있었는데요~ 세계 최초로 커버유리가 완전 일체형인 터치 디스플레이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읽기 편한 하얀 바탕에서도 배터리를 적게 쓰고 미세 이미지까지도 또렷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 역시 매력적이네요!


 
옵티머스G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겹쳐쓰기 모드를 통해 더욱 편리해진 Q 메모, 두 개의 화면이 동시에 실행되는 Q 슬라이드, 동영상 확대가 가능한 라이브 줌 등 색다른 기능이 많았어요. 욕심 많은 haru는 동시에 두 화면을 볼 수 있는 Q슬라이드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었답니다. ^^

 

옵티머스 G의 매력 포인트 세 가지!

 

쇼케이스를 통해 살펴본 옵티머스G의 모습, 정말 대단합니다. 다양해도 너~~ 무 다양한 옵티머스 G의 장점 중 haru가 선택한 세 가지 매력 포인트는 과연 무엇일까요? 고품격 디자인, 차세대 쿼드코어. 그리고 무려 1,300만 화소의 초슬림 카메라로 대표되는 옵티머스 G의 매력에 지금 바로 빠져보시G~요!

 

1.고품격 디자인

 

 

초콜릿폰, 프라다폰 등에서 보여주었던 LG전자의 멋진 단말기 디자인, 모두 기억하시죠? 이번 옵티머스 G에도 역시 세련되고 멋진 LG전자만의 디자인이 그대로 계승되었습니다. 특히 전면은 G2 Touch Hybrid 디스플레이 기술이 접목되어 품격 있고 정제된, 완벽한 블랙의 일체감을 볼 수 있고, 후면은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을 통해 보석 같이 빛나는 듯한 아름다운 광채와 섬세한 재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잘~ 빠진 수트를 입은 신사같은 옵티머스 G. 정말 매력적이네요!

 

 
2. 차세대 쿼드코어

 

 

옵티머스 G는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S4 Pro를 탑재해 고성능 저전력 시스템 구현이 가능합니다. 4개의 CPU가 필요한 작업량에 맞추어 독립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부하가 많은 환경에서도 최고의 성능과 최적의 전력 효율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죠. ^^ ( CPU는 기존 쿼드코어 대비 40% 이상 향상, 그래픽과 전력 효율은 3배 이상 강화됨)

 

덕분에 멀티 태스킹, 멀티미디어 이용이 원활하게 되어 고객들이 더욱 더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의 특정 부분을 확대해서 볼 때도 깨끗한 화질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다양한 기능과 앱을 이용하는 스마트폰 유저들이 가장 환영할만한 스펙인 것 같습니다.  


3. 1,300만 화소 초슬림 카메라

 

 

옵티머스 G에 탑재된 카메라는 세계 최고, 초소형, 초박형의 3박자를 두루 갖춘 최고의 카메라입니다.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화소인 13,00만 화소 카메라 모듈을 탑재하여  초대형 인화작업도 가능하답니다. ^^ 또한 타임머신, 음성촬영, 스마트 셔터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적용시켜 더욱 다양하게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aru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중요하게 보는데, 옵티머스G의 카메라 기능은 정말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네요+_+! 평소 카메라 기능을 자주 쓰시는 분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 출시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옵티머스 G! LG그룹 관계사들이 계발 단계에서부터 협력한 전략 스마트폰답게 스펙이 정말 블링블링하네요~ 과연 옵티머스 G가 9월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옵티머스 G 스펙>
-모델명: LG-F180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APQ 8064
-램(RAM): 2GB DDR2
-배터리용량: 2,100 mAh
-크기: 131.9x68.9x8.45mm
-무게: 145g

 

옵티머스G도 LG U+가 진리


 

LTE 서비스 만족도와 통화 품질 만족도 1위는 과연 누규+_+? 바로바로~~~ 월드 대세! 싸이가 선택한 LG U+입니다. LG U+의 VoLTE 知音(지음)은 잘 들려도 너~ 무 잘 들리고, 전국 어디서나 빵빵 터지니까 고객이 선택한 1등 LTE겠죠? 그.래.서. 곧 출시될 예정인 옵티머스 G도 LG U+에서 선택해야 진리라는 점! 절대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 옵티머스G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 시간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LTE 고객 만족도 1위-LG U+>

 

 

 

<LTE 품질평가 1위-LG U+>
 
 

> 참고: 옵티머스G 마이크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