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 U+)는 2.4㎓ 주파수 대역과 5㎓ 주파수 대역의 와이파이(WiFi·무선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듀얼밴드(Dual Band) 와이파이 존'을 구축한다고 2일에 발표를 했습니다.

LG유플러스 와이파이는 100% 광랜을 기반으로 해 100메가비피에스(Mps)급 속도를 지원하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시험을 통과한 3중 보안체계를 갖췄습니다.

기존 LG유플러스의 무선네트워크 서비스인 '유플러스존(U+ ZONE)'은 2.4㎓ 대역만 지원해 산업·과학·의료기기 등 다른 기기들과 주파수가 중복되거나 간섭이 일어나고, 속도가 떨어지는 현상이 일어났었습니다. 

하지만, 듀얼밴드 와이파이는 2.4㎓ 대역을 잡아주는 접속장치(AP)와 5㎓ 대역을 잡는 엑세스포인스(AP)가 함께 있습니다. 5㎓ 대역 와이파이는 2.4㎓ 대역 와이파이보다 채널 용량이 4배 이상 넓어서 다른 기기와의 주파수 간섭이 적습니다. 또 하나의 AP에서 수용할 수 있는 이용자도 2.4㎓ AP보다 3배 이상 많아 100여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쾌적한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합니다.

5㎓ 와이파이는 삼성전자 태블릿PC '갤럭시탭', 스마트폰 '갤럭시S 2', 노트북 등 5㎓ 대역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우선 강남과 명동, 홍대 등 사람이 많이 몰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듀얼밴드 AP를 활용한 와이파이 존을 만들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특히 한 지역 전체가 와이파이 존인 '와이파이 빌리지(Village)' 형식으로 꾸민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U+ZONE에서 기존의 2.4GHz 와이파이는 물론 채널용량 확대로 주파수 간섭이 적고 안정적인 5GHz 주파수 대역의 와이파이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 컨버전스사업단장 노세용전무는 “이번 듀얼밴드 AP 도입으로 그동안 제기되어 왔던 데이터 트래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고용량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 한국경제



U+ Wi-Fi zone?

LG U+의 와이파이존의 개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현재 1,141,670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무려 백만개가 넘는 숫자입니다~!




여러분의 매장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설치해드리는 이벤트가 있으니 신청해보세요~!

* 유의사항
-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만 머무는 사무실 및 배달형 매장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선정된 매장에 대한 구축 일정 등은 매장 소유주와 협의 후 결정됩니다.
- 선정되더라도 건물주 및 기타 정보의 오류에 의하여 구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선정 탈락 사유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 U+zone 무료설치 매장은 LG U+가 제공하는 홍보물(스티커 등)을 부착하여야 합니다.
- 추가 이벤트 진행 일정은 당첨자 발표 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상세 이벤트 내용은 별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 하러 가기]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TE 관련해서 2011.05.03 2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사 봤습니다. 2.1GHz 주파수 확보에 주력한다고 하셨는데요. 차라리 700MHz 주파수를 확보했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미국 버라이즌이 700MHz 주파수를 LTE 서비스에 할당을 하고 있고, WCDMA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국제 표준 주파수로 이동통신 서비스의 핵심 주파수'인 2.1GHz 대역을 확보한다고 해도 유플러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안된다는 의견이 다수입니다.

    유플러스가 바라는 단말기 확보나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기확보한 800MHz에 CDMA를 깔고, 700MHz 대역에 LTE를 지정해 버라이즌과 동일하게 가는 편이 가장 이득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내용과 관련, 네티즌들의 의견입니다.
    긍정인지, 부정인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28198

    http://www.seeko.co.kr/zboard4/zboard.php?id=mainnews&page=1&sn1=&divpage=5&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5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