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홍범식 사장 “구성원들의 성장에 기여한 CEO로 기억되고파”

홍범식 LG U+ 사장, 취임 100일 맞아 첫 타운홀미팅 열고 구성원들과 소통 행보

사회자·대본·형식 없이 90분간 구성원들과 격의 없는 대화 나눠

■ "요즘 구성원에겐 비전·미션보다 목적이 더 중요"… "다양한 형태로 소통 늘릴 것"

 

홍범식 사장이 10일 오후 서울 용산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취임 100일의 소회를 전하며, 본인이 지향하는 ‘밝은 세상’의 정의와 실천 방법을 공유하는 모습.

 

 

LG유플러스(www.lguplus.com) 홍범식 사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첫 타운홀미팅을 열고 구성원들과 소통에 나섰다.

 

홍 사장은 10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취임 100일의 소회를 전하고, 본인이 지향하는밝은 세상의 정의와 실천 방법을 공유했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별도의 사회자나 대본 없이 홍 사장이 직접 90분간 진행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형식에 얽매이기보다는 자유롭게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홍 사장의 의중이 반영됐다.

 

홍 사장은입사한 지 갓 100일 된 CEO가 선배님들께 인사드린다며 대화를 시작했다. 특히 30년 전 청년 시절 자신의 사진을 보여주며 당시 꿈을 이야기해 부드러운 분위기를 유도했다.

 

홍 사장은 회사나 개인이 성장하려면 동기(Motivation), 역량(Ability), 계기(Trigger) 세 가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LG유플러스 구성원들은 이미 성공을 향한 열망(동기)과 이를 실현할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계기가 필요한데, 그것을 만드는 것이 CEO인 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홍 사장은고객들의 높아진 기대 수준에 맞춰 기준을 높이고, 그 이상의 감동을 창출할 수 있는 부분에 투자를 집중하겠다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해 차별적인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홍 사장은밝은 세상 ▲(나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고 ▲(다른)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차별적 경험을 선사하며 ▲(바른) 고객과 파트너에게 참여와 공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그는과거에는 1등과 같은 비전이나 목표를 공유했지만, 요즘에는 목적(Purpose)이 더 중요한 것 같다구성원들에게는 단순히 1등하는 회사에 다니는 것보다, 내가 하는 일이밝은 세상을 만드는 데 얼마나 기여하는지가 더 중요한 가치라고 말했다.

 

 

홍범식 사장이 타운홀미팅 후 임직원들과 셀카를 촬영하는 모습.

 

 

홍 사장은 CEO로서의 새로운 꿈도 직원들에게 공유했다. 홍 사장은구성원들이 어제보다 조금이라도 성장하는 데 기여한 CEO로 기억되고 싶다 “LG유플러스 직원이라면 어디서든 인정받을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칭찬과 긍정적인 조직문화 확산에도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홍 사장은부정적인 말 한 마디를 하면 이를 상쇄하려면 16번의 칭찬이 필요하다나부터 웃으며 직원들을 대하고,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홍 사장은 첫 100일 동안 사업 전략을 구상하는 데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구성원들과의 대화를 늘리고 실행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홍 사장은 “MWC25에 함께 갔던 직원들과 동기 모임을 만들었다앞으로도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소통하며, 격의 없이 나의 생각을 공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홍 사장은 국내 1위 통신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공유했다. 고객 가치 창출, 차별적 경쟁력 확보, 운영 최적화, 품질·안전·보안을 4대 경영 기조로 삼아 세부 전략 과제를 실행하고, 이를 통해 3년 안에 견고한 기본기를 구축할 계획이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사람 중심 AI로 밝은 세상 만들겠다” LG U+ 홍범식 사장, New AI 시대 청사진 제시

█ Assured → Adaptive → Accompanied → Altruistic으로 진화하는 4A 전략 공개█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차별적 보안 기술 ‘익시 가디언(ixi-Guardian)’ 소개█ MWC25 통해 구글·AWS 등 빅테크, 해외 통신사들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