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31일, 가수 지드래곤이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함과 동시에, '8lo8lo8lome(팔로팔로미)'라는 이름의 SNS 부계정을 개설하여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팔로팔로미’ 라는 계정 아이디는 10년 전 그가 참여했던 LG유플러스 광고에서 탄생한 유행어로 다시 한번 이목이 쏠렸다.
당시 LG유플러스는 광대역 LTE-A 상용화를 기념해 지드래곤을 모델로 기용하고 ‘팔로팔로미’라는 인상적인 유행어를 탄생시켰다.
해당 계정은 개설 직후 팔로워 수 30만 명을 단숨에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일부팬들은 계정명에 담긴 옛 유플러스 광고의 유행어를 반가워하며 지드래곤의 남다른 위트에 감탄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계정의 지드래곤 광고 영상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드래곤 새 계정 아이디 보고 온 사람', '지드래곤 SNS 보고 왔음' 등의 댓글이 이어지며 당시 광고 영상 조회수가 가파르게 오르는 모양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신규 슬로건 '그로스 리딩 AI전환(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를 발표하고, AI를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최근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호감도를 가진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사 AX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AX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8llow Me, 유플러스 LTE8 광고 보러 가기>
<출처 : 이미영, “요즘 MZ들은 알까… 지드래곤 부계정이 ‘팔로팔로미’인 이유”, 조이뉴스24, 2024-11-06, https://www.joynews24.com/view/1780284>
[U+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