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U+ 키즈토피아, AI 자연탐사 콘텐츠 ‘지구사랑탐사대’ 선보여

키즈토피아에서 AI 안내원과 함께 동식물 200여 종 알아가요

 

LG U+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에서 자체 AI 기술 익시(ixi) 기반 콘텐츠 선봬

메타버스 공간에서 AI 안내원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200여 종의 동식물 학습

자체 이미지 생성 AI 기술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간 절반 단축, 업무 효율성

향후 AI 기술 적용 확대하고 콘텐츠 협업 기회 적극 모색해 고객 경험 혁신할 것

 

LG유플러스 모델이 키즈토피아 ‘지구사랑탐사대’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가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에서 AI 안내원과 함께 동식물 200여 종을 생생하게 탐험해 볼 수 있는 생태체험학습 콘텐츠 지구사랑탐사대를 선보인다.

 

지구사랑탐사대는 지난 1월 동아사이언스와 체결한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AI 기술인 익시(ixi)를 활용, 기존 오프라인 체험 학습 콘텐츠를 메타버스 환경에 구현했다. 도시, , 바다 등 다양한 자연환경은 물론이고 시간과 계절에 따른 동식물의 변화까지 표현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지구사랑탐사대는 익시(ixi)를 적용해 서비스 이용자의 메타버스 경험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메타버스 체험 공간 내 익시(ixi) 기반 NPC(Non-Player Character, 사용자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 안내원을 배치함으로써, 사용자는 자연환경을 탐사하면서 생긴 궁금증을 AI 안내원과 대화를 통해 즉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이 NPC는 사용자의 질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또한 사전에 방대한 지식을 익시(ixi)가 학습해 구체적이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다. 질문 키워드에 따라 정해진 답변을 단답형으로 하는 일반적인 NPC와는 차이가 있다.

 

AI 안내원과 질문을 주고받으며 대화를 이어가기 때문에 높은 학습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린이 사용자가 나비에 대해 알려줘라는 질문을 했을 때, 기존에는 전체 나비에 대한 특징을 개괄적으로 안내했다면, 익시(ixi) 기술을 적용한 안내원은 어떤 나비에 대해 알려드릴까요? 대표적으로 배추흰나비, 호랑나비가 있습니다는 식으로 대화를 이끌어가며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구체화해 나갈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 기간도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단축했다. 동아사이언스가 보유한 200여 종의 방대한 동식물 이미지를 3개월 만에 메타버스 콘텐츠로 전환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키즈토피아에 익시(ixi) 적용을 확대, 사용자 학습 효과를 높여 글로벌 대표 교육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실제 키즈토피아에서 AI 안내원과 대화를 나눈 이용자 수는 올해 2월부터 매달 30% 이상의 증가율을 보일 만큼 활용도가 높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가입자 30만 명을 달성하고 1인당 평균 체류시간도 1시간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최고기술책임자)“AI와 메타버스를 융합해 가상세계에서 현실보다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자연 학습 콘텐츠를 구현, 이용자들이 현실에서 접하기 어려운 동식물을 관찰하며 공부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다양한 키즈 콘텐츠 기업과 협업을 넓히고, 새로운 기술을 플랫폼에 적극 도입해 키즈토피아 이용자들의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유플러스, AI로 더욱 안전한 천안시 교통체계 만든다

█ 천안시에 AI스마트교차로, AI보행신호연장시스템 등 5가지 첨단 솔루션 구축 █ 안정적인 구동 위해 관제센터 장비 및 시스템 개선 …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도 추가 █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