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와 함께하는 광복절: #당연하지않은일상 제4장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전시를 소개합니다

 

 

영예롭게 국권을 되찾은 날, 올해로 78주년을 맞이한 광복절. 오는 815일 광복절을 기념해 LG유플러스에서는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가를 기억하는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지속된 #당연하지않은일상 캠페인, 올해는 네 번째로 어떤 애국지사들을 기리고 있을까요?

 

우리의 평화로운 일상이 결코 쉽게 주어지지 않았음을 기억하는 <당연하지 않은 일상>. 그 첫 시작인 2020년에는  여성 독립운동가 9인을, 2장은 1932년 제주해녀항일운동을, 3장은 하와이 독립운동가들을 기려 왔습니다. 올해에 진행되고 있는 #당연하지않은일상 제4장은 유플러스와 국가보훈부가 뜻을 모아, ·오프라인 전시로 문화·예술분야 독립운동가 4인을 다시 조명합니다.

 

당연하지 않은 일상을 만들어 주신 독립운동가들의 작품을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한 광복절 캠페인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전시 관람 후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남기면 독립운동을 기념하는 관련 단체에 기부로 이어집니다. (기부금 적립 : ~8/20까지) 그리고 간단한 테스트로 알아보는 독립운동 유형과 SNS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당연하지않은일상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을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1. 문화 독립운동가 4인의 작품, 온라인 / 강남역 오프라인 전시로 생생하게 즐겨보세요

 

 

LG U+ 광복절 캠페인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기간: 2023 8/1()~8/20()

▲장소: 1) 디지털 전시관: https://www.uplus815.kr/

   2) 오프라인 전시: 강남역 '일상비일상의틈byU+ 4

▲내용: 문화 독립운동가 4인의 작품을 재구성한 미디어아트 (나운규/최덕휴/송상도/조명희)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네 번째 광복절 캠페인,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이번에는 일본의 각종 탄압과 민족 말살 통치 속에서 한국의 예술과 문화를 지키기 위해 투쟁한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합니다. 때로는 붓과 펜으로, 또는 영화와 글로 한국의 얼을 표현하여 독립운동을 하신 4인의 애국지사들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영화 아리랑으로 항일 정신을 표현한 영화감독 나운규님, 붓과 함께 독립군 생활을 한 광복군 화가 최덕휴님, 30여년간 애국지사들의 이야기를 기록한 수필가 송상도님, 문학 작품으로 항일 민족의식을 고취한 문학가 조명희님, 4인의 문화 독립운동가와 그들의 작품을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디지털 전시관에 입장하면 중앙홀을 중심으로 인물별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세상에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힘쓴 문화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이 계속 기억될 수 있도록, 오는 820일까지 디지털 전시관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애국지사의 삶과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만나 보세요.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오프라인 전시는 820일 일요일까지 서울 강남역 일상비일상의틈byU+(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26) 4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벽 전면을 가득 채운 LED 스크린에 영화/소설/수필/회화 등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한 독립운동가들의 작품을 상영하여 더 생생한 현장감을 더했는데요. 디지털 전시관에서도 동일하게 문화 독립운동가들의 생애와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독립운동가 초상화가로 알려진 주환선 작가와 대한민국 대표 전시 해설가인 정우철 도슨트가 참여했습니다. 주환선 작가의 독립운동가 4인 초상과 정우철 도슨트의 생생한 해설로 사실감을 더 높였습니다. 지금 바로 디지털 전시관에서 도슨트를 따라 문화·예술 애국지사들의 작품을 감상해 보실까요?

 

 

2. 따뜻한 메시지를 남기면 독립유공자 단체에 기부까지!

 

 

LG유플러스의 당연하지 않은 일상네 번째 캠페인은 온·오프라인 참여로 특별한 기부가 진행됩니다. 다양한 문화 독립운동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디지털 전시관의 문화독립 굿즈관 또는 오프라인 전시관의 메시지월에 감사의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우리의 당연하지 않은 일상을 만들어 주신 독립운동가에게 메시지를 남기면, 메시지 1건 당 유플러스가 815원씩 적립하여 독립유공자 관련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로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3. 나의 독립운동 유형 알아보고 문화독립 키트 선물 받자!

 

 

마지막으로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의 디지털 전시관에서는 재밌는 독립운동가 유형 테스트와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는 어떤 독립운동가인지 알아보고,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건 어떨까요?

 

 

 

재밌고 간단한 독립운동가 유형 테스트에 참여하셨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SNS 공유 이벤트도 지원해 보세요! 테스트 결과 이미지를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 (#문화로독립을외치다, #당연하지않은일상, #LG유플러스)와 함께 공유해 주세요. (, 인스타그램은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lguplus_ 공식 계정 태그 필수) 그리고 이벤트 응모 폼까지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이벤트 참여 기간은 81일 화요일부터 820일 일요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총 815분께 문화독립 815 KIT를 드립니다. 문화독립 815 KIT는 스페셜 티켓, 콜린스 인센스 스틱, 마스킹테이프, 메모지, 클립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재밌는 독립운동가 유형 테스트 해보고, SNS로 결과 공유도 하고 알찬 선물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LG유플러스의 광복절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의 시즌 4와 그 참여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미디어 아트 전시로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예술 독립운동가들을 실감나게 기억하고, 그들의 애국정신을 기릴 수 있어 더욱 뜻깊은데요.

 

다가오는 광복절은 LG유플러스와 함께 다양한 문화 독립운동가들의 작품과 행보를 통해 색다르게 기념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8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지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참여하러 가기>

 

 

■ 문화예술분야 선정 독립운동가 주요 공적
 
 영화(나운규, 1902~1937) : 1920년 대한국민회에 가입 독립군 국내 진공을 위한 일본 교량 및 터널폭파 임무를 수행하다가 2년의 옥고를 치룬 뒤 출옥해 영화계로 진출‘아리랑’ ‘심청전’ 등 민족적 성향이 강한 영화 제작(93애국장)

 문학(조명희, 1894~1938) : 1921년 일본 동경 친일자 징계목적으로 조직된 의권단에 참여. 1928년 조선프롤레타리아 예술동맹에 참여하여 활동. 1928 8월 연해주로 건너가 문필활동을 하며 ‘낙동강’‘짓밟힌 고려’ 등의 작품 발표(19애국장)

 수필(송상도, 1871~1947) : 1910년 국권침탈 후 애국선열들의 항일투쟁 행적을 30여년에 걸쳐 전국을 답사하며 기록한 ‘기려수필’ 저술(90애국장)

 미술(최덕휴, 1922~1998) : 1944년 일본군에 징집되었다가 탈출중국 국민군으로 활동하다 1945 1월 광복군에 편입되어 항일 운동 전개.(90애족장)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유플러스 광복절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 3년간의 기록

지난 8월 15일은 제77주년 광복절로, 국가보훈처는 303명의 독립유공자를 포상했습니다. 이로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2022년 12월 현재까지 국권침탈에 맞서거나, 독립운동에 힘쓴 공로로 독립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