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U+,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 나선다

임직원 대상 구호 성금 모금모금액과 동일 금액 회사가 지원해 튀르키예에 전달

이재민 위해 담요 1만여장 기부자원봉사자 등 위한 로밍 이용료도 면제 계획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가 대규모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을 돕기 위한 성금 및 긴급 구호 물품 등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구호 성금은 LG유플러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기부금과 회사가 지원하는 기부금으로 마련된다. LG유플러스 임직원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다음달 3일까지 기부에 동참할 수 있고, 회사는 1:1 매칭 방식으로 기간 내 모은 기부금에 해당하는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지진으로 주거지를 잃은 현지 이재민을 위한 방한 용품도 전달한다. LG유플러스는 이재민들이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1만여장의 담요를 긴급 공수해 기부할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과 대한적십자사의 의견을 반영, 현지 이재민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물품인 담요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튀르키예 현지에서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로밍 요금 지원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KCOC(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KOICA(한국국제협력단) 등과 협력, 현지에 파견된 국내 구호단체 소속 봉사자를 파악하고 있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거주 중인 한국 교민과 국내 가족, 대한민국에 체류 중인 튀르키예·시리아 국민 등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국제전화 통화료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대규모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을 위한 지원에 동참했다임직원이 함께하는 긴급구호기금 조성을 통해 LG유플러스의 선한 영향력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유플러스, 보안·품질투자 1천억원으로 확대해 고객 신뢰 회복한다

■ 황현식 대표 “정보유출과 인터넷 서비스 오류로 불편 겪은 고객들께 진심으로 사과” ■ 투자 확대해 조직·인력 강화/사전점검 강화/보안기술 고도화 추진 ■ 모바일 전 고객 대상 USIM 무상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