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Y NOT 기자단] 유플랭 가이드 1탄 – 실감형 콘텐츠 제공 서비스 U+DIVE

 

 

안녕하세요, Why Not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 데이터거버넌스팀 신유진입니다. 저는 앞으로 유플러스의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들을 만나보고, ‘미슐랭 가이드보다 깐깐한 기준으로 여러분께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를 엄선해 직접 체험해보고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저의 유플랭 가이드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LG U+ APP 서비스, 어디까지 써봤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유플러스의 앱(Application) 서비스가 무려 약 70개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 중,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가 약 20,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가 약 50개 정도 됩니다.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있어, 입사 2년차인 저도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서비스가 많은데요! 앞으로 제 눈에 쏙 들어온 APP 서비스 위주로 하나씩 직접 사용해보고, 후기와 함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실감형 콘텐츠에 진심인 유플러스

 

 

실감형 콘텐츠 제공 서비스, U+DIVE를 소개합니다

 

요즘 메타버스, 가상현실과 관련된 콘텐츠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유플러스에도 가상현실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APP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U+DIVE입니다.

 

최근 바로셀로나에서 개최된 MWC2022(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에서도 U+DIVE 앱을 통해 가상현실, 증강현실 영화 공연 등 3,000여 편의 콘텐츠가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또 그동안 유플러스에서 중국, 홍콩, 일본,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 가상현실 콘텐츠를 수출해오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저도 조사를 하며 유플러스가 VR, AR 등의 가상현실 콘텐츠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VR은 컴퓨터로 구현한 가상현실을 말하며, AR은 현실 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합성하는 증강현실을 의미하는데요. U+DIVE에서는 VR, AR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고백하자면 저는 아직 가상현실 콘텐츠와 친하지 않아서, U+DIVE와 같은 가상현실 체험 서비스를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 번 적극적으로 U+DIVE 서비스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가상세계로 뛰어드세요, 없는 것 빼고 다 있을 거예요

 

 

아이돌 무대부터 웹툰, 우주공간까지 생생하게 보여주는U+DIVE

 

야심차게 U+DIVE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을 하니, 주제별로 콘텐츠가 큐레이션 되어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첫 이미지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U+모바일TV, 넷플릭스 등의 OTT 플랫폼과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U+DIVE에 있는 모든 콘텐츠는 실감형 콘텐츠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달랐답니다!

 

U+DIVE 메인 화면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콘텐츠를 묶어 추천하고 있었는데, 카테고리가 아주 다양했습니다. , 아이돌, 문화유산, 우주, 골프, 웹툰, 음악 등 정말 여러가지 주제와 장르의 콘텐츠가 있었어요. 예를 들어 봄봄봄 봄이왔어요카테고리에는 여의도 벚꽃, 경주 보문단지, 봄과 어울리는 음악, 봄을 주제로한 VR콘텐츠들이 있고 “VR로 떠나는 문화유산탐방카테고리에는 경주 첨성대, 서울 창덕궁 등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이 있는 여행지를 소개하는 콘텐츠들이 있었죠. 입덕을 부르는 걸그룹 무대모음카테고리에는 인기있는 걸그룹들의 무대영상을 보여주는 콘텐츠들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행, 관광지 관련 카테고리가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저는 배낭여행을 정말 좋아하고, 특히 여행가기 전 계획을 세우는 시간부터가 여행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데요. U+DIVE에서 평소 가고싶었던 곳이나, 가려고 계획한 여행지의 VR 콘텐츠를 보면서 미리 여행지를 사전답사해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여행지를 발견할 수 있어서 앞으로도 여행계획을 세울 때, 휴가 계획을 세우며 여행지를 찾을 때 자주 들어와서 시청하게 될 것 같았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가상 공간에 입장하세요

 

 

가상현실 콘텐츠는 가상공간에서 보아야 제 맛

 

U+DIVE에는 기타 OTT 플랫폼과는 다른 특이한 메뉴가 있었는데요, 바로 “DiverCity” 라는 메뉴였습니다. DiverCity는 실제와 비슷하게 가상의 공간을 구현해서 영상,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 메뉴를 선택하니 입장하기라는 버튼이 나왔습니다. 본격 가상 공간으로 저를 초대하는 느낌이랄까요? 버튼을 눌러 입장하면 여러 개의 전시관이 나타나, 하나의 전시관을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여행관, 공연관, 뽀로로관, 비투비관 등 여러 전시관 중 공연관을 선택해서 들어가 보니 곳곳에 공연 포스터가 걸려있는 거리가 나왔습니다. 마치 각종 유명한 공연이 열리는 할리우드나 브로드웨이 거리에 와있는 기분이었어요. 그 중 하나의 공연장에 들어가니 연극, 뮤지컬부터 태양의 써커스까지 각양각색의 공연 포스터가 보였고 제가 원하는 콘텐츠의 포스터를 선택해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또 앞으로 아이돌 특화 전시관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니, 아이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머스트 해브 플랫폼이 될 것 같습니다.

 

이처럼 가상의 전시관으로 입장해서 원하는 VR 콘텐츠를 감상하는 방식은 정말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단순히 VR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콘텐츠를 감상하는 공간까지 가상으로 구현을 한 것이니까요. 고객 입장에서 어떤 작품이나 공연 콘텐츠를 감상할 때, 더욱 몰입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U+DIVE 최종 사용 감상평을 다섯글자로 표현하자면

 

 

시간순삭앱

 

왜 진작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미 나 빼고 다들 집에서 VR 콘텐츠 즐기고 있었던 거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 좋은 걸 단순히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보려고 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오늘 사용해보니, 지하철이나 버스를 기다릴 때, 일과를 끝내고 집에서 늘어지게 쉴 때, 친구들 집에 초대해서 놀 때 등 언제 어디서든 실감형 콘텐츠를 감상하고 싶어졌습니다. 특히 직접 공연장이나 전시관을 가기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단점은… U+DIVE 서비스에 입문하는 순간부터 내 시간이 순삭된다는 점이에요ㅎㅎ

 

또 저는 VR기기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줄 알고 애초에 보려는 시도를 하지 않았던 것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꼭 VR기기가 없더라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더라고요! 기기가 없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한 번 앱을 다운받아서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내가 원하는 콘텐츠가 있는지 탐색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VR 콘텐츠다 보니 하나의 콘텐츠를 볼 때마다 일일이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 점은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콘텐츠를 모두 다운받는데 몇 분이 채 넘지 않는 것 같았어요. 고퀄리티의 생생한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 이 정도 시간은 기꺼이 투자할 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객에게 더욱 생생한 경험을 선사하는 U+DIVE 서비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주시길 기대합니다.

 

 

 

유플러스의 가상현실 제공 서비스 U+DIVE를 사용해보니

아직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시간을 순삭할 실감형 콘텐츠가

U+DIVE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혹시 아직 사용해보지 못한 분이 계신가요?

지금 당장 유플러스의 가상세계에 뛰어들어보세요!

 

 

 

 

LG U+의 채용 소식과 최신 뉴스를 받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