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21 vs S22 비교 리뷰! 사진 보정 꿀팁도 알아봐요~

 

 

Galaxy (갤럭시) S22,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갤럭시 사진 보정 신세계도 궁금해!

 

뜨거운 관심 속에 사전예약 돌풍을 일으킨 Galaxy (갤럭시) S22, 과연 전작인 Galaxy S21과는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요? 그래서 LG유플러스가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S21 vs S22, 핵심 비교 포인트 3가지! 여기에 더욱 강화된 AI 지우개와 빛반사 지우기 기능, 사진 보정 꿀팁까지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S21에서 S22로 넘어올지 고민하고 있다면, 갤럭시 사진 보정 입소문에 궁금하던 차라면? LG유플러스에서 알려드리는 갤럭시 꼼꼼 리뷰 참고하세요! 갤럭시 S22LG유플러스에서, 지금 시작합니다!

 

 

갤럭시 S21 vs S22, 더욱 강력해진 소재!

 

 

핵심 비교 포인트 첫 번째, 후면 소재의 변화입니다.

왼쪽이 Galaxy S21 팬텀 바이올렛, 오른쪽이 Galaxy S22 핑크골드인데요. Galaxy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는 모델에 따라 후면 소재가 나뉘었습니다. S21 모델에는 글라스틱 소재를, S21+ (플러스)S21 Ultra (울트라) 에는 유리 소재가 적용되었죠.

 

그러나 Galaxy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는 모델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전후면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즉 유리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더욱 견고하고 튼튼해진 외관으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사상 가장 튼튼한 아머 알루미늄으로, 프레임의 내구성까지 한층 높아졌습니다.

 

 

갤럭시 S21 vs S22, 곡선 vs 직선의 그립감!

 

 

핵심 비교 포인트 두 번째, 측면 프레임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핸드폰을 손에 쥘 때 느낌을 결정하는 요소 중에는 측면 디자인이 있습니다. Galaxy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는 후면에서 옆면으로 이어지는 부분을 부드러운 곡선 (컨투어컷)으로 처리하였습니다. 그 결과, 손에 쥐었을 때 둥글게 감싸는 느낌을 주었는데요.

 

Galaxy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는 측면에 곡선 대신 직선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손에 쥐었을 때 부드럽게감기는 S21 시리즈에 비해 각진 모서리가 손을 받쳐주면서, 보다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이는 직접 체험해 봐야 알 수 있는 차이점인데요, 곡선 vs 직선, 여러분의 선택은 어느 쪽인가요?

 

추가 꿀팁! 갤럭시 S21에 비해, 갤럭시 S22에서는 상대적으로 터치 진동 강도가 다소 약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의 진동 강도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경로로 조절해 보세요!

 

[Galaxy S22 진동 강도 조절하는 방법]

설정 > 검색창에 진동입력 > 소리 및 진동 > 진동 세기 > ‘터치입력에서 조절

 

 

갤럭시 S21 vs S22, 달라진 크기!

 

 

핵심 비교 포인트 세 번째, 크기의 변화입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세 가지 모델을 준비했습니다. 사진을 살펴보니, Galaxy (갤럭시) S21은 갤럭시 S22보다는 크고, 갤럭시 S22+ (플러스) 보다는 작은 걸 알 수 있는데요. 간단한 스펙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Galaxy S21
(갤럭시 S21)
Galaxy S22
(갤럭시 S22)
Galaxy S22+
(갤럭시 S22 플러스)
크기
(가로x세로x두께)
71.2 x 151.7 x 7.9 mm 70.6 x 146.0 x 7.6 mm 75.8 x 157.4 x 7.6 mm
무게 169g 167 g 195g
디스플레이 6.2인치 (158.4 mm) 6.1인치 (153.9 mm) 6.6인치 (166.5 mm)

 

 

 

이번에는 크기 순으로 배치해 봤습니다. 갤럭시 S22 < 갤럭시 S21 < 갤럭시 S22+ (플러스) 순으로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죠. Galaxy S21에서 기기 변경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고민이 될 포인트인데요, 여러분의 선택은 어떤 쪽인가요?

 

지금까지 갤럭시 S21S22의 차이점 3가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보너스, 갤럭시 S22의 매력 포인트인 사진 후보정 기능에 대해서도 추가로 살펴보겠습니다. 별도 보정 앱이나 기술 없이도, 핸드폰 기본 기능만으로 가능한 보정 기능, 바로 소개해 드립니다.

 

 

갤럭시 S22 사진 보정, 더욱 편리해졌다!

 

[AI 지우개 기능 경로]

갤러리 > 연필 버튼 > 맨 오른쪽 (⋮) 버튼 > AI 지우개 > 지우고 싶은 부분 클릭

 

갤럭시 S22 사진 보정 기능 첫 번째, AI 지우개 기능입니다.

사진 속 원하지 않는 부분을 선택해 지울 수 있는 AI 지우개, 다들 편리하게 사용 중이실 텐데요. 혹시 아직도 몰랐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보기 싫게 걸린 배경이나, 지나가는 사람을 손끝으로 감쪽같이 지울 수 있습니다.  

 

 

[빛반사 지우기 기능 경로]

갤러리 > 연필 버튼 > 맨 오른쪽 (⋮) 버튼 > AI 지우개 > 빛반사 지우기

 

갤럭시 S22 사진 보정 기능 두 번째, 빛반사 지우기 기능입니다.

사진을 촬영할 때 불청객 중 하나는 바로 의도치 않은 빛반사입니다. 갤럭시 S22에서 새롭게 추가된 빛반사지우기 기능을 통해, 반사광을 깔끔하게 제거해 보세요. 별도 사진 편집 앱 없이도, 핸드폰 기본 기능으로 해결하니 정말 편리하죠?

 

 

지금까지 Galaxy S21 vs S22의 차이점 3가지와, 갤럭시 S22에서 만나는 사진 보정 기능까지 살펴보았습니다. 후면 소재, 측면 디자인, 크기까지 꼼꼼하게 비교해 봤는데, 어떠셨나요? 갤럭시 S21에서 갤럭시 S22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신다면 이 포스팅으로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 리뷰로 만나본 Galaxy S22, 실물로 가장 알차게 만나는 방법은? LG유플러스만의 22가지 혜택을 누리는 것일 텐데요!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혜택을 골라 나만의 갤럭시 S22를 완성해 보세요. 자세한 혜택,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Galaxy S22, 유플러스만의 22가지 혜택 확인하기

  

U+Shop 에서 갤럭시 S22 알아보러 가기

 

  

 

[U+ 추천포스팅 더 보기]

 

Galaxy S22 Ultra 마침내 출시! S펜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활용 꿀팁 대방출!

Galaxy S22 시리즈 공식 출시! Galaxy S22 Ultra (울트라) 사용 방법 알아봐요~ 사전 예약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Galaxy S22 시리즈가 드디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Galaxy S 시리즈 최초로 S펜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