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DIVE에서 최대 300km/h 속도로 짜릿하게 SRT 기차여행 즐기세요~” LG유플러스, SR과 손잡고 기차여행 VR콘텐츠 공개

 

U+DIVE 앱 통해 최대 300km/h SRT 고속주행 VR영상 공개

맞은편 선로 달려오는 고속열차, 터널 통과 장면 등 짜릿한 속도감 생생하게 구현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www.uplus.co.kr)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SRT(수서고속철도)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과 협업해 자사 XR플랫폼인 ‘U+DIVE’ (App.)을 통해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양사가 공개한 기차여행 VR콘텐츠는 SRT 운전자 1인칭 시점에서 열차가 고속 주행하는 장면을 VR영상으로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로, 실제 SRT를 타고 기차여행을 가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동탄-공주 ▲공주-익산 ▲익산- 광주송정 ▲광주송정-나주 ▲나주-목포 등 다섯 구간의 주행영상을 담은 각 5분 분량의 5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300km/h의 빠른 이동에도 불구하고 상하좌우 흔들림 없이 편안하게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맞은편 선로의 기차가 빠른 속도로 옆을 지나가는 상황, 터널에 들어가 갑자기 어두워졌다가 순식간에 빛이 보이는 상황 등 고속열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짜릿한 상황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외출이 제한된 환경에서 고객들이 가상현실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간접적으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SR과 협업을 통해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는 24U+DIVE 앱에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포함해 총 34편으로 구성된 귀성길 여행카테고리를 편성하고 내달 4일까지 콘텐츠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청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1), 에어팟 프로 3세대(1), 스타벅스 커피교환권(50)을 증정한다.

 

U+DIVE 앱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최윤호 상무는 이번에 SR과 선보인 기차여행 콘텐츠는 기존 대비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라며, “양사는 향후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다양한 지역의 계절별 영상, 객석 시점에서 즐기는 고속주행 영상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R 이종국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환경이 장기화됨에 따라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XR콘텐츠 선도사업자인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멤버십 VIP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나만의 콕혜택에 항공∙숙박∙레저 등 서비스를 월 1회 무료로 제공하는 여행콕을 신설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우선적으로 △진에어 국내선 1만원 할인 및 사전 초과 수하물 5kg △비발디파크 50% 할인권 △소노호텔&리조트 객실 우대가 제공 및 웰컴 드링크 쿠폰 2매 △쏘카 1만원 할인 등 국내 여행에 초점을 맞췄다.

 

 

 

[U+ 추천포스팅 더 보기]

 

우리 아이 위치확인 걱정 없는 초등 안심 U+키즈폰 with 리틀 카카오프렌즈!

우리 아이 위치확인 걱정 없는 초등 안심, U+키즈폰 with 리틀 카카오프렌즈! 자녀 안심 기능은 갖추고, 혜택은 더욱 강화된 U+키즈폰 with 리틀 카카오프렌즈! 미취학, 초등 저학년 자녀가 있는 부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