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LG유플러스 LSR 신입사원 채용연계 공모전 안내

 

 

LG유플러스에서 2021 LG유플러스 LSR 신입사원 채용연계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유플러스 LSR(Life Soft Research, 고객생활연구)담당은 심도 있는 고객연구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예측하고 고객가치에 기반하여 최고의 고객경험을 발굴하고자 합니다. 이번 2021 LG유플러스 LSR 신입사원 채용연계 공모전은 고객경험(CX) 방향을 주제로 출품작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입상자에게는 상금을 포함한 LG유플러스 채용 시 서류 전형 등의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볼까요?

 

1.     모집대상

LG유플러스 LSR 신입사원 채용연계 공모전은 4년제 대학 기준 20222월 이전 졸업예정 또는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라면 전공을 무관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채용연계 공모전이기 때문에 20221월 입사가 가능한 분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공모분야

 

 

공모분야는 트렌드(Trend), 접점(Touch Point), 서비스(Service) 3가지로, 세 분야 모두 고객경험 방향을 제안하는 것을 기본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참가하고자 하는 분야의 주제와 세부 조건을 잘 확인하여, 한 개 분야에 지원하면 되는데요.

분야별 상세 공모전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트렌드(Trend)’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LG유플러스의 고객경험 전략 방향을 제안하는 과제입니다. 환경과 고객의 변화, 그로 인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예측을 근거 있게 전달하는 것을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접점(Touch point)’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 무인화 매장 ‘U+언택트스토어’, 공식 온라인몰유샵(U+Shop)’ 3가지 유형 중 1가지를 선택해 고객 여정(통신 서비스 가입, 이용, 해지 등)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고객경험 방향을 제안하는 과제입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분야는 Z세대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LG유플러스 및 경쟁사 서비스 현황을 비롯해 Z세대의 니즈를 분석하여 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서비스 방향과 컨셉을 제안하는 과제입니다. 모바일 앱(App.), IPTV, 스마트홈 등 서비스 범위에 제한은 없으며, 고객경험 방향은 서비스 가치 및 컨셉 도출을 포함한다고 하니 과제 작성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작성 가이드 및 응모 방법

 

 

공모전 출품작은 별도 양식이 없어서, 지원자가 자유롭게 구성하여 작성하면 되는데요. 다만 표지에 이름과 공모분야, 이메일을 기재해야 하고 15페이지 이내(30MB 이내)로 구성하여 pdf 문서로 제출해야 한다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출품작은 이메일(lsrawards@lguplus.co.kr)로 송부하시면 되며, 출품작과 별도로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지원서는 LG Careers (https://apply.lg.com)를 통해 작성하여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지원서 작성과 출품작 제출 두 가지를 모두 완료해야 공모전에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꼭 체크하고 유의해주세요. 지원서 작성과 출품작 제출 중 한 가지라도 누락되면 공모전 참가로 인정받기 어려우니 이 점 꼭! 참고해주세요.

 

4.     수상특전

 

 

’골드(GOLD)’상을 수상하는 3인에게는 금 100만원과 상장, ’실버(SILVER)’상을 수상하는 3인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 그리고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하는 6인에게는 상금 30만원과 상장을 수여합니다. 이와 더불어 공모전에 참가하여 입상하는 분들은 모두 LSR 신입채용 지원 자격 및 서류 면제 혜택이 함께 제공됩니다. 입상자 외에도 우수작으로 뽑히는 경우 LSR 신입채용 지원 자격 및 서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열심히 준비해서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진행절차

 

 

830일부터 92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는 공모전은 927일에 수상작이 발표를 시작으로, 10월 초 인적성 검사와 AI영상면접을 거쳐 실무면접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면접에 합격하신 분들은 10~11월 중 인턴십에 참가하게 되는데요. 마지막 임원 면접까지 합격하신 분들은 202211일부터 LG유플러스 LSR담당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공모전 수상 특전과 인턴십 LSR 신입채용 지원 자격 및 서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번 LSR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 U+, 편의성 대폭 개선한클로바 클락+2’ 출시

(: https://blog.uplus.co.kr/4151 , : http://naver.me/5y4Cqbq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