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아이를 위한 전용 리모컨, 아이들나라 놀이펜 ‘유삐펜’ 활용법!

LG 유플러스 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 아이들나라에서 11 16일 신규 상품인 ‘U+ 아이들나라 놀이펜(펫네임: 유삐펜)을 출시했습니다.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우리 아이들이 TV만 보려고 한다면 이 상품을 집중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브라운관의 틀을 깨고 더 교육적으로 TV를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줄 수 있는 기기인데요. LG유플러스 공식 포스트(블로그)에서 ‘U+ 아이들나라 놀이펜인 유삐펜의 활용법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새싹 같은 우리 아이와 어울리는 놀이펜 박스

박스 겉면에는 아이들나라 캐릭터 '유삐'가 놀이펜을 들고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구성품으로는 사용설명서와 캐릭터 스티커, 스트랩, 그리고 유삐의 놀이펜인 유삐펜이 들어 있어요. 한눈에 봐도 귀여운 디자인에 손으로 쥐었을 때 부드러운 촉감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지 않나요?

 

간단한 페어링 방식

처음 유삐펜을 받으신 후 셋탑박스와 페어링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TV와 셋탑박스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 버튼을 한 번만 누르시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키를 누를 때마다 LED에서 초록색 불빛이 나오니 확인하실 때 참고하세요. 페어링이 잘 안 되신다면 유삐펜의 페어링 상태를 초기화 이후 다시 아무 키를 눌러주시면 페어링에 성공할 수 있어요. (페어링 초기화 방법 : 확인 버튼과 음량 마이너스(-) 버튼을 동시에 약 5초 정도 누르면 LED에서 파란불이 깜빡임) 그럼 페어링 된 유삐펜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실시간 채널, 일반 VOD 채널 차단

유삐펜으로는 실시간 채널이나 일반 VOD를 볼 수 없고 오직 아이들나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여 안심하고 TV를 아이에게 보여줄 수 있어요. (유삐펜의 뒤로 가기 버튼이나 ‘X’ 버튼을 누를 경우 아이들나라 홈으로 이동해요)

 

책을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영상펜 기능

아이들나라에서 구매한 도서나 유삐펜과 함께 제공하는 보드판을 콕 찍으면 연계된 영상이 TV에서 재생돼요. 영상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삐펜에 있는 펜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LED에 초록색 불빛이 켜진 것을 확인하시고 인식해야지만 영상이 재생되니 참고하세요.

 

신나는 댄스 게임 기능

TV에서 좋아하는 음악이 나오면 아이들이 춤을 따라 추시는 걸 보신적 있나요? 이번에 아이들나라에서 ‘U+생생댄스가 출시되었는데요. 유삐펜 있으실 경우 신나는 댄스 게임을 즐기실 수 있어요. ‘U+생생댄스에는 하은이 체조 영상 10편과 바다나무 10편이 탑재되어 있다고 하네요.

 

간단한 세척이 가능한 생활방수 기능

유삐펜 ‘IPx5 등급을 획득하여 생활방수가 가능해요. 비누나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흐르는 물에 간단한 세척을 하여 더 깨끗하게 유삐펜 사용할 수 있어요. , 물에 담근 채로 씻거나 충전단자를 열고 씻을 경우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제 유삐펜 통해 아이가 도서와 더 친해지고 ‘U+생생댄스를 즐기면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유삐펜(놀이펜) 구매하기]

- U+tv 아이들나라 홈 화면 내 구입신청
- 고객센터(101)에서 상담신청
- 유플러스 매장에서 직원에게 문의 (매장 구매는 12/1부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