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4일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7에 대한 기술지원이 종료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에 따라 윈도우7 운영체제 사용자 분들은 새로 발견되는 보안취약점에 대해서는 보안조치가 불가능한데요. 이를 악용한 개인정보 유출, 랜섬웨어 감염 등 보안위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규 보안 취약점이 출현하면, 운영체제에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만으로는 운영체제의 근본적인 취약점이 해결 되지 않아 안전하게 컴퓨터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2017년 발생한 워너크라이 사태의 경우 보안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윈도우 시스템(PC, 서버 등)의 보안취약점이 공격에 악용되기도 했는데요.

 

그러므로, 현재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운영체제 (하모니카OS, 구름OS, Red Hat, CentOS, fedora, TIZEN, ubuntu, LinuxMint )로 교체하시거나, 상위버전 운영체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운영체제 교체/업그레이드 뿐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정보보호를 실천하는 습관도 중요하겠죠! 간단하지만 확실한 정보보호 실천 습관을 알아볼까요?



윈도우 7 기술지원 종료에 관련해 한국인터넷진흥원 (유선전화 118)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한국인터넷진흥원 윈도우 7 기술지원 종료 안내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PINK ME UP! 인스타그램 AR필터로 핑크빛 일상 공유하고 프리미엄 스마트폰 받으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