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최근 통신비용 납부 관련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한 고객 여러분의 문의가 많아 궁금증을 풀어 드리기 위해 재난지원금 사용 관련 Q&A를 마련해보았습니다.

 

정부지침에 따르면 통신 업종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제한 업종으로, LG유플러스의 가맹점은 ‘통신비 분류되어 기본적으로 재난지원금은 사용할 수 없는데요. , 카드사별 자체 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일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신한, 국민, 삼성 카드의 경우 부분적으로 통신 및 단말비에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방식

결제처 

카드사

사용여부 

 자동이체

 LG유플러스

 모든 카드사

 사용불가

 즉시결제

(통신요금, 단말금액)

 LG유플러스

ARS/홈페이지

고객센터APP

 BC, 현대, 하나,

NH, 씨티, 롯데

 사용 불가

 신한, 국민, 삼성*

일부 사용 가능 

※ 당사 가맹점 주소지(서울)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이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 제휴카드로 단말기금액 결제에는 지원금 사용 불가합니다.



Q.1 대리점에 방문하여 요금을 납부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대리점에 방문하여 결제하여도, 본사 가맹점 결제(통신비)로 분류되어 대부분 카드사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 카드사 시행 기준에 따라 신한, 국민, 삼성 카드 등 일부 사용가능 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2 단말기 금액 결제 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단말기 금액 결제 시에도, 본사 가맹점 결제(통신비)로 분류되기 때문에 대부분 카드사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 카드사 시행 기준에 따라 신한, 국민, 삼성 일부 사용가능 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사 가맹점이 아닌 개인사업자 대리점 자체 결제기(가맹점)을 통한 결제에는 사용 가능합니다.

 

Q.3 온라인결제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사용 불가능하다고 하던데 고객센터 APP결제에 긴급재난지원금이 사용됐어요.

A. 당사 홈페이지, 고객센터APP, ARS 결제는 본사 가맹점으로 분류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Q1 답변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카드사에서 사용 불가하나 신한, 국민, 삼성카드일 경우 사용될 수 있습니다.

 

Q.4 왜 카드사마다 다른가요?

A. 가맹점과 상관없는 정부와 카드사의 시행 기준입니다.


 

다시 한 번 요약하자면, 정부지침에 따라 통신 업종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지만 카드사별 자체 기준에 따라 신한, 국민 삼성 카드의 경우 부분적으로 재난지원금을 통신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통신비에 활용가능한 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본인에게 해당하는 카드와 조건이 있는 지 확인해보고 유용하게 활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가정의 달 5월, 랜선으로 마음 전하기. 유플러스가 도와드려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20.05.27 1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JTBC뉴스에도 나왔습니다. 정부가 결정한게 아니라 가맹점인 통신사에서 그렇게 한다고요~~~뉴스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