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서포터즈]공덕역을 제대로 즐기는법 4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4기 5조 5G입니다.


얼마 전 공덕역에 유플러스 5G 갤러리가 생겼는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지하철역 갤러리라고 합니다. 



유플러스 5G 갤러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4가지 방법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첫 번째는 다양한 미술작품을 관람하는 것입니다.

공덕역 내에는 구족화가를 포함한 예술가 33인의 작품 88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역을 돌아다니며 이 모든 작품을 둘러보면 환승할 때나 개찰구로 나가면서 심심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신기한 조형물들 관람하기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조형물 외에도 나점수 조각가의 ‘씨앗캡슐과 의자’ 등 다양한 조형물을 보고 있으면 시간가는줄 모른답니다!



세 번째로는 스크린도어에 있는 작품을 영상으로 관람하기입니다.

열차를 기다리면서 일반적으로는 스크린 도어에 있는 광고를 시청하기 마련인데요. 원치 않는 광고를 계속해서 보느라 힘드신 분들을 위해 스크린 도어에 작품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유플러스 5G 폰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구글렌즈 어플에 들어가신 후 렌즈에 작품을 대면 프로 댄서들의 춤을 유튜브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플러스 5G폰 유저라면 보다 더 생생하게 AR로 관람이 가능한데요. 유플러스 AR 어플을 실행 후 작품을 갔다대면 360도 회전이 가능한 AR로 영상을 시청 가능합니다. 아 물론 너무 재밌다고 열차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죠?



이렇게 볼거 많은 공덕역 유플러스 5G 갤러리!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유대감 4기 5조였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GM]

Track: Raven & Kreyn – Bubble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https://youtu.be/kF6lrNkC9bo

Free Download / Stream: http://ncs.io/Bubble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