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트위터에서 하는 이벤트가 다 그렇지 뭐~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은 아마 아실 거에요. 트위터가 마케팅 채널로 각광 받으면서 기업들의 트위터 진출도 줄을 이었잖아요? 그에 따라 기업들의 ‘Follower 모으기 이벤트’도 엄청나게 많이 생겼죠~ 타임라인에 기업 이벤트만으로 꽉꽉 찰 지경이니까요~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 이벤트는 자사의 계정을 알리는 RT & Follow 이벤트랍니다. 이것이 잘못되었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이것이 진정 ‘소통’을 목표로 했던 기업 트위터의 생성 목적과 걸 맞는가? 하는데 의문이 생겼던 것이랍니다.
‘U행시’는 다르다? 뭐가, 어떻게?
그래서 고심 끝에 ‘엄청난 경품은 없지만 기업과 고객 간에 소소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이벤트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이것이 바로 ‘U행시’를 시작하게 된 이유에요. 타사와 달리 LG Uplus 트위터는 많은 고객들을 Following하고 있습니다. ‘U행시’ 이벤트를 통해 가까워진 분들과 서로 Following하며 재미있는 이야기도 나누고, 고객들의 의견도 좀 더 수용하고자 했던 것이죠!
소소한 이야기, 함께 나누는 재미
매일 나른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각종 재미있는 퀴즈나 질문을 던져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것, 그리고 함께 생각을 나누는 것. 이것이 ‘U행시’ 이벤트의 취지입니다~ 경품은 그리 크지 않아요~ OZ기프트로 할리스 커피 한잔 정도를 드리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하루 하루 진심을 다해서 트윗하다보니, 유저 여러분들의 반응도 조금씩 달라졌던 것 같습니다. 처음엔 ‘그냥 이벤트에 응모나 해보지 뭐~’ 이런 반응들이 점차 진지하게 답변을 달아주시는 걸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뿌듯했어요!
혼자가 아니야~ 고객과 함께하는 유쾌한 'U행시'!
‘가장 먹고 싶은 저녁 메뉴는 무엇인가요?’ 하는 물음에 순식간에 100여 개의 트윗이 달려 감동하기도 했었어요~ 그리고 답변 주신 저녁 메뉴들이 너무 먹고 싶어서 혼났어요 ㅋㅋ 트위터 유저 분들의 답변을 통해서 경상도 지방에는 ‘오꾸닭’이라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있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었답니다 :)
‘캔유XOXO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모델을 선정해 달라’ 라는 미션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인물들이 막 나와서 정말 재미있게 이벤트를 진행했던 것 같아요! 가십걸의 ‘블레어 월더프’가 나오기도 했다니까요~ㅎㅎ
<이미지 출처>
그림 1 http://www.flickr.com/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은 트위터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