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집 아이의 학습법, 우리집 아이에겐 통하지 않습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반복이 아닌, 맞춤 학습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노규식 의학박사

 

2017책 읽어주는 TV’, ‘유튜브 키즈등 재미있고 차별화된 키즈 콘텐츠들로 첫 선을 보인 U+tv 아이들나라가 어느덧 유플러스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잡았는데요. 지난 2018년에는 AR 기술을 접목한 생생 체험 학습’, 네이버 파파고 AI를 활용한 외국어 놀이등 재미있게 놀면서 생각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한민국의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님들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9 8! 세 살이 된 U+tv 아이들나라는 ‘U+tv 아이들나라 3.0’으로 더욱 강력해져 돌아왔습니다.  


IPTV 최초! AI가 진단하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맞춤교육 IPTV 



최근 미디어 서비스의 가장 큰 화두는 바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즉 개인 맞춤 서비스인데요. 이에 맞게, 더 새로워진 U+tv 아이들나라 3.0은 영재 발굴단 멘토 노규식 박사와 유아 전문가들의 자문으로 국내 최초 AI 진단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한 내 아이 맞춤형 IPTV로서 아이의 수준, 성향, 관심에 따른 맞춤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아이를 위한 시청형 또는 놀이형 콘텐츠뿐 아니라 IPTV 최초 및 독점으로 부모와 아이의 성향을 진단해주는 육아 종합 검사를 TV에 도입해, 전문 교육기관에서 사용하는 검사를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는데요.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아이에겐 자신감과 학습 흥미를 일깨워 줄 수 있고, 자가진단을 통해 부모 스스로도 자신의 육아패턴을 파악할 수 있어 부모님들은 내 아이 상황에 더 적합한 육아에 집중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 실력에 딱 맞는 콘텐츠로 

영어와 더 친해지고 자신감도 생기는 우리집 영어유치원'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부모님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서비스는 바로영어유치원인데요. 영어 유치원 서비스는 IPTV 최초로 영유아 영어능력 평가시험제트 키즈(JET-Kids)’ 기반의 레벨테스트를 도입하여 아이의 수준에 딱 맞는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국내 최대 공인영어시험 주관사인 YBM의 공인 레벨테스트를 기반으로 AI가 진단부터 추천까지 해주니 우리 아이 영어 실력이 쑥쑥 클 수 있겠네요.



U+tv 아이들나라 3.0에서 독점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들은 대부분 유명 프리미엄 콘텐츠입니다. 생활 스토리를 노래로 즐겁게 배우는 한솔교육의 프리미엄 영어 브랜드 핀덴(FINDEN)’, 80% 이상의 영국 초등학교에서 이용하는 읽기 교재 옥스포드 리딩트리(Oxford Reading Tree) 애니메이션 콘텐츠 옥스포드 리더스’, 미국 초등학교 교재로도 사용되는 어린이 1위 학습 매거진 하이라이츠(Highlights)’, 실제 영어유치원에서 사용하는 파닉스, 스토리북, 워드북 교재 ‘YBM ECC’ U+tv 아이들나라 3.0은 다양한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를 독점으로 엄선해 보여줄 뿐만 아니라 내 아이 실력에 꼭 맞춰 콘텐츠를 추천해줍니다. 300만 원 상당의 영어 콘텐츠를 오직 U+tv 아이들나라 3.0에서만 무료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 편, 영어 유치원에서 제공하는 영어 레벨테스트는 총 16개 문항으로 되어 있는데요. TV 화면에 나타나는 파닉스, 읽기, 듣기 관련 문항을 TV 리모컨을 이용해 순서대로 풀면 테스트가 완료됩니다. 문제의 정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난이도가 반응형으로 조절되어 레벨테스트까지 내 아이 영어 수준에 꼭 맞게 제공됩니다. 씨앗부터 열매까지 총 6개 레벨에 맞추어 듣기, 말하기, 읽기 다양한 영역별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와 친해지다 보면 균형 있는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겠죠?

 

그 밖에도 AI 기반의 영단어 듣기, 발음 학습 서비스인 헬로 캐리 퀴즈쇼9월 중 U+tv 아이들나라 3.0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헬로 캐리 퀴즈쇼는 영유아 영어 학습의 주요 과정인 영단어 듣기, 말하기 및 발음 연습을 게임으로 재미있게 즐기는 서비스인데요. 인기 퀴즈 크리에이터 캐리와 엘리, 캐빈과 함께하는 영단어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재미있게 공부하고 성취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 헬로 캐리 퀴즈쇼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과 공동 개발한 영유아 영어발음 인식 엔진을 적용해 AI가 내 아이의 발음을 파악하고 원어민 발음으로 교정해줍니다. 엄밀한 AI 진단에 따라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를 전문가가 추천해주는 U+tv 아이들나라 3.0! 실제 영어유치원이 부럽지 않겠네요.


 필요한 책을 딱 맞는 시기에 AI와 전문가에게 추천 받는 맞춤 도서 추천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책 읽어주는 TV’맞춤 도서 추천기능이 추가되며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노규식 의학박사에 따르면, 유명 권장 도서나 나이별 추천 교재만 읽다 보면 학습 효율이 떨어지고 공부에 흥미를 잃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새로워진 책 읽어주는 TV에서는 국내 IPTV 최초이자 독점으로 ‘AI성향진단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공감능력, 창의성, 분리불안 등 아이의 10가지 기본 성향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아동 심리치료 전문가가 아이 성향에 꼭 맞는 책을 추천하는데요. AI성향진단은 TV 화면의 안내에 따라 리모컨으로 기초 정보를 입력하고 내 아이의 평소 행동에 관한 6개 문항을 푸는 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특허출원으로 전문성을 입증한 맞춤 도서 추천 기능이라면, 아이의 올바른 성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AI성향진단은 국내 심리 데이터 분석 1위 기업 위캔엘티디(WECAN Ltd)’의 심리분석 플랫폼 위캐닝과 제휴하여 제공합니다. 또 영재발굴단의 멘토이자 공부두뇌연구원 노규식 박사 등 교육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탄생했으며, 분석 영역은 향후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노규식 박사는공부를 처음부터 하기 싫어하는 아이는 없다. 어렵게 생각하고 흥미를 잃게 되는 게 문제라며공부를 잘하려면 아이의 두뇌를 유형에 맞게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맞춤교육이 중요하다라고 맞춤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맞춤 도서 추천은 아이의 성향을 진단하고 맞춤 학습을 통해 성공 경험을 심어주는데요. 성공 경험은 자기효능감을 일깨워주기 때문에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맞춤 도서 추천 서비스는 올해 9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우리 아이와 시청 패턴이 유사한 다른 아이들이 많이 읽은 책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추가하여 정교함을 더할 계획입니다.


누리과정이 U+tv 속으로!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 반복하여 익히는 '누리교실'



아이 교육에 빠질 수 없는 게 있습니다. 바로 3~5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통 보육·교육 과정인 누리과정인데요. U+tv 아이들나라 3.0에 새로 추가된 누리교실은 유아 교육전문가가 추천하는 누리과정 영역별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2019년 개정된 누리과정 개념에 맞춰 월별 대주제를 선정하고, 또 주차별 소주제의 교육 콘텐츠를 매주 다르게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누리과정 교육을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누리교실에는 자체 제작 콘텐츠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누리과정 개정판에 맞춘 체험활동 영상을 인기 유튜버 엘리와 함께 제작한 엘리의 체험놀이를 매월 U+tv 아이들나라 3.0에서 독점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AI가 진단하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맞춤교육 IPTV로 새로워진 U+tv 아이들나라 3.0! 맞춤 도서 추천으로 더욱 강력해진 책 읽어주는 TV’와 새로 추가된 영어유치원’, ‘누리교실외에도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다채롭게 구성되어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U+tv 아이들나라 3.0 자세히 알아보기



노규식박사의 영상을 통해 AI 진단과 전문가 추천 서비스로 새로워진 U+tv 아이들나라 3.0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AI 진단과 전문가 추천 서비스로 새로워진 'U+tv 아이들나라 3.0'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