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혼자 사는 여성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범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뉴스를 비롯한 각종 매체에서는 하루가 멀다 하고 흉흉한 사건 사고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여러 사람들이 모여 사는 아파트의 경우는 보안 관련 시설들이 비교적 잘 되어 있지만, 원룸촌이나 다세대주택 같이 1인 가구가 주로 거주하는 형태에서는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실정입니다. 불안한 마음을 달래고 안전한 우리집을 만들기 위해 전문 보안 업체의 서비스를 신청하자니, 월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 가까이하는 비용이 부담되지 않을 수 없죠.


이러한 고민을 하는 싱글족들, 그리고 맞벌이를 하느라 잘 챙기지 못하는 우리 아이가 걱정되는 부모님들을 위하여 새로 출시된 IoT 패키지인 ‘우리집 지킴이’를 소개합니다!


 우리집 지킴이 기기 구성


우리집 지킴이는 총 4개의 기기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먼저 창문, 현관문, 냉장고 등에 부착하면 문이 열리고 닫힐 때마다 알려주는 열림알리미, 적외선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이렌을 울리고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움직임알리미가 있습니다. 또한 U+IoT 기기 및 집 안의 가전제품을 음성 또는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U+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해주는 AI리모컨허브, 언제 어디서나 집 안에 있는 가족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맘카도 함께 구성되어 있죠. 열림알리미는 2개가 기본 제공되며, 이 중 열림알리미 1개는 멀티탭, 스위치, 플러그, 가스잠그미, 버튼, 공기질알리미 중 1개와 교환이 가능합니다.


 우리집 지킴이의 주요 특장점


각 기기들은 서로 유기적으로 움직이면서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수행하는데요.

① 범죄 예방 : 침입, 도난 등의 범죄 예방

② 침입 감지 : 24시간 실시간 감지 및 확인

        ③ 즉시 조치 : 움직임을 감지하면 간편하게 112에 신고

④ 보험 보상 : 도난 최대 5백만원, 화재 최대 1천만원 보험보상


어떤 기능들인지 각 특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특징①. 범죄 예방


집 안을 아무리 철통 보안 시스템으로 둘러놨다고 해도, 집 밖에서 볼 때는 전혀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는데요. 우리집 지킴이는 현관문에 부착할 수 있는 보안스티커를 기본 제공하여 혹시 모를 침입과 도난 등의 범죄를 예방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징②. 침입 감지


제 아무리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도 제대로 감지하고 제 때 확인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우리집 지킴이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우리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관문이나 베란다 창문 등에 열림알리미를 부착해 놓으면, 아무도 없는 빈 집에 문이 열렸을 때 스마트폰의 팝업 알림으로 감지 결과를 바로바로 전달해 줘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움직임알리미는 사람 또는 사물에서 발생하는 열을 통해 움직임을 감지하기 때문에 시야가 어두운 밤에도 실시간 감시가 가능하죠. 열림알리미와 마찬가지로 움직임이 감지되면 바로 알려줘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답니다!

 

특징③. 즉시 조치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감지 알람이 와 침입이 발생했음을 인지하면 간편하게 112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뜨는 팝업에 전화신고와 문자신고를 할 수 있는 버튼이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가능한데요. 움직임알리미가 칩입을 감지하면 대형 트럭이나 굴착기 소리와 맞먹는 최대 90dB 크기의 사이렌을 울려 침입자를 쫓을 수 있고, 동시에 맘카가 영상을 실시간으로 녹화하기 때문에 나중에 영상 증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맘카는 풀HD급 화질로 좌우 340도, 상하 62도로 회전이 가능하고 디지털줌도 4배까지 되기 때문에 집안의 상황을 무리 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60도 파노라마 촬영 기능을 지원해 집 안 구석구석을 사각지대 없이 확인할 수 있죠. 위의 이미지처럼 주소와 문자를 미리 설정해두면, 안드로이드의 경우 총 2번, iOS의 경우 총 4번의 터치만으로 112 신고가 문자메시지로 전송됩니다. (iOS는 OS의 특성상 휴대전화 번호 추출 기능 및 팝업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징④. 보험 보상


만약 우리집 지킴이가 설치된 가정에서 도난이나 화재 피해로 인해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도난은 최대 5백만원, 화재는 최대 1천만원의 보험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집 지킴이 가입 고객에게는 KB손해보험사를 통한 안심 보장 보험을 제공하는데요. 보험료 전액은 LG유플러스에서 부담합니다! 월 사용료만으로 예방은 물론 혹시 모를 사고도 보장받을 수 있으니 더욱더 안심이 되죠.

 

 우리집 지킴이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집 지킴이는 집 안의 보안뿐만 아니라, 맞벌이 육아가구들의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안심 서비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열림알리미로 우리 아이가 학교 끝나고 집에 잘 도착했는지, 혹시 밖에 놀러 나갔다가 늦은 시간까지 집에 들어오지 않은 건 아닌지 확인할 수 있고, 주방처럼 위험한 장소에 가게 되면 움직임알리미가 부모님의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보내줍니다. 또 맘카로 집에 있는 아이를 보며 함께 대화도 할 수 있어요.


아래 영상을 통해 우리집 지킴이가 어떤 서비스인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출처 : 유튜브 서울리안 채널



LG유플러스 우리집 지킴이 출시 이벤트 자세히 보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반려인이라면 주목! 우리집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with U+스마트홈 반려동물 패키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