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www.uplus.co.kr)는 자사 IPTV 서비스 ‘U+tv’에서 세계 3대 클래식 음악 콩쿠르인 차이콥스키 콩쿠르 2019년 갈라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를 국내 최초로 단독 제공, 동시대 세계 최정상 젊은 음악인의 클래식 공연을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4일 밝혔습니다.

 

기존 6개월~1년 해외 공연 콘텐츠 수급 기간을 해외 제작사와의 협업으로 3일로 최소화 새로운 시도… U+tv 고객 무료 시청 가능

 

기존에는 고품질 해외 공연 콘텐츠를 TV에서 감상하기 위해 최소 6개월에서 1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해외 제작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국내에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실제 공연 이후 U+tv에서 서비스하는 기간을 3일로 최소화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입니다.

 

성악 김기훈 2, 바이올린 김동현 3위 등 한국 청년 음악가 대거 수상 기념수상자 갈라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 국내 최초 단독 서비스


러시아 차이콥스키 콩쿠르는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와 폴란드 쇼팽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콩쿠르로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클래식 경연대회입니다. 1958년부터 4년마다 개최돼 16회를 맞이한 차이콥스키 콩쿠르는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목관, 금관 등 총 6개 부문에서 재능 있는 음악인을 선정하는 클래식 음악계 올림픽입니다. 차이콥스키 콩쿠르 역대 한국인 수상자로는 정명훈(피아노, 1974 2), 손열음(피아노, 2011 2), 조성진(피아노, 2011 3) 등이 있습니다

 

올해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는 ▲성악 부문 바리톤 김기훈(27) 2위 ▲바이올린 부문 김동현(19) 3위 ▲첼로 문태국(25) 4위 등 한국의 청년 음악가가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에게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최정상 연주가들의 실력과 재능 있는 한국 음악가들의 활약을 빠르게 전달하고자 콩쿠르 수상자 갈라콘서트를 국내 최초 단독 서비스합니다.

 

U+tv에서 단독 서비스하는 갈라콘서트 영상에서 바리톤 김기훈(성악 2)이 부르는 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엘레츠키의 아리아,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바이올린 3)의 파가니니 바이올린 독주곡,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로 칸토로프(피아노 1)의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2번까지 32명 수상자가 결승에서 연주한 44개의 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외에도 콩쿠르 오프닝 콘서트에서는 콩쿠르 총 감독이자 세계적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연주와 2015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수상자인 바리톤 아리운바타르 간바타르의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차이콥스키 콩쿠르 갈라콘서트 및 오프닝 콘서트는 U+tv 전용 리모컨에서메뉴버튼을 누른 후 영화/TV방송에 접속, ‘다큐/교양차이콥스키 특집관으로 진입하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 정대윤 홈/미디어콘텐츠담당은 클래식 애호가뿐 아니라 수준급 공연예술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고객을 위해 이번 공연 콘텐츠를 단독 수급, 서비스하게 됐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U+tv를 통해서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발굴하고, 문화산업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U+tv에서는 세계 최정상 뮤지컬, 오케스트라, 발레단의 공연과 해외 유명 미술작품 전시 영상 등 VOD 200여 편을 무료 제공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