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기능과 가성비를 가진 플래그십 디바이스 LG G8이 올해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전작보다 전반적으로 기능은 높아졌지만 출고가는 비슷해서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부분이 메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LG G8의 자세한 스펙과 전작과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구성을 살펴보면 스마트폰 기기와 함께 USB-C타입 충전 케이블과 어댑터, 번들 이어폰 쿼드비트, 그리고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G G8의 자세한 스펙을 살펴보면 스냅드래곤 855와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어를 탑재하였고 IP68 등급의 방수방진과 밀스펙 통과로 내구성을 증명했습니다. LG G8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붐박스 스피커 및 일체형 스피커를 탑재하였고 생체인식과 언더 글래스 디자인에 전후방 카메라를 탑재한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LG G8 컬러는 총 세 가지로 은은한 와인빛 카민 레드와 함께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방향에 따라서 은은하게 표현되는 컬러가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디자인이 세련되고 어디 하나 거슬리지 않는데요. 카메라가 돌출되지 않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으로 후면에도 돌출된 부분이 없고 전체적으로 매끄러우면서 심플해서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한답니다.

 

손에 감기는 그립감도 탁월해서 실제로 체험해본다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 G8 출시일 이전에 생체인식과 에어모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이 부분이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직접 손바닥을 인식하여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핸드 아이디를 사용해봤는데요. 핸드 아이디를 사용하려면 먼저 손바닥을 노란 원안에 맞춰가면서 등록을 해주면 된답니다.

 

이제는 익숙해진 지문과 페이스 언락에 이어 정맥인식도 가능하게 되었다니 놀라운데요. 세 가지를 모두 설정해서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한다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본 포스팅은 '무스미엘'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무스미엘' 블로그 가기 : https://blog.naver.com/reser45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