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기능과 가성비를 가진 플래그십 디바이스 LG G8이 올해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전작보다 전반적으로 기능은 높아졌지만 출고가는 비슷해서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부분이 메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LG G8의 자세한 스펙과 전작과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구성을 살펴보면 스마트폰 기기와 함께 USB-C타입 충전 케이블과 어댑터, 번들 이어폰 쿼드비트, 그리고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G G8의 자세한 스펙을 살펴보면 스냅드래곤 855와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어를 탑재하였고 IP68 등급의 방수방진과 밀스펙 통과로 내구성을 증명했습니다. LG G8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붐박스 스피커 및 일체형 스피커를 탑재하였고 생체인식과 언더 글래스 디자인에 전후방 카메라를 탑재한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LG G8 컬러는 총 세 가지로 은은한 와인빛 카민 레드와 함께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방향에 따라서 은은하게 표현되는 컬러가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디자인이 세련되고 어디 하나 거슬리지 않는데요. 카메라가 돌출되지 않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으로 후면에도 돌출된 부분이 없고 전체적으로 매끄러우면서 심플해서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한답니다.


손에 감기는 그립감도 탁월해서 실제로 체험해본다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 G8 출시일 이전에 생체인식과 에어모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이 부분이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직접 손바닥을 인식하여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핸드 아이디를 사용해봤는데요. 핸드 아이디를 사용하려면 먼저 손바닥을 노란 원안에 맞춰가면서 등록을 해주면 된답니다.



이제는 익숙해진 지문과 페이스 언락에 이어 정맥인식도 가능하게 되었다니 놀라운데요. 세 가지를 모두 설정해서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한다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잠금화면을 풀 때 PIN이나 패턴을 푸는 것보다 핸드 아이디를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고 또 나만이 풀 수 있는 방법이라는 부분에서 특별하다고 생각됩니다. 


지문이나 페이스인식도 물론 편하지만 손바닥만 올리면 인식 후 해제가 되니 새로운 방식이 반갑더라구요.



LG G8기능을 알아볼 때 여러 스펙 중에서 에어모션이 가장 궁금했어요. 손을 대지 않고 손짓으로 앱을 실행시킬 수 있다니! 손짓으로 자주 사용하는 앱을 이용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볼륨도 조절할 수 있어 놀라웠습니다.


전면 Z카메라에서 6~10cm 거리에 손을 대면 에어모션 바가 활성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15~20cm거리에서 손가락 끝을 화면으로 향하게 가져가면 컨트롤러가 실행된답니다.


영상을 보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데요. 에어모션 기능으로 마치 마법을 사용하듯 손짓으로 즐겨 사용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전화가 올 때도 에어모션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자동으로 스피커폰으로 연결되어 손으로 들고 있을 필요도 없겠더라구요. 


그동안 요리나 집안일을 할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전화를 받아야 할 때가 생기면 무척 당황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에어모션으로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매끈한 전면부를 보면 수화기 구멍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어디서 소리가 나는 건지 의아했는데요. 바로, 액정 전체가 스피커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리시버 홀이 없는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적용하여 화면 어디에나 귀를 대면 어렵지 않게 통화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소리가 전해지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스마트폰 화면에서 소리가 전달된다니 놀라워요!



LG G8로 음악을 들을 때는 붐박스 기능과 화면에서 나오는 소리가 더해져서 더욱 입체감 있게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설거지를 하면서 노래를 듣다가 음악 볼륨이 작아서 크게 조절하고 싶다면 이제 에어모션을 사용해서 볼륨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손을 대지 않아도  손가락 끝을 인식해서 음악이나 영상을 컨트롤 할 수 있고 또 좋아하는 앱에 바로 연결도 할 수 있다니 무척 신기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방식인지 어리둥절해서 조금 헤매기도 했지만 금방 손에 익어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LG G8 출시일을 기다렸던 만큼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부분에 큰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첨단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붐박스 스피커와 에어모션, 핸드아이디 등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출시를 했다는 부분이 특히 반가운 부분입니다. 



LG G8 구매를 생각하신다면, LG유플러스의 구매 혜택을 고려해보세요!  


먼저, LG유플러스에서 LG G8 구매 시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은 24개월 후 휴대폰을 반납하고 정상가의 40%보장 받는 프로그램인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구매가의 60%를 2년간 나누어서 내고 2년 후 다른 기기로 변경을 할 때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제 주변에도 2년 주기로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는 편리한 혜택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제휴카드를 이용해서 개통하는 분들에게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LG U+ 스마트 플랜 신한 BigPlus카드로 구매하신다면 최대 60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어요. 


LG유플러스 구매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구매하러 가기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세요!



LG G8 ThinQ 구매하러 가기

 

 

 [본 포스팅은 '무스미엘'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무스미엘' 블로그 가기 : https://blog.naver.com/reser45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