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됐던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가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는 성능이나 디자인에 변화를 주지 않았습니다. 대신 사용자의 입장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개선했는데요. 바로 내구성과 A/S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의 손목 스트랩과 목걸이 재질을 교체하고 A/S와 불량 문제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그럼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는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부분이 달라졌어요 – 외형


이번 제품의 가장 큰 변화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외형적 변화입니다.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눈에 띄는 외형상 변화는 손목줄의 재질과 체결 방식입니다. 먼저, 전 세대 제품의 손목줄은 파스텔 톤으로 아이가 사용 중 오염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이번 제품은 비비드한 색상으로 오염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체결 방식입니다.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 – 홀 방식>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 버클 방식>


1세대 모델은 일반적인 스마트 워치와 유사하게 홀에 끼우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이 매번 끼워주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새로운 모델에서는 아이 혼자서도 쉽게 착용할 수 있도록 버클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버클 양 옆에 있는 스위치를 동시에 누르면 쉽게 열리고, 착용도 간편합니다.


물론 손목 굵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3~4세 여아부터 표준 체형의 성인 남성까지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 – 실리콘 재질 목걸이>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 천 재질 목걸이>


목걸이 재질은 기존의 실리콘 재질에서 천 재질로 변경되었는데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목걸이줄에 톤온톤으로 인쇄되어 있어, 좀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탄생했네요. 



마지막으로 전용 액세서리인 캐릭터 ‘참’도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손목줄에 일체형이었으나 이번에는 3D 형태로 되어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손목줄과 목걸이에 번갈아 가며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달라졌어요 – A/S와 초기불량 해결


다음은 A/S와 품질 관리 부분입니다. 


특히 A/S 측면에서는 고객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고장이 나더라도 전화 한 통화면 집 앞까지 방문해 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를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고객센터는 체계적인 A/S 시스템을 구축한 중소기업청 산하의 중소기업유통센터로 이전해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현장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고객센터로 접수하면 됩니다.


제품 이용 고객님들의 불편 사항을 접수하여 최대한 반영한 제품이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입니다. 아, 그리고 한 가지 더!


기존에 판매됐고 현재도 판매중인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 1도 AS센터가 중소기업유통센터로 이전되어 똑 같은 AS 시스템을 이용하게 된다는 점. 이제는 안심하고 유플러스에서 키즈워치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디자인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의 박스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정사각형으로 되어 있고 캐릭터는 어피치와 라이언이 사용됩니다.



패키지에는 본체와 충전 클립과 케이블, 목걸이 액세서리, 참 액세서리 그리고 품질보증서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 디자인은 기존 제품과 같습니다. 1.39인치 AMOLED 화면에 해상도는 400 x 400이며 제품 크기는 46.5 x 47.8 x 14.1 mm이고 무게는 본체 기준으로 약 35g입니다.


배터리는 400mAh이며 IP67 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하고 LT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체결 방식은 앞서 설명 드렸듯이 버클 형태입니다. 버튼만 누르면 바로 풀리고 착용도 간편해서 미취학 아동이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손목 굵기에 맞춰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본체의 왼쪽에는 SOS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사이렌 소리가 울리면서 미리 지정된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전화 연결이 됩니다. 만약 보호자 전화번호가 지정되어 있지 않다면 112 또는 119로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켜기와 다기능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이 꺼져 있을 때 누르면 전원을 켜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여러 메뉴 이동 시 한 번 누르면 뒤로 가기, 길게 누르면 AI 기능인 ‘똑똑이’ 호출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버튼으로는 전원을 끌 수는 없습니다. 아이가 임의로 전원을 끌 수 없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전원을 끄는 방법은 비밀번호 입력 후 부모 설정 메뉴로 들어가 ‘전원 끄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후면에는 충전 클립과 연결되는 충전부가 있습니다. 충전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전원 케이블이 연결된 충전 클립을 본체 뒷면의 핀에 맞물리면 됩니다.

 


손목형태에서 목걸이 형태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체 방법은 간단해서 별도의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아이 체형에 맞게 목걸이 길이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기능

 


본 제품의 기능은 2018년에 출시된 모델과 같습니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시계 화면의 UI가 손목줄과 더욱 잘 어울리는 화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음성통화, 문자 메시지 수발신, 영어사전, AI 기능, 긴급 호출, 위치 알림, 게임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메뉴 화면입니다.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나타나며 여기에서는 연락처, 사진, 알람, 설정, 게임, 영어 그리고 캐릭터 변경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락처에서는 최근 기록과 고객센터, 긴급전화, 연락처 추가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키즈워치 위치조회 어플리케이션인 ‘U+가족지킴이’ 앱을 통해 등록된 보호자는 연락처에 자동으로 추가 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 외 연락처 추가를 원할 경우, 본 메뉴에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영어 기능에서는 사전과 게임 기능을 제공하고 테마별 영어 단어를 따로 모아두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사용된 영어 라이브러리는 ㈜와이비엠넷에서 제공합니다.

 


<영어 노래와 영어 게임>


영어 노래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노래를 영어로 들려 주면 난이도에 따라 총 7단계로 구분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의 영어 실력이 아직 초보 단계라면 1단계, 익숙한 단계라면 7단계 노래로 들을 수 있어 수준별 영어 노래 학습이 가능합니다.


영어 단어를 이용한 게임도 제공합니다. 단어가 아래로 스크롤 되면 그 뜻을 맞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통해 영어 단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캐릭터 화면에서는 테마나 캐릭터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이외 다른 카카오 캐릭터와 테마를 변경하려면 칭찬사탕을 모아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칭찬 사탕은 아이에게 보상형태로 부모가 제공하며 일정 수량이 모이게 되면 라이언, 무지 등 다른 캐릭터 테마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퀵 메뉴에서는 자주 사용 기능을 모아 뒀습니다. 사운드 크기 설정, 음성 입력 기능인 ‘똑똑이’, 블루투스 제어 그리고 스쿨모드입니다.   



똑똑이는 음성으로 기능을 제어하는 AI음성 비서입니다. 기능을 찾기 어렵거나 조작이 익숙하지 않을 때 이용하면 됩니다. 제공되는 기능은,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의 기능 제어나 날씨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쿨모드는 학교나 유치원에 있을 때 방해 받지 않도록 무음모드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이때 모든 소리나 진동으로는 표시되지 않지만 화면에서는 전화나 메시지 등의 알림 화면이 나옵니다. 


부모 안심 모드


부모 안심 모드는 부모의 스마트폰에 U+ 가족 지킴이 앱을 설치한 이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아이 위치 확인과 이를 위한 안심지역 설정, 나에게 전화하기, 할 일 지정, 칭찬 사탕 보내기, 스쿨모드 설정, 앱 사용 시간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U+가족지킴이 앱을 부모의 스마트폰에 설치 후 가입하면 자녀의 위치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키즈워치 명의자의 법정대리인에 해당되는 사람이 페어링해야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U+가족지킴이 앱에서는 위치, 할일, 칭찬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치는 위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현재 아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아이가 하루 동안 움직인 동선 확인도 가능합니다.

 


메뉴 옆에 있는 전화기 아이콘을 누르면 키즈워치로 바로 전화 또는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나에게 전화’ 버튼은 유사시 아이의 키즈워치에서 나에게 전화를 걸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아이가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태에서도 강제로 전화를 하게 함으로써 주변 소리를 들어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할일’ 메뉴에서는 아이가 해야 할 일이나 심부름, 일과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목과 요일, 날짜, 위치 등을 지정해서 저장하면 아이의 키즈워치로 전송되어 지정된 시간에 알림이 뜹니다. 그러면 아이는 그것을 보고 자신이 무슨 일을 해야할 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할일을 끝마치면 칭찬사탕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동기부여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주요 기능은 보호자 등록과 앱 사용 제한, SOS 긴급 호출 설정, 스쿨모드 등록입니다. 이 부분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보호자 설정에서는 처음 등록한 법정대리인이 ‘첫번째 보호자’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보호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호자로 등록되면 SOS 긴급 신호 발신 시 리스트에 추가되어 연락을 받을 수 있고 U+가족지킴이 앱으로 아이의 위치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에서는 내장되어 있는 게임의 사용 시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한을 두지 않거나 아니면 하루 최대 2시간까지 3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쿨 모드는 키즈워치에서 직접 설정할 수도 있지만 U+가족지킴이 앱에서 강제 설정도 가능합니다. 학교에 있는 시간을 고려해 시간을 설정해 두면 무음 모드가 되어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SOS 긴급 호출 설정은 키즈워치에 탑재된 SOS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어디로 연락할지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보호자로 설정하면 U+가족지킴이 앱에 등록된 보호자에게 전화를 하게 되고 112로 설정하면 원터치 SOS서비스를 통해 가까운 지구대나 경찰서로 바로 연락이 가게 됩니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가격

 


가격은 275,000원이며 기본 공시지원금은 155,000원입니다. 여기에 U+Shop에서 구매한다면 추가지원금 23,250원을 받을 수 있고, 기본 요금의 7%인 770원을 추가로 할인 받아 단말기 할부금과 통신 요금을 더해 매월 14,51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모님(법정대리인)이 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이용 중이라면, 키즈워치의 통신요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새로워진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는 성능이나 기능이 아닌 기존의 불편 사항이 대폭 개선된 제품입니다. 내구성을 강화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A/S 센터 이전 및 출시 전 전수 검사를 진행해 불량률을 최소화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리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