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참 편리한 기기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없는 세상은 생각도 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얻을 수 있고 교육에도 사용하며 이제는 집안의 가전을 제어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밥하고 빨래하고 청소 빼고 다 할 수 있다는 과거의 생각도 이제는 틀린 얘기가 됐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마트폰이 유아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중독 때문입니다. 스스로 제어를 하지 못하는 이 연령층에서는 부모가 직접 제어를 해야 하지만 항상 옆에 붙어 있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그러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키즈폰도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단지 UI만 귀여운 캐릭터로 도배한 것이 아니라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어하고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한 안심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의 안심 기능인 ‘키위 플레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즈폰 키위플레이 설정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는 기본적으로 키위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특별히 설정할 것이 없습니다. 단지 부모폰과 연동을 위한 인증 과정만 거치면 됩니다.


<부모폰과의 연동을 위한 인증 과정>


키위플레이를 실행하고 연동을 시작하면 이렇게 알파벳과 숫자 조합으로 된 6자리 인증 번호가 생깁니다. 이것을 부모폰에서도 똑같이 연동 과정을 거칠 때 입력해 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연동이 되면 부모폰의 키위플레이에는 자녀의 이름이 뜨고 이후부터 부모폰에서는 키즈폰의 모든 활동을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비밀번호 설정>


그리고 아이가 자신의 폰에 설치된 키위플레이에 무단으로 접속해 설정 변경을 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 설치된 키위플레이의 설정은 끝납니다.


부모폰의 키위플레이 설정


부모폰에서 키위플레이를 사용하려면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실행하면 등록 후 키즈폰과의 연동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키즈폰에서 전송된 인증 번호 입력>


기기 연결을 위해 키즈폰에서 전송된 인증 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하면 바로 연동이 됩니다. 그리고 부모폰에 설치된 키위플레이에 본인의 프로필과 아이의 프로필을 입력합니다. 아이가 둘 이상일 수 있기 때문에 구분할 수 있도록 이름이나 애칭 등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추가 보호자 등록>


그리고 추가로 보호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기본 보호자는 키위플레이를 설치한 스마트폰의 명의자이며 여기에 추가로 등록하는 보호자는 긴급 연락을 받을 수 있는 보호자입니다.


<안심지역 설정>


다음으로는 아이의 안심 지역 설정입니다. 안심지역은 집과 학교 또는 유치원 등 아이가 자주 머물러 있는 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심지역 범위는 최소 200m부터 최대 2,000m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을 벗어나면 부모 폰으로 안심지역 이탈 경고 알림이 발송됩니다.


여기까지가 부모 폰에 설치된 키위플레이의 기본 설정입니다. 


부모 안심 기능 살펴보기


이제는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의 부모 안심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키위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크게 위치확인과 키즈폰 사용 제한입니다. 위치 확인은 아이의 실시간 위치 확인 또는 동선 파악을 할 수 있으며, 미리 설정된 안심 지역을 벗어났을 때 알림을 보내는 기능이고 사용 제한은 음성/문자, 인터넷, 앱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키위플레이 메인 화면>


설정이 끝나면 처음으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키즈폰의 전원과 배터리 상태가 맨 위에 보이고 그 옆으로는 바로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위치 부분에서는 아이의 현재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는 30분마다 갱신이 되며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갱신이 됩니다. 


아이의 실시간 위치 보기에서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키즈폰의 전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전송 받는 기능입니다.


<현재 위치의 사진을 찍어서 보냅니다>


이렇게 아이의 위치와 함께 위치 사진을 찍는다는 팝업이 뜨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이의 전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위치 업데이트>


현재 위치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메시지 뒤로 사진 아이콘이 살짝 보이는데요. 위치 확인과 함께 키즈폰에서 찍어 온 사진이 보여집니다. 물론 사진을 터치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을 통해 아이의 대략적인 위치와 함께 실내에 있는지 아니면 실외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동 경로 파악>


이동 경로 파악은 일별로 확인할 수 있고 30분 단위로 보내지는 위치를 클릭하면 지도 위에 위치도 찍힙니다. 아이의 동선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제한 기능


다음은 스마트폰 사용 제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기능 제한 메뉴>


이 메뉴에서는인터넷 차단, 앱 사용 제한, 웹사이트 차단, 앱 사용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차단 역시 모바일 데이터를 완전히 차단해 불필요한 인터넷 연결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웹브라우저, 모바일 게임 연결 등을 차단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 제한>


앱 사용 제한 기능은 키즈폰에 설치되어 있는 전체 앱 리스트가 보이며 여기에서 하루 사용시간 또는 완전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제한은 개별 앱 단위로 할 수 있습니다.


 

<앱 차단 이전과 이후 모습>


앱을 완전히 차단하면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아예 앱 아이콘이 리스트에서 사라집니다. 따라서 아이가 처음부터 앱을 실행할 수 없게 막을 수 있습니다.

 

<앱 사용 시간 제한 이후>


앱 사용 시간에 제한을 둔 이후 해당 시간이 전부 소진되면 위에 보이는 화면처럼 팝업 메시지가 뜨면서 앱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물론 다시 실행한다 하더라도 실행은 되지 않고 날짜가 변경되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웹사이트 차단>


웹 사이트 차단은 특정 사이트에 아이가 접속할 수 없도록 막는 기능입니다. 아이에게 유해한 사이트를 지정하면 해당 사이트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 모니터링 기능>


마지막으로 앱 사용 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있습니다. 개별 앱의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앱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할 경우 앱 사용 시간에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모 안심 기능을 제공하는 키위플레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서 소개한 주요 기능 외에 몇 가지 부가 기능도 제공됩니다.


<전원 상태 알림>


키즈폰의 전원 상태를 실시간 알림으로 알 수 있습니다. 키위플레이를 계속 켜 두고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이때 키즈폰이 꺼지고 켜질 때마다 알림을 통해 꺼지고 켜지는 정보를 위치와 함께 알 수 있습니다.


<학교 급식 정보>


알림장 메뉴에서 아이의 학교를 등록하면 이렇게 그 날의 급식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급식 정보에서는 메뉴와 사진이 함께 보이고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식품 정보를 함께 제공해 혹시나 있을 알레르기 유발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키즈폰 구매의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 성능, 가격이 아닐 것입니다. 아이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지가 선택의 기준이 될 것인데요.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는 이미 검증 받은 키위플레이 앱을 통해 아이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실시간 위치 확인부터 스마트폰 제어까지 완벽하게 제공하는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로 아이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