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가 자사 IPTV인 ‘U+tv’에서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넷플릭스(Netflix) 콘텐츠를 16일부터 제공합니다. 또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이 쉽게 경험하도록 U+tv UI도 개편해 내달 12일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번 IPTV 부문 단독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국내 IPTV중에서는 LG유플러스에서만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U+tv 이용 고객들은 국내 자체제작 넷플릭스 콘텐츠는 물론 ‘하우스 오브 카드’, ‘기묘한 이야기’,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등 오리지널 시리즈와 해외 콘텐츠인 미드, 영드 일드, 영화, 다큐멘터리까지 IPTV 대형 화면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U+tv 고객들이 셋톱 교체 또는 추가기기 연결없이 편리하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셋톱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IPTV에 서비스를 탑재했습니다. 리모콘에도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원스톱으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UHD2 셋톱 이용고객 107만명을 대상으로 넷플릭스를 우선 제공하고 추후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홈미디어부문장 송구영 전무는 “넷플릭스와의 제휴는 U+tv 이용고객들의 콘텐츠 선택권이 한층 확대된 데 의의가 크다”며 “아이들나라 서비스와 함께 U+tv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IPTV 사업성장의 견인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아시아 태평양 사업 개발 부문 토니 자메츠코프스키(Tony Zameczkowki) 부사장은 "무궁무진한 상상력과 독창성을 보유한 한국 창작가들의 작품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의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며, "양사 파트너십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콘텐츠를 IPTV 스크린에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수준 높은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 U+tv UI 전면 개편…VOD선택하면 예고편 자동재생, 빅데이터 기반의 보다 더 정교하고 다양한 종류의 맞춤 콘텐츠 추천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 콘텐츠 뿐만 아니라 지난해 출시한 영유아 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 등 핵심 서비스와 신규 콘텐츠의 특장점을 고객이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UI를 개편합니다.
우선, 개별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합니다. 한 화면에 VOD(영화/TV방송),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TV앱 메뉴를 각각 분리 표시해 리모콘 홈 키로 원하는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콘텐츠 내용을 시각화하여 풍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VOD를 선택하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콘텐츠 관련 이미지와 함께 예고편이 자동 재생됩니다. 콘텐츠를 리모콘으로 매번 클릭하지 않더라도 제목, 감독, 배우, 줄거리 등 콘텐츠 세부 내용을 화면에 표시해 줘 보다 간편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추천 기능도 대폭 강화한다. 현행 140개 키워드 조합, 고객 본인이 시청한 콘텐츠 이력을 바탕으로 한 추천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빅데이터 기반 1,000개 키워드 조합과 자신의 콘텐츠 시청 이력, 취향이 비슷한 고객의 시청이력까지 종합해 현재 4개의 추천목록을 17개로 확대합니다.
■ 넷플릭스 통해 영화, 해외 드라마 즐기는 콘텐츠 고관여 고객 확보 전망
홈미디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UI 개편과 넷플릭스 콘텐츠 수급을 통한 차별화로 IPTV 사업수익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서비스 론칭에 앞서 LG유플러스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 고객 중 25%가 최근 2개월 내 넷플릭스 이용 경험이 있으며, 이중 77%는 TV의 큰 화면으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아이들나라’가 큰 성공을 거둔데 이어, 확고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넷플릭스 서비스를 통해 영화나 해외 드라마를 즐기는 콘텐츠 고관여 고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전망했습니다.
■ U+tv 신규 가입고객에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 제공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 제공 프로모션을 IPTV 넷플릭스 론칭을 기념해 U+tv 이용 고객에까지 확대합니다.
이에 따라 U+인터넷 이용 고객 중 U+tv 고급형 또는 VOD고급형 요금제에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가입일로부터 3개월간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세 포함 3년약정 기준 월정액) U+tv 고급형 15,400원 / VOD고급형 19,800원
됩니
서비스 이용은 리모콘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구글 버튼’을 누르고 “넷플릭스 틀어줘”라고 말하면 구글 AI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넷플릭스 첫 화면으로 접속됩니다. 또 리모콘 구글 버튼을 누르고 넷플릭스 콘텐츠명을 말하면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모콘에 “넷플릭스에서 ‘기묘한 이야기’ 틀어줘”라고 말하면 기묘한 이야기가 바로 재생되며 영상 시청을 중단하더라도 다음 접속 시 보던 부분부터 이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구글AI 음성인식 검색기능과 리모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U+tv에서 가장 편리하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통신비와 함께 청구되므로 스마트TV, PC 등 다른 기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와 달리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 프로모션 미대상 고객은 넷플릭스 이용 시 월정액 결제 필요
한편 넷플릭스는 전 세계 190여개국, 1억3,7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우리나라에는 2016년 진출해 영화 ‘옥자’, 예능 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 ‘유병재의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 ‘YG전자’ 등 국내 자체제작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내년 초에는 주지훈, 배두나 주연의 ‘킹덤’을 공개하는 등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입니다.
'뉴스룸 > U+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J4+ 공시지원금은? (0) | 2018.11.19 |
---|---|
‘U+아이돌Live’ 광고 온에어 (0) | 2018.11.19 |
LG유플러스 U+tv 넷플릭스 제공, UI도 전면 개편 (8) | 2018.11.15 |
LG유플러스, 수험생 대상 풍성한 혜택 마련 (0) | 2018.11.14 |
U+아이돌Live 내려 받고 ‘최애’ 아이돌 방청가자 (0) | 2018.11.07 |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 (0) | 2018.11.01 |
댓글을 달아 주세요
궁그미 2018.11.17 16: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존 구식 u+tv 셋톱박스로 넷플릭스 무료로 볼수있는건가요? 볼수있다면 어떻게 가능한지 ..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공식블로그입니다.
기존 구식 U+tv라 하신 것은 초기 셋톱박스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우선은 UHD2 셋톱박스부터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고 이후 다른 셋톱박스에서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무료 3개월 혜택은 셋톱박스 종류와 상관 없이 U+tv 고급형과 VOD 고급형 서비스 이용 고객이라면 받으실 수 있으며 기존에 보유한 넷플릭스 계정으로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플러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01입니다.
감사합니다.
몰라 2018.12.01 1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플러스로 한달무료신청하고 했는데 해지는 어떻게 하죠 ㅜㅜ 넷플릭스 앱으로 로그인은 안되던데
안녕하세요 몰라 님
LG유플러스 공식블로그입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는 넷플릭스 앱 -> 메뉴 -> 계정 -> 멤버십 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해지 신청을 하시더라도 다음 결제일에 해지 예약이 되므로 1개월 무료 혜택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제발 2018.12.03 10: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콜센터 전화하니 무조건 기사방문이라는데
기사가 방문할수밖에 없는 조건이라면 설명을 온전하게 하던가 해야죠. 서로 업무공유 안합니까?위의 내용 말해도 기사방문이라는 말만 되풀이하고..국내 유일하면 뭐합니까?
응대 하나 못하면서..항시 쓰면서도 불편했지만 갈수록 더하네
안녕하세요 제발 고객님,
우선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곳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조회가 불가능하여 정확한 상담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혹시 상품서비스 설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 상단의 '고객지원' > '설치가능 지역조회' 란을 참고하시면 설치 가능 지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시면, U+tv 넷플릭스 탑재 관련해서 UHD2 셋탑 교체 관련 문의 주신 경우에는 초기 교체 설치 시 당사 기사님이 방문하여서 셋탑 교체가 이루어지는 프로세스인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 외 문제의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정확한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등의 CS 센터로의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넷플 안됌 2020.09.08 19: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되고있던 넷플이 안됩니다.
로딩중에서 안 넘어가고, 운좋은 날에만 됩니다.
인터넷 유투브 다른것들은 아무 문제 없습니다.
왜이러죠
우선 고객님께서 유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며 불편함을 느끼신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넷플릭스만 사용 불가능하신 상황이라면 캐시 및 데이터 누적으로 인하여 데이터 정보를 가져오는데 오래 걸리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아래 방법으로 앱 캐시 삭제 후 재 이용을 권유해드리며, 동일시에는 재차 상담이 필요하므로 고객센터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앱 캐시 삭제 방법
- 우선 넷플릭스 앱을 종료합니다.
- 리모컨을 이용하여 아래의 셋톱박스 TV앱 설정 경로에서 캐시 삭제 후 이용부탁드립니다.
① 메뉴 → ② TV앱 → ③ 설정 → ④ 앱 → ⑤ 넷플릭스 → ⑥ 데이터 삭제 → ⑦ 캐시삭제
* 혹 오류 메시지 창이 뜰 경우
① 오류 메세지 하단 '추가 상세사항' → [정보페이지] → 네트워크 확인 → 네트워크 상태 확인
② [정보페이지] → 초기화
③ TV앱 → 설정 → 앱 → 넷플릭스 선택 → 데이터 삭제 → 다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