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개방형 백과사전, LG 유플러스 pedia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라고 아시나요? 위키피디아는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로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백과사전인데요~ 누구나 자유롭게 지식을 등록 및 이용할 수 있어서 일반 백과사전에 비해 더 세밀한 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죠. LG 유플러스도 이와 비슷한 개방형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LG U+ pedia가 바로 그것인데요~ LG U+ pedia는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지, 어떻게 이용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


LG U+ pedia가 뭐에요?


공식적인 홈페이지가 운영자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그쳤다면 LG U+pedia는 운영자는 물론 고객이 널리 알리고 싶은 내용을 올리는 쌍방향 페이지라고 할 수 있답니다. 훨씬 부드럽고 자유로운 분위기겠죠?! LG U+ pedia는 LG U+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활용법과 Tip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위 사진은 사이트의 메인화면인데요~ 온국민은yo, OZ 프로야구, 갤럭시U의 소개와 사용기 등 많은 정보가 올라와있어요!



Tip도 공유하고, 정보를 SNS로 마음껏 퍼가는 것도 OK~

LG U+ pedia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일반 사용자들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모든 내용을 다 보실 수가 있어요~ 하지만 요즘은 지식 공유의 시대, 참여의 시대잖아요! 나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정보들을 등록하실 수 있어요. 바로 '파트너 권한'을 얻으시면 되는데요~ LG U+ pedia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시면 활동 여부에 따라 파트너 등급을 취득할 수가 있어요. 그렇게 되면 LG U+ pedia에 글을 자유롭게 등록하고 편집할 수 있는 편집 권한이 주어진답니다. 여러분들의 노하우와 팁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실 수 있겠죠? 또 하나! LG U+ pedia에 올라와 있는 내용들은 클릭 한 번만으로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자유롭게 퍼가실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최고의 블로거들이 말하는 최고의 만남!

공식 홈페이지와 트위터 외에도 LG U+ pedia에는 마이크로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갤럭시U를 클릭해보시면, 현재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답니다. 이벤트를 보시면 총 11개의 갤럭시U에 관한 블로그 포스팅이 올라와 있을 거에요. 각 포스트를 클릭해 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는 포스팅을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서 100분께 할리스 커피 OZ 기프트를 선물로 드리니까 많이 참여해주세요! 갤럭시U에 대해 다양한 정보도 얻고, 덤으로 선물도 받고~ 요거야 말로 스마트한 이벤트 참여죠!



더욱 많은 분들의 참여로 인해, LG U+ pedia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보다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 같아요~ LG U+pedia의 키워드는 개방과 참여라고 할 수 있겠죠? 경쟁을 뛰어넘어 공유로 하나가 되는 모바일 세상!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LG U+ 더 많이 기대해주세요!!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은 트위터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