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거나 비가 와서 습한 날에는 집에 들어가기 전 미리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켜두고, TV리모컨 어디뒀나 안보일 땐 말로 편하게 켜고 채널도 바꾸면 얼마나 좋을까요? 비싼 최신 가전으로 바꿀 필요 없이, 오래된 쓰던 가전 그대로 말 한마디로 편하게 작동시키는 U+AI리모컨을 소개합니다.
말 한마디로 TV와 셋톱 동시에 켜고, 채널 변경까지!
대표적으로 리모컨을 사용하는 가전인 TV도 아무리 오래된 모델이라도 AI리모컨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TV와 IPTV 셋톱을 함께 연결하면 IoT@home 앱에 통합 전원버튼이 생성되어 한 번에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시면 말로 채널도 변경할 수 있어요. “클로바, 티비 켜줘”, “클로바, 티비 채널 7번 틀어줘”라고 말해보세요. 설거지를 하거나,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할 때, 특히 TV리모컨 어디 뒀는지 기억나지 않아 답답할 때 편하게 TV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밖에서 앱으로 켜고, 말로 온도 조절하는 에어컨
에어컨도 집 밖에서 앱으로 켜고, 집 안에서 말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기 전 앱으로 전원 켜기는 물론, 냉방/제습모드, 바람세기, 온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집 안에서는 “클로바, 에어컨 바람 세게 틀어줘”, “클로바, 에어컨 26도 해줘”와 같이 말로 편하게 작동시킬 수 있어요. 밤에 잠을 자다가 더울 때, 어두운 상황에서 에어컨 리모컨 찾아 헤맬 필요 없이 말로 켜고 온도도 조절하니 특히 편리하답니다.
오래된 공기청정기도 IoT공기청정기처럼!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항상 실내 공기질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래된 공기청정기라도 AI리모컨만 있다면 미세먼지가 걱정될 때 말로 편하게 공기청정기를 켤 수 있고, 앱으로 운전모드와 바람세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IoT공기질알리미와 함께 사용하면, 실내 공기질 상태가 나쁨 상태일 때 공기정정기가 자동으로 켜질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따로 신경쓸 필요가 없겠죠.
말 한마디로 IoT기기와 가전을 동시에 끄는 U+AI리모컨
AI리모컨으로 다양한 IoT기기들과 쓰던 가전을 동시실행으로 설정하고, 외출하기 전 “클로바, 나 나갈게”라고 말해보세요. 미리 설정해둔 대로 한 번에 끌 수 있습니다. 아래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고 U+AI리모컨으로 더욱 편리한 생활을 즐겨보세요!
-
1) AI리모컨으로 사용가능한 가전은 ‘TV, 셋톱, 에어컨, 공기청정기’로, 리모컨으로 작동시키는 모델이어야 합니다.
-
2) 말로 작동시키는 기능은 클로바 프렌즈+ AI스피커를 함께 사용하셔야 합니다.
-
3) AI리모컨과 가전 사이에 장애물이 있거나, AI리모컨 위치 변경 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 동작한 결과에 대해서는 앱으로 상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5) 유/무선 공유기가 꺼진 상태에서는 동작되지 않으니 항상 켜주세요.
U+AI리모컨 자세히 알아보기
아래 영상을 통해 U+AI리모컨의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U+AI리모컨에 가전 등록하기
아래 영상을 통해 U+AI리모컨에 가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