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공기질 측정으로 환기시점 알려주는 IoT공기질알리미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현대인들에게는 깨끗한 실내공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천식, 기관지염, 폐질환 등 각종 질병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노약자와 어린이는 특히 더 주의를 요하는데요. 실내/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수치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환기시점을 알려주는 IoT공기질알리미를 소개합니다.

 

우리 집 실내/외 공기질 상태 한눈에 확인

 

 

IoT공기질알리미는 LED 램프의 4가지 색으로 실내 공기질 상태를 쉽게 알려줍니다. 파란색은 좋음, 녹색은 보통, 노란색은 나쁨, 빨간색은 매우 나쁨으로 현재 실내 공기질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욱 상세한 공기질 정보를 알고 싶다면 IoT@home 앱에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습도, 온도에 대한 상세 수치를 확인해보세요. IoT공기질알리미가 있는 실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GPS를 기반으로 우리 집 근처 실외 공기질에 대한 상세 수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공기가 나쁘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 켜기

     

 

IoT공기질알리미는 IoT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IoT@home 앱으로 ‘자동실행’을 등록하면 실내 공기질이 보통 또는 보통 보다 나빠질 경우 IoT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켜집니다. 공기청정기를 하루 종일 켜놓으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에는 도움이 되지만, 한 편으로는 전기료가 걱정되죠. 

 

이제 IoT공기질알리미로 실내 공기질이 보통보다 나쁠 때에만 공기청정기가 켜지도록 해보세요. 전기료 걱정 없이, 귀찮게 매번 공기청정기 켤 필요 없이 실내 공기질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실내/외 공기질 비교를 통한 환기 시점 알림

 

 

IoT공기질알리미는 실내/외 공기질 상태를 비교하여 적절한 환기 시점을 알려줍니다. 실외 공기질이 좋은 날에는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하라는 알림을 주고, 실외 공기질이 나쁜 날에는 창문을 열지 말고 공기청정기를 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라고 알려줍니다. 이 외에도 공기질 상태에 따라 구체적인 환기 방법과 쾌적한 공기를 위한 다양한 생활 팁까지 제공해주니 정말 유용하겠죠?

 

 

IoT공기질알리미 더 자세히 알아보기

 

아래 영상을 통해 IoT공기질알리미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