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서포터즈] 홈미디어 체험관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유대감 2기 감나라 유플성 조입니다. 


오늘은 저희 감나라 유플성 조가 ‘유플러스 홈미디어 체험관’에 다녀온 후기와 함께, 그곳에서 아이들이 체험한 키즈 콘텐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희 조의 BJ승욱이 직접 브이로그 형식으로, 실제로 아이들이 홈미디어 체험관에서 직업체험을 받는 현장을 생생하게 취재해보았는데요!


직업체험의 프로그램 내용인 동물학자, 셰프, 선생님, 운동선수에 대한 직업체험을 각각의 AI스피커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사용해보는 모습들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저희도 실제로 취재를 하면서 AI스피커가 정말 기기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음에 놀랐습니다. 막연하게 체험하기 이전에는 AI스피커가 그냥 딱딱한 기계로 느껴졌지만 체험 이후에는 AI스피커가 보다 큰 존재감을 갖는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죠. 


또한 실제로 멀지 않은 미래에는 교육의 부분에서도 적극 활용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특히 호기심이 많고 모든 것이 신기하고 낯설 아이들에게 U+우리집AI는 좋은 선생님이자 하나 밖에 없는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도 하였습니다. 저희가 취재할 때 만난 초등학교 6학년 친구들만 해도 AI스피커와 대화하며 본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대감을 쌓으며 흥미로워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취재를 하는 과정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아이들이 새롭게 무언가를 배우는 과정을 일방향적으로 딱딱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놀이’ 라고 느끼며 자발적으로 적극적으로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우리집 AI와 함께 아이들이 배움에 대해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 배움을 선택할 기회를 갖게 된 것이죠. 


똑똑한 U+우리집AI와 함께 똑똑한 우리 아이들이 되길 바라며 저희 감나라 유플성 조는 다음 시간에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대감 2기, 감나라 유플성 조의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