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와 함께하는 본격 여름 방콕 휴가 2탄!
지난 시간 소개해 드리는 ‘액션, 공포’ 장르에 이어 이번에는 ‘드라마/예능’ 장르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콘텐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오리지널 시리즈는 <범인은 바로 너>, <센스8>, <지정생존자>, <루머의 루머의 루머> 4편입니다.
<범인은 바로 너>
<범인은 바로 너 티저 예고편>
넷플릭스가 한국형 예능에 도전했습니다. 당연히 멤버들도 한국인이며 특히 국민 예능 배우 유재석 씨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범인은 바로 너> 장르는 추리 예능입니다. 유재석 씨를 중심으로 탐정단이 만들어지고, 매 회 새로운 사건을 해결한다는 내용입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사건 해결을 위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예능이 가미되어 웃음을 선사하는데요. 덕분에 약 90분이라는 러닝 타임이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같은 장르의 예능으로는 <크라임 씬>이 있으며 이를 재미있게 봤다면 추천할 만한 콘텐츠입니다.
<범인은 바로 너>는 현재 시즌 1이 공개되어 있고 총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5세 이상 관람가이나 자극적인 내용이 거의 없는 관계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우울한 장마철에 즐기기에는 딱입니다.
<센스8>
<센스8 시즌 2 공식 예고편>
<매트릭스> 제작으로 유명해진 ‘워쇼스키’ 형제, 아니 이제는 자매가 된 그들이 만든 전혀 <센스8>은 매우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장르를 드라마라고 했지만 ‘스릴러’, ‘액션’, ‘SF’라고 해야할 지 모를 정도로 특이합니다.
<센스8>에는 총 8명의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1988년 8월 8일에 태어난 8명은 ‘센세이트’라 불리는 이들은 전혀 다른 장소 살고 있으나 서로 정신과 감정이 연결되어 있어 그 사람의 기억이나 능력, 지식을 모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를 안 본 상태에서는 이런 설정 자체가 이해가 잘 안 될텐데요. 대신 재미는 보장되며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의 팬덤이 형성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8명의 주인공 중 한 명은 배두나 씨이며 한국에서 촬영한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수위가 높은 장면들이 많아 넷플릭스에서는 청소년 관람불가로 지정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시즌 2로 마무리 되며, 각 시즌 당 12회 차로 구성되어 있고 번외로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 에피소드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정생존자>
<지정생존자 시즌 2 티저 예고편>
TV에서 한참 넷플릭스 광고를 할 때 잠깐 등장했던 <지정생존자>는 미국 정부의 직책을 말하며, 행정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임시로 대통령직을 물려받아 행정 업무를 계속할 사람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 사건이 실제 발생합니다. 미국 의회와 내각이 공격을 받아 그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모든 내각 각료가 죽게 되고 주택도시개발부 장관 주인공인 톰 커크먼(키퍼 서덜랜드 분)은 졸지에 미국 대통령이 됩니다.
비선출직이었던 일개 장관이 테러 용의자와 싸우고 대통령 직에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만약 <하우스 오브 카드> 등의 정치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보실 만한 드라마입니다.
총 2개의 시즌이 나와 있고 시즌 당 21~22회 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15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
<루머의 루머의 루머 공식 예고편>
<루머의 루머의 루머>라는 다소 독특한 제목을 하고 있는 이 드라마는 장르가 ‘하이틴’입니다. 말 그대로 어린 학생들 사이의 일을 다루고 있으나 우리나라 하이틴 드라마인 <학교>를 생각하면 안 됩니다.
생기발랄한 고등학생들의 얘기가 아니라 성폭행으로 생을 마감한 여주인공 ‘해나’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단순한 자살 사건으로 끝날 것 같았던 한 여고생의 죽음이, 피해자의 ‘자살할 수 밖에 없는 13개의 이유’가 담긴 7개의 카세트 테이프가 남자 주인공인 ‘클레이’에게 전해지면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어찌 보면 이 드라마는 ‘학교 폭력’을 다루고 있는 다소 무거운 내용이므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며 넷플릭스에서도 이 콘텐츠는 청소년 관람불가로 지정해 두고 있습니다.
<13 REASONS WHY>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현재 시즌 2까지 공개 되었고 시즌 당 13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2회에 걸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와 함께 하는 ‘방콕 휴가’를 전해드렸는데요. 지금까지는 어른들을 위한 것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는 약간은 부적절한 것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 3회에는 아이들 여름 방학에 맞춰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