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사용량이 많아지는 여름철, 외출하기 전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일일이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간편하게 전기요금을 아껴주는 IoT플러그를 소개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끌 수 있는 IoT플러그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 깜빡하고 고데기나 선풍기를 켜두고 나와 다시 되돌아간 적 없으세요? 이제는 일일이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IoT@home 앱에서 터치 한 번으로 IoT플러그에 연결된 가전제품을 끌 수 있습니다.
U+우리집AI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말로 더 편하게 활용할 수 있죠. 연결된 가전제품의 이름으로 IoT플러그의 이름을 설정하면 “클로바, 고데기 꺼줘”와 같이 원하는 이름으로 쉽게 부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답니다.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꺼지는 예약 설정
IoT기능이 없는 일반 가전제품도 IoT플러그를 만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T@home 앱에서 ‘예약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시간과 요일에 가전제품이 자동으로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취침 중이거나 집에 아무도 없는 시간에는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에 IoT플러그를 연결하여 예약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자동으로 꺼져 불필요한 전기요금 낭비를 막을 수 있겠죠.
전기사용량 확인과 대기전력 차단으로 전기요금 절약
IoT플러그에 연결된 가전제품의 전기사용량을 월별, 일별, 시간별, 요일별로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어, 전기사용을 계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가전제품의 전원을 끈 대기상태에서도 소비되는 전력인 ‘대기전력’을 측정하고 차단해줘 전기요금 절약에 효과적인데요. IoT@home 앱에서 한 번만 대기전력 측정을 하고 차단을 활성화 해두면, 일일이 플러그를 뽑을 필요 없이 자동으로 대기전력을 차단해줘 새는 전기요금을 잡을 수 있습니다.
과부하/과열 위험 시 전원 자동 차단
전력 사용량 과부하로 또는 IoT플러그 자체 온도 과열 시 위험상황을 미리 스마트폰 푸시알림으로 알려주고,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줘 과부하/과열로 인한 전기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시실행으로 더 간편한 외출준비
동시실행 기능을 활용하면 일상이 더욱 편리해 집니다. 급하게 외출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가전제품 전원도 끄고, 각 방 스위치도 끄고, 가스 밸브도 잠그느라 허둥지둥 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으시죠? 앱에서 IoT플러그와 다른 기기들을 동시실행으로 설정해보세요. 외출할 때 클로바에게 “클로바, 나 나갈게” 한마디면 집을 나갈 때 설정해둔 기기들이 동시에 꺼져 더욱 간편한 외출준비가 가능해집니다.
IoT플러그 더 자세히 알아보기
아래 영상을 통해 IoT플러그의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