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질알리미로 초간단 실내 미세먼지 관리하기

 

연일 '나쁨' 상태를 기록하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미세먼지의 농도가 나쁨인 날에는 외출보다는 실내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우리 집은 안전할까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 과연 우리 집은 미세먼지로부터 얼마나 안전한지 확인해 보기 위해 실외 미세먼지 농도가 288㎍/㎥로 미세먼지 경보까지 발령된 날 공기질 알리미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공기질알리미 윗부분 LED 색상이 '나쁨'상태인 빨간색이어서 앱으로 상세 수치를 확인해봤더니 101㎍/㎥이라는 높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실내 공간은 밀폐되어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바람에 날리거나 비에 씻기지 않아 관리를 하지 않으면 실외보다 더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분무기와 걸레만 있으면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초간단 미세먼지 관리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다 같이 따라해 보세요~

 

먼저 분무기에 물을 담아 집안 곳곳 빠짐 없이 분사해 주세요. 그럼 공기중에 있던 미세먼지가 물방울과 함께 바닥에 가라앉게 됩니다. 공기 중에 있던 미세먼지가 모두 바닥에 가라앉은 후 걸레로 바닥에 쌓인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 주세요.

 

청소 후 공기질 알리미로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다시 한 번 측정해 보았더니 101㎍/㎥로 나쁨이었던 수치가 청소 후 10㎍/㎥인 좋음 상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외출 전 실외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는 일 보다 더 중요한 실내 미세먼지 관리, 참 쉽죠? 공기질 알리미로 늘 실내 공기질을 확인하며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