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젯으로 우리집IoT를 1초만에 한 번의 터치로!

 

오늘은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우리집 IoT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실행시킬 수 있는 위젯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접 가스밸브를 잠그거나, 플러그를 뽑던 귀찮음이 스마트폰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행시킬 수 있게 되면서 우리 생활은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그런데 가끔 앱이 어디 있는지 한 눈에 찾지 못하거나, 앱을 실행시키더라도 로그아웃되어 다시 로그인을 하는 과정은 또 다른 귀찮음을 안겨주는데요. IoT위젯만 있으면 손가락 터치 한 번으로 우리집 IoT를 1초만에 한 번에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확인하고, 한 번에 실행!

 

 

IoT@home 위젯을 휴대폰 바탕화면에 설정해 두면 집 안에 연결된 모든 우리집 IoT 기기들이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둘러 집을 나섰는데 가스밸브를 열어놓고 나온건 아닌지, 전기장판은 제대로 끄고 나왔는지 걱정될 때 휴대폰 바탕화면만 보아도 바로 알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가스잠그미, 스위치, 플러그와 멀티탭의 상태를 확인하고 한 번만 누르면 곧바로 가스밸브를 잠그고, 스위치와 플러그/멀티탭을 끌 수 있으니까요.

여러 우리집 IoT 기기들을 동시에 켜고 끄는 ‘동시실행’도 한번에 OK

 

 

가스잠그미, 플러그, 스위치를 각각 확인하고 실행시키는 것도 쉽지만, ‘동시실행’으로 한 번에 실행되도록 설정해두면 훨씬 편리합니다. 집에 들어오기 전 ‘실내’ 동시실행 위젯만 터치하면 스위치가 켜지고, 전기장판과 TV, 공기청정기에 연결된 멀티탭이 켜져 밝고 따뜻한 집으로 귀가할 수 있습니다. 

 

동시실행이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은 잠들기 전! 침대에 누워 이미 노곤해진 몸을 이끌고 스위치나 각종 가전제품을 끄는 것을 생각만해도 정말 귀찮은 일이죠. 이럴 때 ‘취침’ 동시실행 하나로 누워서도 스위치와 멀티탭을 끄고, 가습기나 무드등에 연결된 플러그를 켤 수 있으니 손가락 하나만 까딱하면 제일 포근한 취침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쁜 출근시간,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 홀로 계시는 부모님께 더 편리한 IoT@home 위젯

 

 

이것저것 챙길 게 많은 바쁜 출근시간, 육아 때문에 언제나 정신 없는 육아 맘, 복잡한 스마트폰 앱을 다루는 것이 영 서툴기만 한 부모님께 위젯은 손쉽게 IoT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편리한 도구입니다. 

 

‘외출’ 동시실행 하나로 바쁜 출근시간에 전기장판은 껐나, 고데기는 껐나 일일이 확인할 필요도 없고, 아이 방 불은 껐는지, 안방 불은 껐는지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스위치를 확인할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 앉았다 일어서기가 불편한 부모님은 앉은 자리에서 스위치를 켜고 끄고, 가스밸브를 잠글 수 있으니 위젯의 가치는 더욱 커지겠죠!

 

미리 설정되어 있는 실내, 외출, 취침 동시실행 외에도, 내 마음대로 원하는 기기들을 연결하여 상황을 만들고 위젯으로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볼때’라는 상황으로 거실의 스위치는 꺼지고 TV와 사운드 시스템이 연결된 플러그를 켜지도록 설정해 두면 위젯에서 ‘영화볼때’ 동시실행 메뉴 터치만으로 영화보기 딱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죠.

손쉽게 위젯 설치하고 우리집 IoT를 더 간편하게 누려보세요!

 

그럼 지금부터는 바탕화면에 IoT@home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Step 1. IoT@home 앱 로그인

 

 

첫번째로 IoT@home 앱을 열고 로그인해 주세요. 이때 반드시 ‘자동 로그인’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Step 2. 위젯 설정하기

 

 

다음은 스마트폰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손가락으로 2초 동안 길게 눌러주세요. 화면 아래 위젯 아이콘이 나타나면 터치해주세요.

 * 아이콘의 위치와 모양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Step 3. IoT@home 위젯 찾기

 

 

바탕화면에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위젯 종류들 중 손가락으로 화면을 좌우로 밀어서 IoT@home 위젯을 찾으세요. 

 

Step 4. 위젯 선택하기

 

 

IoT@home 위젯을 짧게 누르면 두 종류의 위젯이 나타납니다. 사용하는 IoT 기기 개수에 따라 선택해 주세요.

 

Step 5. 바탕화면에 위젯 설치하기

 

 

원하는 모양의 위젯을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 바탕화면의 빈 공간으로 끌어주세요. 만약 바탕화면에 빈 공간이 없다면 설치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바탕화면에 빈 공간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Step 6. 나의 IoT 설정하기

 

 

위젯을 가져다 놓으면 자동으로 설정화면이 실행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바로 확인하고 싶은 우리집 IoT기기와 업데이트 주기를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끝! 

 

이제 외출 전 온 집 안을 돌아다니며 방 불은 껐는지, 플러그는 뽑았는지, 가스밸브는 잠겨있는 지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젯만 있으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확인하고 한 번에 실행시킬 수 있으니까요! 

 

IoT@home 위젯이 필요한 순간!

 

IoT@home 위젯이 필요한 순간과 위젯 설치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시고, 더욱 편리하고 쉬운 IoT Life를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