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사전 예약이 시작된 지 엿새가 지났습니다. 사실 생각했던 일정보다 조금 늦춰지긴 했는데요. 그래도 가을 대전을 준비하는 모델들 중에서는 가장 빠르게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지난 8월 뉴욕에서 있었던 갤럭시노트8 언팩행사에서 제품을 봤을 때는 갤럭시S8과 크게 달라진 점을 느끼지 못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IFA 2017이 열리는 독일 베를린 현장에 있던 삼성전자 부스를 찾아 시간을 내서 꼼꼼히 경험하고 왔습니다.
갤럭시노트8은 발표 이전부터 디자인에서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 예상 되었는데요. 실제 곡선보다는 약간 각진 직사각형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물론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이므로 조금 딱딱해진 이미지를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를 것 같은데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는 실물의 느낌이 훨씬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드나잇블랙을 사용해보고 있는데 확실히 전면 디스플레이의 베젤까지 블랙이라서 그런지 전체적인 톤의 일체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다른 색상의 경우 카메라 부분은 블랙으로 처리되어 있어 후면 색과 달라 이질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게 싫다면 단연 미드나잇 블랙이 베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옆면 또한 메인 컬러 톤으로 유광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S8과 함께 비교해보면 모서리 곡률 반경이 더 작아 각진 형태로 보입니다.
갤럭시 S8과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성능에서는 달라진 부분들이 여럿 눈에 띕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크기가 6.3인치로 더 커졌고 S펜 기능과 삼성 플래그십 최초로 듀얼카메라가 탑재됐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S펜은 삼성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열기 위해 야심차게 등장했는데요. 필기감과 사용성을 넘어 라이브 메시지 기능이 추가 되는 등 특수효과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듀얼카메라는 아이폰7플러스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하지만 아이폰7 플러스와 달리 두 개의 렌즈에 모두 OIS(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은 배경의 흐림을 조절할 수 있고 줌 기능이 지원됩니다. 줌은 디지털 10배, 광학 2배까지 터치로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18.5:9 화면 비율에 슬림 베젤은 화면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엣지 스크린 또한 각이 기존 엣지에 비해 조금 줄었습니다. 홈 버튼은 물리 버튼 대신 소프트 키로 대체되었습니다.
역시 갤럭시노트8의 완성도는 높았는데요. S펜을 통해 다양한 번역 기능을 이용하거나 조금 더 똑똑해진 빅스비를 이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노트 기능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는 갤럭시 S8의 감동에 펜의 활용성 그리고 카메라 기능의 변화 등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노트8은 국내에서 64GB와 256GB 모델이 출시되고 14일까지의 사전 예약을 거쳐 15일부터 정식 판매가 시작됩니다. 구입할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사전 예약을 해야 하는데요. 여러 혜택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노트8 사전 예약 사은품은 크게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인 유플러스 혜택으로 구분됩니다. 제조사의 경우 64GB / 256GB 모델에 따라 정품 액세서리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쿠폰이나 AKG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네모닉 프린터 등의 혜택이 있고, 유플러스는 분실 및 파손 보험 혜택과 스페셜 기프트 박스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특히 유플러스가 공개한 특별한 혜택이 있는데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구매 후 18개월 동안 이용하고 기를 반납하는 조건으로 구매한다면 갤럭시노트 8 가격에서 무려 최대 50만원을 낮출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8 가격이 1,094,500원에 달하는데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18개월 이후 최대 50만원까지 보장해 주고 여기에 공시지원금과 제휴카드 할인 등을 이용할 경우 실 구매가를 최소한으로 만들어 줍니다.
만약 할인을 조금 더 받고 싶다면 선택약정할인 25%를 받아 24개월 동안 4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U+ Shop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추가로 이용하는 요금제의 7%에 해당하는 만큼 할인 받을 수 있어 총 32%의 요금 할인을 매달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은 월 이용료로 4,400원이 부과되지만 VIP 이상 등급이라면 이 또한 멤버십 포인트로 전액 결제할 수 있어 실제로 납부하는 비용 또한 전혀 없답니다.
또한 폰 분실/파손 보상 서비스 18개월 무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카드 중 LG U+ 하이라이트 KB국민카드로 '할부 구매'와 자동 이체 후 Note8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는 10월 31일까지만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라 해당 된다면 그 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U+ Shop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스페셜 기프트 박스가 주어지는데 에어핏 케이스부터 멀티 케이블, 무선 충전 패드까지 완전 실속형 대박 선물을 받게 되죠~
추가적으로 유플러스에서 갤럭시노트 8을 구입하신 분들 중 총 8,888명에게는 9월 15일부터 23일까지 매일매일 색다른 경품을 주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고 하네요!
실물로 보면 더욱 매력적인 갤럭시노트 8! 직접 매장에서 어떤 느낌인지 살펴보시고 유플러스와 함께 하면 더 큰 혜택으로 갤럭시노트 8을 사용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둥2딸ki'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4기 '둥2딸ki' 블로그 가기 : http://ddong2.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