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한라그룹에 ICT 서비스 구축



지난 23일,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주)한라홀딩스와 경기 시흥시 소재 한라인재개발원에서 ‘한라그룹 차세대 ICT 환경 도입 및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한라그룹의 전 계열사에 ICT 기술과 인프라 등을 구축하는 한편, 최첨단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가 한라그룹에 제공하는 ICT 서비스에는 초고속 인터넷과 전용회선을 포함해 유선전화, 팩스 등 유선통신 기반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의 최첨단 통신 서비스가 적용되면, 한라그룹 전 계열사의 사무환경은 그 만큼 빠른 업무처리 등이 가능해져 더욱 편리한 ‘스마트빌딩’으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특히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향후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한라그룹 계열사는 자동차 부품과 건설, 유통, 시스템통합(SI) 등을 주력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외연을 더욱 확대해 미래사업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방침입니다.


예를 들어 LG유플러스가 국내 홈 IoT 시장에서 가입자 55만 가구를 확보한 데 이어 연내 ‘100만 돌파’를 목표로 삼고 있는 1등 사업자이고, 한라그룹의 경우 건설회사인 한라㈜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만큼, 향후 IoT 아파트 등이 양사가 그리는 ‘미래 먹거리’의 사업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한라그룹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 김희권 상무는 “그룹 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도입 등 그 동안 ICT 혁신을 추진해 왔고, 이번에 LG유플러스와 협약을 계기로 차세대 ICT 도입에 빠른 실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 곽순구 기업영업2담당은 “유선서비스를 기반으로 향후엔 LTE와 IoT 등으로 협력범위를 넓혀 양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 뒤에 한라그룹 계열사에 근무 중인 정보통신 및 시스템 운영 관계자들도 한라인재개발원에 모여 LG유플러스와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