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판매 시작



애플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가 21일 이동통신 3사와 프리비스, 윌리스 등 애플 리셀러(판매점)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전국 9개 매장에서 매장별 1호 가입자 축하 세리머니와 경품 증정 등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21일 오전 8시부터 LG유플러스 서울 강남직영점을 포함해 부산 명륜로점, 제주 시청점 등 전국 9개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됐습니다.


서울 강남직영점에선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전국 9개 매장 1호 가입자의 모습을 내보냈습니다. 특히 강남직영점 1호 가입자인 최충식 씨(서울 강남구, 22세)의 기념 사진 촬영과 간단한 인터뷰가 이뤄졌습니다.


LG유플러스는 매장별 1호 가입자부터 17호 가입자까지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기존 예약가입 후 10월 31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1인 2매 증정)에게 LG아트센터 뮤지컬 ‘콘택트’ 초청권도 증정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아이폰7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전국 9개 이벤트 매장을 방문한 뒤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경품을 전달합니다.


넥서스6P & 넥서스5X, '누가' 적용



구글이 자사의 차세대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7.1 누가(Nougat)의 첫번째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미국 매체들은 현지시간으로 19일 구글이 넥서스6P와 넥서스5X, 픽셀C 용 안드로이드 7.1 프리뷰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새 프리뷰는 구글 자체 브랜드를 적용한 새 스마트폰 '픽셀'에 탑재된 것과 동일하며, 넥서스6P와 넥서스5X, 그리고 픽셀C 태블릿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베타테스터 프로그램인 '안드로이드 베타'에 가입한 넥서스 소유자에 한해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OTA(On The Air)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고려했습니다.


프리뷰를 설치하면 넥서스6P와 넥서스5X, 픽셀C 태블릿에서 아이콘을 길게 누를 경우 팝업창이 열리면서 다양한 액션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메일 미리보기, 로우블루라이트 등의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한편 구글은 안드로이드7.1 누가(Nougat)의 최종 정식 버전을 다가오는 12월에 공개하고, 앞서 11월에 최종 프리뷰 버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퀄컴, 5G 모뎀 칩셋 공개



세계적인 반도체칩 제조사 퀄컴이 업계 최초로 5세대(5G) 이동통신 모뎀 칩셋 솔루션 ' 퀄컴 스냅드래곤 X50 5G 모뎀’(이하 ‘X50 모뎀’)을 공개했습니다.


퀄컴은 20일 오전 서울 광화문 그랑서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피터 카슨 퀄컴 모뎀 담당 수석이사, 라스무스 헬버그 퀄컴 기술마케팅 수석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5G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X50 모뎀’을 선보이며 5G 시대로의 전환을 위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퀄컴의 X50 모뎀은 5G 이동통신에 필수적인 28GHz 밀리미터파(mmWave) 대역을 지원하며, 다중입출력(MIMO) 안테나 기술을 통해 전송 속도와 데이터 용량을 향상시킨 게 특징입니다. 비가시(NLOS) 환경에서도 지능형 빔 형성 및 추적 기술로 광대역 통신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현재 사용되는 기가(GiGA) LTE 통신 속도(최대 1Gbps) 대비 최대 5배 빠른 최대 5Gbps 다운로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모바일 기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에 장착할 수 있으며, 통신사들이 밀리미터파 5G 망 구축 실험, 연구 등에 X50 모뎀을 활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퀄컴은 X50 모뎀을 2017년 하반기에 시범적으로 내놓은 뒤 2018년 상반기 출시될 모바일 기기에 탑재할 계획입니다. 


카카오톡 샵(#) 검색 기능 대폭 강화


 


카카오톡으로 채팅을 하면서 동시에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샵(#)검색’ 기능이 대폭 강화됩니다.


카카오는 올해 초부터 ‘사용자와 함께 하는 샵검색 100대 개선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기능'과 재검색 및 관련 검색어 추천기능을 도입하고, 샵 검색 기능과 카카오내비 서비스를 접목시켰습니다.

 

새로 도입된 ‘내비게이션 기능’은 다양한 검색 결과를 인물 정보, 뉴스, 동영상 등 콘텐츠 형태에 맞춰 분류해 제시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기 위해 화면을 계속 넘겨야 했던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4만4000여 개 단어에 대한 맞춤법 검사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예를 들어 베개인지 배게인지 헷갈릴 때 ‘#베개베게’로 검색하면 바른 표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 대화방에서 약속장소를 검색하면 '카카오내비'나 '카카오택시'로 즉시 연결되며, 축하 메시지와 함께 '카카오 선물하기'를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는 향후 샵 검색을 자사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할 방침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