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LTE비디오포털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거쳐 비디오포털로 재탄생했습니다. 내 취향과 시청이력을 분석해 반영하는 맞춤형 시작화면, 데이터도 무료관 오픈, 한글과 외국어 동시자막 등 컨텐츠도, 기능도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그럼 주요 업데이트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맞춤형 시작화면


비디오포털 앱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누군가는 무료 컨텐츠가 풍부해서, 누군가는 아이들에게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기 위해 비디오포털을 방문하곤 하죠.



이러한 점을 고려해 시작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어플 설정 메뉴에서 기본, 키즈, 무료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키즈 선택 시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키즈 컨텐츠 화면이 실행되며, 무료 선택 시 무료 컨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변화는 사용자의 취향과 사용이력을 고려해 기본 홈 화면에서 추천 컨텐츠를 안내해준다는 것입니다.


얼마 전 하정우가 주연을 맡은 영화 '황해'를 비디오포털을 통해 감상했는데요, 비슷한 장르의 영화와 하정우가 출연한 영화를 홈 화면에서 소개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스크롤 바를 맨 아래까지 내리면 '많이 본 장르/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영화/드라마 별점을 입력하면 취향에 맞는 컨텐츠를 만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영화어플사이트인 '왓챠'와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 컨텐츠도 공짜, 데이터도 공짜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데이터도 무료관' 오픈이라고 할 수 있죠.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매월 50편의 VOD를 컨텐츠도, 데이터도 완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스페셜A 요금제(구 데이터 59.9) 이상 가입 고객은 데이터 무료 혜택이 제공되지 않고, 요금제 기본 데이터에서 차감됩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11월부터 이용 가능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데이터도 무료관'은 비디오포털 홈 화면 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로 체크한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매월 50여개의 컨텐츠가 데이터까지 완전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가씨, 내부자들, 황해, 너는 내 운명, 랑야방 등 인기 VOD 컨텐츠가 모여 있습니다. 저가요금제 이용자라면 매우 환영할 만한 프로모션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데이터 무료혜택 프로모션은 내년 3월까지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유플러스 고객들에 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더 강력해진 어학기능


기존에 LTE비디오포털은 영어 자막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어학공부를 도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이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자 영어와 한글어 동시자막, 구간반복, 사전검색,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데이터도 무료관'에서 영화 '갓 오브 이집트'를 선택해 재생해 본 화면입니다. 데이터 무료 혜택 적용 중이라는 팝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자막이 나오고 있는데요, 위 메뉴의 '자막'을 터치해서 영어 자막으로 바꿔봅니다.



위와 같이 한국어와 영어 자막을 동시에 보면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시 자막 메뉴에서 '자막 숨기기'를 누르면 자막없이 소리만 들으며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 메뉴의 '어학학습'을 눌러봅니다.



전체자막의 스크립트가 보이죠? 영어듣기를 하다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이 있을 때 확인하면 좋을 듯합니다.



또 구간반복 기능을 이용해 자주 듣고자 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반복학습을 할 수 있어 리스닝 연습에 도움이 됩니다. 즐겨찾기를 선택하면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손쉽게 해당 구간을 불러올 수 있어 편리합니다.


여기까지 보다 개선된 비디오포털 기능 세 가지를 두루 살펴봤습니다. 



요즘 플레이오프의 열기가 뜨겁다고 하는데 야구 경기 시청할 때도 늘 비디오포털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