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Box 기능, 어디까지 써봤니?


여러분은 U+Box 앱을 어떤 용도로 활용하고 계신가요? 대부분 사진이나 동영상 등 미디어 파일 백업용으로 사용하고 계시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유플러스 고객의 경우 총 20GB나 무료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백업용으로는 안성맞춤이죠.



이처럼 클라우드 서비스 앱으로 잘 알려진 U+Box지만 오랜 시간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깨알 기능이 많이 추가됐습니다. 통화/문자 캘린더, 뮤직알람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잘 몰랐던  U+Box 기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인맥관리를 한 방에


U+Box로 인맥관리를 할 수 있다니 좀 생소하게 느껴지죠? 내 휴대폰의 통화와 문자기록을 U+Box에 업로드하면 내가 가장 자주 연락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이번 달에 누구와 얼마나 연락을 했는지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맥관리를 위해선 U+Box > 더보기 > 통화/문자 캘린더 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현재 등록된 통화나 문자 기록이 아무것도 없죠? '자동올리기'를 누릅니다.



자동 올리기의 주기를 선택하고 다시 전 화면으로 돌아가 '자동 올리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올리기를 누르면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올리기가 완료된 후 캘린더 화면입니다. 이번 달에 자주 연락한 사람, 연락한 날짜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연락기록' 메뉴를 터치하면 어느 번호로 얼마나 자주 연락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영업이나 고객 관리 업무를 주로 하는 사람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 다운로드 없이 문서 열람


그 동안 클라우드에 저장해둔 문서를 열람하려면 다운로드 받은 뒤 다시 뷰어를 실행시켜야만 했죠. U+Box에서는 이러한 절차를 한 번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문서함으로 이동해 열람할 파일의 문서 형식을 선택합니다.



열람할 파일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뷰어'를 실행하라는 팝업이 뜹니다.



뷰어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HTML 뷰어와 문서 앱은 기본 탑재되어 있으므로 따로 뷰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서 앱을 이용해 텍스트 파일을 연 화면입니다. 다음으로는 DOCX 파일을 열람해 보겠습니다.



역시 뷰어로 사용할 앱을 선택하라는 팝업이 뜹니다. 기본 앱인 '문서'를 선택합니다.



DOCX 파일을 문서 앱으로 연 화면입니다. 이처럼 U+Box에 저장된 문서는 다운로드 없이 바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문서 뷰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앱만으로도 충분하니 무척 편리할 듯합니다.


●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아침 기상


지금껏 뮤직 알람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일부러 뮤직 스트리밍 앱을 설치하거나,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계셨다고요? U+Box를 이용하면 다운로드나 별도의 앱 없이도 여러 곡을 한꺼번에 알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Box > 더보기 > 뮤직알람 메뉴를 선택하고 알람 추가를 누릅니다.



알람 시간과 요일, 반복횟수 등을 설정합니다.



이제 알람음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세요.



U+Box의 음악 재생목록 전체를 불러오거나, 재생목록에서 몇 가지 노래만 선택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알람 음악을 선택하고 설정을 저장한 화면입니다. 알람시각에 만약 네트워크가 불안정하다면 기본 알람음이 재생됩니다.


U+Box가 기존에 뮤직알람을 제공하는 앱이나 휴대폰 기본 알람앱과 차별화되는 점은 MP3를 다운로드 받지 않고, 또 여러 개를 한꺼번에 재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U+Box 뮤직알람을 이용하면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기분좋게 잠에서 깨어날 수 있습니다.



U+Box를 사용하면서도 그동안 몰랐던 깨알 기능들, 잘 보셨나요? 아직까지 U+Box 백업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위 포스팅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