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월 3주 IT News] 갤럭시노트7, 19일부터 시판



'갤럭시노트7' 19일부터 시판 


삼성 갤럭시노트7이 19일부터 시판에 들어갔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가 펼쳐집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갤럭시노트7을 개통한 고객 모두에게 삼성 정품 배터리팩 또는 급속 무선충전기 중 한 가지를 선택 제공합니다.

 

내달 30일까지 개통한 고객들에게는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U+Box' 100GB를 2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도 추가로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서울 강남직영점에서는 갤럭시노트7의 방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물총 게임 행사를 개최하고, 아트 풍선을 나눠줍니다.


아울러 LG유플러스 전국 50개 매장에서 갤럭시노트7으로 캘리그라피를 그려 액자로 선물하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G5 사용자, 안드로이드 '누가' 미리 체험

 


LG전자가 G5 사용자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먼저 체험할 수 있는 프리뷰 프로그램을 22일(예정)부터 진행합니다.


프리뷰 프로그램 신청 대상은 LG유플러스를 사용하는 G5 사용자로서, 선착순 2000명입니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LG OS 프리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뒤 앱을 실행하여 가입신청을 합니다.


가입신청을 완료했으면 USB 케이블을 통해 휴대폰과 PC를 연결합니다. PC로 LG 모바일 홈페이지(http://www.lgmobile.co.kr/)의 '이벤트 카테고리 내 'LG G5 OS 프리뷰 체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고, 이 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7.0 누가'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프리뷰 버전 설치 후 버그 사항이 있으면 'LG OS 프리뷰' 앱을 통해 리포트를 보내면 됩니다.


이번 프리뷰 이벤트는 공식 OS 출시 실사용자들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신규 OS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것이며 별도의 추가 보상은 없습니다.


구글, '페이스타임' 대항마 '듀오앱' 서비스 개시

 


구글이 애플의 페이스타임에 대항할 '듀오앱'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지난 5월 구글 I/O에서 듀오앱을 공개한 지 4개월만입니다.


구글 듀오의 가장 큰 특징은 안드로이드폰이 아닌 다른 기종에서도 구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페이스타임이 애플 기기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데 비해, 구글 듀오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아이폰 사용자에게 영상통화를 거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과 같이 별도로 계정에 접속하지 않아도 터치 한 번 만으로 연락처에서 영상통화를 걸 수 있습니다.


구글에 따르면 통화내용이 암호화되므로 보안 걱정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듀오앱은 웹 RTC 비디오 프레임워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G와 같은 저대역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단, 영상화질은 떨어질 수 있으며 구동 환경이 열악할 경우 음성통화로 전환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출시

 


카카오가 지난 18일 카카오톡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를 출시했습니다.


카카오톡 치즈는 카카오톡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보다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고, 짧은 동영상을 프로필 사진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사진 촬영 시 실제 프로필에 적용될 이미지를 미리 알 수 있도록 동그란 테두리를 보여줍니다. 촬영 후에는 최대 5장까지 비교해 선택하면 됩니다.


촬영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짧은 동영상이 촬영되고, 이 동영상은 카카오톡 프로필로 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은 물론 다양한 SNS 서비스로 즉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듯한 효과를 제공하는 스티커 필터 20여 종과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 90여 종, 동그란 원형 테두리 주변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콘, 사진 종류별로 최적화된 뷰티 필터 35종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치즈' 출시를 통해 앞으로 더욱 다채롭고 화려해질 카카오톡의 모습이 기대됩니다.